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든 이미지 출처 구글, 쭉빵에만 올립니다. 불펌금지
아나 아마리는 오버워치의 지휘관으로 그녀의 고향은 이집트입니다. 다른 나라들과 다르게 이집트는 옴닉의 공격에 대항할 충분한 병력도, 무기도, 기술도 없었기 때문에 이집트는 최정예 저격수 부대를 배치해서 옴닉의 공격을 막아냅니다.
현재 아나는 오른쪽 눈을 잃었습니다. 하지만 정의를 실현하기 위해 싸웁니다. 그녀의 눈을 저격한건 테러조직 탈론 소속의 저격수 위도우메이커입니다. 아나는 어쩌다 위도우메이커에게 눈을 잃었을까요? 이야기는 수십년전 오버워치가 해체되기 전으로 돌아갑니다.
아멜리 라크루아는 미래가 기대되는 훌륭한 무용수였습니다. 그리고 그녀에게는 사랑하는 남편 제라르가 있었습니다.
제라르는 오버워치의 요원으로 근무하며 범죄조직 탈론을 소탕하는 임무를 도맡아 일했습니다.
아멜리의 풀네임은 아멜리 라크루아. 아멜리는 오버워치에 소속된 남편덕에 오버워치 요원들과도 친밀한 관계를 유지했습니다. 하지만 아멜리는 어느날, 범죄조직 탈론의 의해서 납치되어 사라졌고 제라르는 슬픔에 잠기게됩니다.
며칠 후 아멜리는 기적적으로 살아서 제라르의 곁으로 돌아옵니다, 하지만 아멜리는 조금 이상했습니다. 다른 사람인듯, 아닌듯 주변 사람들은 아멜리가 이상하다며 제라르에게 충고했지만 제라르는 아내가 돌아와 기쁜마음이 가득했습니다.
그렇게 며칠 후, 제라르는 죽은 채 시체로 발견됩니다. 심지어 아내인 아멜리는 행방불명이 되어 사라집니다.
모든 오버워치 요원은 동료를 잃은 슬픔에 잠깁니다.
모두가 죽은 줄만 알았던 아멜리는 사실 탈론에 납치되어 신체와 정신을 개조당한 후였습니다.
뛰어난 저격수가 되기 위해 심장박동을 느리게 만드는 수술을 받아 피부는 푸른색으로 변했고 세뇌로 감정이 사라진 그녀는 훌륭한 저격수로 거듭납니다. 더이상 아멜리가 아닌 탈론 소속의 저격수 위도우메이커가 됩니다.
아나는 동료를 지키지 못했다는 슬픔과 죄책감에 빠집니다. 하지만 지휘관으로서 임무는 수행해야했기에 다시 총을 들고 탈론소탕 작전을 펼칩니다. 임무를 수행하던 중 다시 한번 탈론의 총은 아나의 동료를 저격했고 아나는 참을 수 없는 분노에 동료와 사령관 모리스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적진에 뛰어들어 동료에게 총을 쏜 탈론 요원을 저격합니다
총알은 정확히 탈론 저격수의 헬멧을 향해 날아갔고 아나는 동료의 복수를 위한 마지막 일격을 가하기 위해 조준경으로 눈동자를 옮깁니다.
조준경을 본 아나는 망설입니다. 조준경너머에는 동료의 아내였던 아멜리가, 정확히는 남편을 죽이고 탈론으로 납치된 위도우메이커가 아나를 조준하고 있었습니다. 아나가 망설이는 사이 위도우 메이커는 아나의 조준경을 향해 발사했고 아나는 오른쪽 눈을 잃어버립니다.
생명과 같은 오른쪽 눈을 잃은 아나는 동료를 구하지 못한 죄책감과 지휘관과 저격수로서의 자신에게 크게 실망하고 상실감에 스스로 죽은 척 위장을하고 살아갑니다. 하지만 오버워치가 사라진 세상은 다시 혼란스러워졌고 아나의고향, 동료가 위험에 빠지자 아나는 다시 한번 총을 잡아듭니다.
" 신념을 위한 싸움을 멈추지 마라"
아나는 복수를 다짐합니다. 복수는 제라르를 죽인 위도우메이커에게일지, 동료를 잃게 만든 탈론일지, 아니면 과거의 자신일지는 모르지만 신념을 위해 그리고 사랑하는 조국과 동료들을 위해 싸운다는 다짐으로 오른눈 대신 왼쪽눈으로 소총을 집어들어 동료들을 지킵니다.
" 어리석은 제라르 너같은 여자를 사랑하다니."
"너는 그 이를 몰라."
아나와 위도우메이커의 상호대사로 서로의 관한 불편한 관계를 보여줍니다. 그런데 위도우메이커가 조금 이상합니다, 그녀는 정신개조로 인해 감정을 잃고 심장박동마저 잃었는데 아나의 입에서 나온 제라르라는 이름에 반응합니다.
또한 오버워치 크리스마스 기념만화 성찰에서는 누군가의 묘지 앞에서 가만히 서있는 위도우메이커를 볼 수 있습니다. 묘비에 적힌 이름은 '제라르 라크루아' 위도우가 살해한 위도우의 남편입니다. 위도우는 왜 크리스마스에 남편의 묘지에 찾아 간걸까요? 이유는 알 수 없지만 몇몇 사람들은 탈론이 위도우에게 가한 정신개조가 풀려가고 있다는 추측도 내놓습니다. 정확한 스토리가 나오지 않았지만 조금 이상한 부분이 있는 건 확실합니다.
" 여긴 위도우 메이커 "
*노잼, 망겜등의 부정적인 댓글은 정중히 거절합니다.
첫댓글 ㅠㅠㅠㅠ이거 진짜야?? 놈 슬퍼
웅웅 공식 스토리야!
솔직히 옵치에서 젤 멋있는 챔 아나 아닌가요? ㅜ 아나 버프해조 징징징
아나 존멋
하앙
아나 존멋...
아나 진짜 봊멋........ ㄹㅇ 옵치 캐릭중에 제일 멋있음
하앙..4편도 올려조 자리야 이야기
졸라멋잇어
잼있어 ㄹㅇ ㅜㅜ 세계관 개좋다구
크 옵치 세계관 채고채고ㅜㅜ
아 아나 존나좋아ㅠㅠㅠㅠㅠㅠㅠㅠㅠ존나 여유있고 포스있어
아나 사랑해..
삭제된 댓글 입니다.
ㅜㅜㅜㅜㅜ닉넴ㅜㅠ완전 내맘이야 그중에서도 아나 내최애캐...진짜넘사랑해
진짜 옵치 대사들 다 좋음 위도우 폭주할때 그 무엇도 날 막지못해 넘 멋있음
눈물나... 왜지ㅠㅠㅠㅠㅠ 존나 옵치에 정들었어 시불ㅠㅠㅠㅠㅠ
옵치 세계관 너무좋아ㅠㅠㅠ
제라르 진짜 죽었을까...ㅅㅂ 사실 안죽고 꿀잼몰카였습니다^^하면서 신캐로 나왔으면 좋겠다
아나 사랑해....
ㅈㄴ재밌어
아나 사랑해..
나왜울어...?
..개꿀잼...많이많이올려줘...
아나 너무 멋있어ㅠㅠㅠㅠㅠㅠㅠㅠ
대박ㅇ야 너무 잼써..
상호대사진짜...의미쩌러ㅠ
위도우 푸른게 피를 느리게 해서 였구아 헐헐 개잼 ㅠㅠㅠ
위메 사랑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