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신글"만 읽으실 경우 수많은 정보들을 놓치게 됩니다. 게시판의 다음 페이지, 그 다음 페이지에는 주옥같은 글들이 많습니다.
- "신제품"만 찾을 경우 많은 좋은 탁구용품들을 놓치게 됩니다. "신제품" 중에는 명품은 없습니다.
- 왼쪽 위의 "탁구용품 데이터베이스" "탁구기술 & 규칙" "탁구용품 사진갤러리" 등도 반드시 참고합시다.
- 용품 정보를 원하실 경우 우선 게시판 맨 위의 "초보자의 용품선택 요령 & 추천"을 반드시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초보자를 위한 탁구상식 1]
제대로 탁구 레슨을 받기 시작하여 기본 기술이 완전히 몸에 배고 정말 탁구다운 탁구를 하게 될 때까지 걸리는 시간은 대략 "15년" 정도입니다. 탁구는 매우 어려운 스포츠이며, 하루 아침에 기술을 제대로 구사할 수 있는 것이 아니므로 지금 막 탁구를 시작하신 분들은 15년 후를 내다보고 열심히 연습하시기 바랍니다. 여기서 "15년"이란 물론 꾸준히 시간을 내서 열심히 연습하실 경우 그 정도 걸린다는 것입니다. 또, 탁구에 천부적인 재능이 있는 분들이라면 이 시간이 크게 단축될 수 있는데, 주변에 그런 분들도 분명히 계실 것입니다. 그 분들의 실력 향상 속도를 기준으로 삼으시면 안됩니다.
오른쪽 발을 디딜때마다 조금씩 통증이 있긴해도 대수롭지 않게 여기다가 오늘 자세히 들여다보니
발바닥 중앙 앞쪽 쏙 들어간 부분에 동전만한 뭔가가 불룩 올라와있네요
물집도 아닌것이...
검색해보니 족저근막염은 뒷꿈치 통증이라는데 혹시 같은 증상 겪으신 분들이 계실까요?
첫댓글 앞꿈치도 족저근막염입니다
더 악화 되기전에 하루 빨리 병원 가세요
족저근막염이 아닐수도 있습니다. 몇년전에 저도 한쪽 발의 앞쪽 부분과 발가락쪽까지 통증이 있었는데, 배구화 등 쿠션 좋은 신발로 몇달 치면서 컨디션 관리하니 저절로 좋아지더라고요. 바닥이 딱딱한 슬리퍼 등의 신발은 신지마시고, 평소에도 밑창이 단단한 구두나 바닥이 얇은 스니커즈보단 쿠션 좋은 워킹화를 추천합니다. 저는 쿠션 좋은 신발들로 모두 교체하고 자연치료가 된 케이스입니다. 정확한 원인은 정도 잘 모르겠습니다. 발바닥 통증을 느끼니 한동안 탁구가 두렵더군요. 관리 잘 하시길...
뭔가 튀어나온다면 다른 얘기겠지만 통증만 있을경우엔 쉬면서 치료만 하면 금방 낫기도합니다.
앞굼치도 족저근막염일 수 있습니다. 보통은 발 뒤꿈치쪽이 많이 생기는 병이지만.....현재 족저근막염에대한 치료는 아직 특별히 별다른 치료법이 없습니다. 운동쉬면서 발에 무리를 안주는게 가장 좋습니다.
서비스 시 오른 발바닥을 바닥에 세게 탁탁 치면서 하시는건 아닌지요? 보통 서비스시 그러면 왼발이 그럴수도 있는데, 오른발 쪽이라니 의문이 가긴합니다만,, 암튼, 일반적으로 발바닥 아픈 경우에는 허리 펴는 게 최고입니다. 속보로 걸으면 허리가 펴지면서 발바닥도 풀립니다. 참고하세요,,
3~4개월여 전부터 왼발 뒤쪽 족저근막염으로 고생중인 50대중후반 셰이크 동호인으로서 위분 댓글 참고하겠읍니다.
겜 많이 하거나 열탁한 후에 족저근막염이 온뒤로 요즘은 그냥 즐탁으로 바꿨읍니다.
그러고 보니 미스트님 말대로 포핸드 서브는 하이토스 서브넣고 왼발 구르는 잘못된 습관이 왼발 족저근막염을
키운 원인이 된듯도 하네요!~..~
평소에 왼발보단 오른발에 힘이 많이 가해지는 풋웤이 문제가 될까요?
여러회원님들 의견을 받들어 쿠션 있는 운동화신고 살짝살짝 뛰어 볼께요
허리도 쭉~펴고^^
발바닥이지만 불편을 겪고 보니 탁구 못치게 될까 덜컥 겁이ㅋ
저도 같은케이스로 왼발만 왔었는데 약, 물리치료를 병행하면서 계속 탁구를 쳤더니 오른발도 왔습니다. ㅜㅜ 절대휴식라는데 에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