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퍼스가 이미 오프시즌 우승팀으로 간주되어야 하는가라는 질문을 던져야 합니다.
우리는 아직 드래프트와 자유 계약에 도달하지도 않았습니다.
사실, 광란은 이제 막 시작되었습니다.
하지만 스퍼스는 1987년 데이비드 로빈슨과 1997년 팀 던컨이 그랬던 것처럼 올해 드래프트 추첨에서 프랜차이즈의 초석을 다질 수 있는 행운을 얻었습니다.
이제 빅터 웸반야마 쇼가 시작됩니다.
샌안토니오는 올해 드래프트 최대어인 웸반야마를 지명할 것이며 바쁜 오프시즌을 기분 좋게 맞이하고 있습니다.
웸반야마가 르브론 제임스와 같은 역대 최고의 선수들과 비교되는 것은 흔한 일이며,
웸반야마가 가진 상상할 수 없는 실링도 마찬가지입니다.
그의 잠재력은 현실로 다가오고 있으며, 수년간 프랜차이즈의 주춧돌로 성장할 가능성도 커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스퍼스는 웸비처럼 유망한 선수를 중심으로 팀을 꾸려야 하는 아무것도 정해진 것이 없는 상황에서 또 다른 문제에 직면해 있습니다.
웸반니야마는 아직 드래프트에 지명된 적도 없고 NBA 코트에서 드리블을 해본 적도 없습니다.
샌안토니오는 유망한 젊은 선수들로 구성된 완벽한 트리오와 충분한 샐러리캡 공간, 그리고 이번 오프시즌을 앞두고 있는 상당한 규모의 드래프트 지명권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스퍼스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앞으로 이 프랜차이즈를 위한 최선의 조치는 무엇일까요? NBA 역사는 이 모든 것에 대해 무엇을 말하고 있을까요?
웸반야마 시대를 앞둔 올여름, 스퍼스가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알아보자.
은밀하게 좋은 옵션
첫째, 샌안토니오는 이번 오프시즌에 충분한 로스터 자산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특히, 스퍼스는 휴스턴처럼 불확실한 상황(로케츠 팬 여러분, 죄송합니다)이 아니라 웸비를 중심으로 팀을 꾸릴 수 있는 유연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드래프트 지명권부터 시작하겠습니다.
샌안토니오는 1순위 지명권 외에도 올해 드래프트에서 33순위와 44순위 지명권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지난 오프시즌에 디존테 머레이를 트레이드한 덕분에 스퍼스는 애틀랜타로부터 흥미로운 1라운드 지명권 3장을 확보했습니다.
또한 샌안토니오는 2024년과 2025년 1라운드 지명권을 모두 보유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스퍼스는 2024년과 2025년에 총 다음과 같은 드래프트 지명권을 보유하게 됩니다:
2024년:
1라운드 지명권 3개(스퍼스, 호네츠 로터리 보호, 랩터스, 탑6 보호) 및 2라운드 지명권 2개(레이커스, 펠리컨스)
2025:
1라운드 지명권 3개(스퍼스, 불스 탑 10 보호, 호크스 비보호) 및 2라운드 지명권 3개(스퍼스, 불스, 랩터스)
또한, 향후 2년 동안 애틀랜타와의 2026년 1라운드 지명권 스왑과 머레이 계약에 따른 호크스의 2027년 1라운드 비보호 지명권 등 두 개의 매력적인 1라운드 지명권은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즉, 스퍼스는 오픈 마켓에서 주목할 만한 선수를 영입하기 위해 트레이드에 사용할 수 있는 드래프트 자산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스퍼스는 대부분 깔끔한 샐러리캡 시트와 약 3,700만 달러의 샐러리캡 여유를 가지고 오프시즌에 돌입한다는 점도 잊으면 안됩니다.
스퍼스는 다음 시즌에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는 여유와 유연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실, 경쟁력 있는 로스터를 구성하여 웸반야마가 구체적으로 무엇을 가져올 수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프랜차이즈에 가장 큰 이익이 될 것입니다.
즉, 스퍼스는 오픈 마켓에서 주목할 만한 선수를 영입하기 위해 트레이드에 사용할 수 있는 드래프트 자산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스퍼스는 대부분 깔끔한 샐러리캡 시트와 약 3,700만 달러의 샐러리캡 여유분을 가지고 오프시즌에 돌입한다는 사실을 잊지 마세요.
스퍼스는 다음 시즌에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는 여유와 유연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실, 경쟁력 있는 로스터를 구성하여 웸반야마가 구체적으로 무엇을 가져올 수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프랜차이즈에 가장 큰 이익이 될 것입니다.
로스터 현황
이 모든 것이 스퍼스의 다음 질문으로 이어집니다.
현재 팀의 맥락에서 웸반야마가 어디에 적합할까요?
다행히 샌안토니오는 최근 드래프트에서 눈에 띄지 않지만 성공적인 선택을 통해 평소와 같은 성적을 거둘 수 있었습니다.
