게시글 본문내용
|
다음검색
폐기물 소각회사에 재직중인(회계업무) 직장인입니다
회사에 지입 기사님들이 몇분 계셔서 그분들 대금 정산내역을 살펴봤는데
평균적으로 월 800완제급 정도 되는것 같더라구요
(톨비, 보험료, 차량수리, 유류대는 회사부담이고, 위 금액은 기사님들이 순수히 수령해가는 금액이며 VAT제외 입니다.)
참고로 회사는 주 5일제에 국공휴일은 전부 쉬는데
소각로가 24시간 돌아가다보니 지입기사님들 본인의 희망여부에 따라서
토요일 근무를 할 때도 있고 안할 때도 있습니다.
오후 6시 퇴근이라 그 이후엔 폐기물 반입을 안하기 때문에
기사님들 근무시간도 나쁘지 않은것 같고 급여도 괜찮은것 같아서
퇴직후에 저도 암롤트럭을 몰아볼까 하는데
대략 원쓰리 24톤 암롤 신차가격이 어떻게 되고, 수명이 어느정도나 되는지요?
참고로 대형면허, 화물운송종사자격은 2년전에 취득해두었고,
차량 구매대금은 얼마인지는 모르겠지만 모아둔 돈도 좀 있고
아내가 공직에 있어서 장기간 맞벌이가 가능하다보니 빚 없이 시작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트럭운전을 하진 않았지만 경영지원부서에 있고 장기간 근속하면
나중에 물량 좀 달라고 할 수 있을것 같은데
괜찮은 장사일지... 선배님들 의견 부탁드립니다.
첫댓글 수리비가 회사 부담이면 궂이 새차를 뽑을 필요가 있나요? 신차는 2억 잡으셔야 해요..근무조건은 최상이네요..아마 기존 지입차들의 저항이 심하겠지요..프리미엄이 깨지니까요..쉽게 돈버는 자리 잘 없습니다..
제가 잘못 알았네요
수리비는 자부담이었네요
(상계되어 있어서 착각했어요)
근데 대금 지급 내역을 보니 월 수리비가 50~150정도 드는것 같은데 그거 포함해서 거의 9백~천만원정도 지급 하는거라
800완제급인거 같네요
기존 기사님들은 증차나 감차에 대한 권한이 없어서 신규 진입하는데는 문제 없을 것 같네요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7.08.08 20:02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7.08.08 20:55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7.08.08 22:02
일단은 업체에서 대우해주는 운송단가가 최상이네요.근무시간도 그렇고.. 모든 제반비용 공제하고 그월대라면 연봉이 9600이네요. 굉장히 메리트있는겁니다. 신차로 할지 중고로할지는 하루 운행량이 관건인데 하루 150km이상이라면 신차 , 그이하라면 중고가 낫지요.
영업이익이 35%정도 나오다보니 처우가 좋은 편인것 같아요
배차담당자랑 친하게 지내둬야겠네요
운행거리는 하루 100~350정도 되는것 같아요
문제는 증차를 하게되면 다같이 수입이 줄어드는건데 기존차주들 저항이 없도록 하는게 관건이지요. 일감에비해 차가적어서 일을 쳐낼수없는 경우가 아니라면 기득권가진 사람들 불만 이만저만 아니겠죠. 차량 5대 차주 수입이 5억이라 가정하면 한대증차시 연봉이 2천가까이 줄테니까요. 배차담당 , 회사오너 , 기존차주들 모두 본인에게 호의적일수 있도록 해야하는데 제경험상 돈맛과 기득권을 아는 사람들 내사람으로 만드는것 현실적으로 불가능하리라 봅니다.ㅎ
기존 차주들분 나이가 많으세요
딱히 나이제한이 있는건 아니지만 10년 이상은 못하실것 같아서요
참고로 저는 34이라 좀 지켜보다가 들어갈지 고민중이네요
@청주남자 암롤이라면 숟가락들 힘만있어도 그만두기 쉽지않습니다. 제 옆에 25톤 원쓰리 두대가 있는데 저희는 90% 까데기인데도 65세넘은 차주 관둘생각안합니다. 회사만 탄탄하다면 본인은 30년이상 고수익이 보장되는거네요.
완제는 아니고 탕바리 매출제 같네요..수리비 상계하는건 지정정비소가 있는것 같구요.한달매출 1300에서 1400정도 되는것 같습니다.하루매출이 50내외..2억짜리 차로 하루30만원 벌어간다면 글쎄요..많다고만 할수 없을것 같네요..
수리비ㆍ보험료까지
내주는 회사가 있네요ᆢᆢ엄지척
- 청주 남자 님이 착각을 하고 게신 것 같습니다. 탕발이 개념에 매출제 차량을 완제로 착각하고 게시글을 작성한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