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들의 삶의 이야기★

자유게시판 팔공산 주요별 등산코스 안내입니다.
최년식(토) 추천 0 조회 1,024 05.11.19 09:30 댓글 8

• 05.11.19 20:22

첫댓글 거리까지 볼 수 있어서 산행가고 싶을 때 좋을 것 같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 05.11.20 14:48

팔공산 최고의 비경은 수도사에서 출발해서 진불암을 거쳐 동봉에 오른뒤 다시 능선을타고 갓바위방향으로 50분쯤 가다가 신령재네거리 갈림길에서 치산계곡으로 내려가는 코스가 제일 아름답고 멋 있습니다. 여름철엔 목욕도 할 수가 있걸랑요.ㅎㅎㅎ

• 05.11.20 00:25

파계재에서 삼성봉 중간지점에 있는 톱날바위는 조금 위험하긴하지만 스릴을 즐기는 릿지매니아들에게 적극 추천할만한 코스입니다.

• 05.11.20 14:48

한티재에서 가산산성을 거쳐 가산바위로 해서 학명동에 이르는 코스는 주변에 아름드리 참나무 군락지가 좋구요.유서깊은 산성을 끼고 호젓하게 숲길을 걷는 재미가 짱입니다요..

• 05.11.20 00:30

갓바위에서 능성재를거쳐서 중암암 백홍암 은해사에 이르는 코스는 주변에 아기자기한 암자들이 많이 있고 특히 수십년된 소나무사이로 산림욕이 그만이지요. 송이철엔 입찰꾼들이 밤을세워서 지키는 곳이구요.중암암북서편 200M쯤에 자리잡은 만년송은 정말 놓쳐서는 안 될 꼭 봐야할 명물입니다.

• 05.11.21 15:13

장거리 산행에 자신있는 등산애호가들에게는 학명동이나 한티재 또는 파계사에서 출발하셔서 톱날바위 삼성봉 미타봉(동봉)을 거쳐서 갓바위까지 가는 종주코스를 권합니다. 저는 일년에 여러번 종주를 합니다.

• 05.11.20 00:35

갓바위에서 북지장사로 내려오는 길은 참나무숲사이로 급경사를 내려오면 주변풍광이 좋구요..북지장사는 작고 아담하지만 문화재적가치가 있으니까 꼭 한번 둘러 볼 만합니다

• 05.11.20 16:03

팔공산 가고싶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