켈든 존슨(2022-2023시즌 경기당 22.0득점, 5.0리바운드, 2.9어시스트)은 스퍼스의 젊은 선수들 중 가장 주목할 만한 선수로, 포지션 사다리를 오르내리며 수비할 수 있는 멀티 포지션 윙으로서 잠재력을 과시하는 동시에 공격에서 상대를 충분히 괴롭힐 수 있는 선수입니다.
데빈 바셀(2022-2023시즌 경기당 18.5점)과 제레미 소핸(2022-2023시즌 경기당 11.0점, 5.3리바운드)과 같은 다른 유망주들도 흥미진진한 활약을 펼칠 것으로 기대됩니다.
그러나 그 외에는 스퍼스는 특히 수비에서 몇 가지 재능 업그레이드가 필요합니다.
샌안토니오는 상대 필드골 성공률(30위), 상대 3점 필드골 성공률(30위), 상대 2점 필드골 성공률(30위), 스틸(28위) 부문에서 리그 하위 3위 이하에 머물렀습니다.
스포일러가 될 수 있지만 이 목록에는 더 많은 기록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 모든 것이 왜 중요할까요? 다시 웸반야마로 돌아가 보겠습니다.
그는 최악의 상황에서도 확실한 선발이 될 것입니다.
윙스팬이 8피트인 7피트 4인치의 센터는 매우 효율적일 수밖에 없습니다.
그는 수비적으로 많은 영역을 커버하지만 (초인적이고 키가 큰 Jaren Jackson Jr. 버전을 생각해보십시오) 포스트, 아이솔레이션 또는 외곽 슛으로 온 볼 생성으로 많은 영역을 커버합니다.
그의 경기에는 사실상 구멍이 거의 없습니다.
다만 내구성과 부상이라는 두 가지 큰 문제가 있습니다.
랄프 샘슨, 크리스탑스 포르징기스, 야오 밍 등 드래프트에서 높은 순번을 받으면서도 엄청난 업사이드가 있는 장신 선수들 중 결국 부상을 당한 선수들의 명단을 보면 알 수 있죠.
웸반야마는 세상의 모든 재능을 가지고 있지만, 자신과 같은 초인적인 선수도 할 수 있는 것은 한계가 있습니다.
스퍼스는 자본의 일부를 우수한 선수들에게 투자하여 웸반야마의 부담을 조금이라도 덜어주어야 합니다.
초반에 출전 시간을 관리하는 것도 마찬가지입니다.
간단히 말해, 그를 무리하게 기용하지 않으면서도 그의 기량을 극대화하는 데 필요한 툴을 제공해야 합니다.
스퍼스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상적으로, 스퍼스는 샐러리캡을 활용해 웸비를 보완할 수 있는 베테랑 선수 몇 명을 영입해야 합니다.
샌안토니오의 가장 주목할만한 우선 순위는 포인트 가드와 센터를 해결하는 것입니다.
기본적으로 웸비에게 공격에서 좋은 위치를 점할 수 있는 볼 핸들러와 수비에서 그를 커버할 수 있는 빅맨을 영입해야 합니다.
샌안토니오가 오프시즌을 맞이하는 또 다른 조언은 인내심을 가져야 한다는 것입니다.
다시 말하지만, 웸비는 잠재력은 많지만 표본 크기가 없는 미지의 선수로 남아 있습니다.
프랜차이즈 내에서 던컨이나 로빈슨과 같은 위대한 선수들과 비교하는 것은 이미 만연해 있습니다.
르브론 제임스, 앤써니 데이비스, 케빈 듀란트 및 기타 드래프트 유망주들과도 마찬가지입니다.
스퍼스가 당황하거나 너무 일찍 경쟁에 뛰어드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머레이 트레이드와 같은 근시안적인 움직임에 주목합시다. 또는 루디 고베어를 미네소타로, 포르징기스를 댈러스로, 러셀 웨스트브룩을 LA로 보낸 것처럼 샌안토니오는 이들 팀처럼 악몽 같은 상황에 처하거나 시카고와 워싱턴처럼 아무것도 없는 팀이 되는 것을 원치 않을 것입니다.
발전할 수 있는 기회는 드물게 찾아옵니다.
그렇다고 해서 스퍼스가 그 과정에서 스스로의 발에 총을 쏠 필요는 없습니다.
웸반야마는 프랜차이즈의 주춧돌이 될 수 있는 모든 도구를 갖추고 있으며, 심지어는 그보다 더 큰 무언가가 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스퍼스는 그 주춧돌을 쌓는 데 필요한 자산의 보물 상자를 자랑합니다.
샌안토니오는 한 번에 한 걸음씩 나아갈 필요가 있습니다.
결국, 걷기 전에 기어가야 합니다.
https://theleadsm.com/spurs-shouldnt-immediately-go-all-in-with-wembanyama/
원문 링크입니다.
https://open.kakao.com/o/g0VgOtRe
샌안토니오 톡방입니다.
누구든 환영합니다.!!!!!
첫댓글 잘 읽었습니다~
표본 크기가 없는 미지의 선수라 진짜 벌써 다음 시즌이 너무 기다려집니다!!
항상 잘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진짜 유니크한 선수라 너무나 궁금합니다.
건강하게 가즈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