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 기공사로서 이민을 위한 세미나 안내
치과 기공사란
치과기공사는 치과 분야에서 인조치아와 의치, 교정장치 등을 제작하는 의료기사를 말합니다. 이들 장치를 만들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치아가 제대로 구강 구조에 맞아야 하고, 전체적으로 아름다워야 하며, 발음도 제대로 할 수 있도록 만들어야 하므로 치과기공 업무를 적절히 수행하기 위해서는 이론에 관한 철저한 이해와 함께 섬세하고 숙련된 기술과 예술적인 자질이 필요합니다.
치과 기공사와 이민
치과기공사는 한국의 경우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이 필수입니다. 그러나 미국에서는 주에 따라 다르지만 대부분의 주에서는 면허증 없이도 치과기공 일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치과기공사가 취업할 수 있는 곳은 일반적으로 영주권 스폰서를 해줄 수 있기 때문에 취업이민을 신청해 영주권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가장 중요하게 보는 것이 손재주이기 때문에 손재주만 뛰어나다면 영어 실력이 다소 떨어지더라도 취업이 가능하다는 점도 이민자들에게는 유리한 조건입니다.
치과 기공사가 되기 위한 과정
치과기공사가 되기 위해 배워야 하는 학문 분야는 치아형태학, 교합학, 재료학, 치의학개론 등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론적 학문 뿐만 아니라 치과 기공 기술 습득을 위하여, 개인적인 숙련도에 맞춰 오랜 시간과 노력이 있어야지만 최고의 치과 기공 기술을 가진 치과 기공사가 될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정보가 열려있는 이 시대에서 기술의 습득은 얼마나 오랜시간을 노력하는 것보다는, 훌륭한 기술을 얼마나 짧은 시간안에 누구에게서 배우는냐에 따라 치과 기공사의 미래는 결정됩니다.
이에 저희는 최소의 시간으로 최대한의 치과 기공학과 기술을 숙련시켜드리고자 국내 최고의 치과 기공사들이 서로 협력하여 아래와 같이 세미나를 개최하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