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덴 파주점 입니다!
오늘 포스팅 차량은 타업체에서 수리후
도장 작업 불량으로 재 작업을 요청 하신
카니발 두대 차량과 역시 도장 작업불량으로
재작업을 의뢰 하신 쉐보레 카마로 차량 입니다
카니발 1# 도장 작업 불량
카니발 2# 도장 작업불량
3# 쉐보레 카마로 도장 불량
요즘 저희샾에 입고되는 타업체의 도장불량
차량이 부쩍 늘어 무척 많아 졌는데요
도장 불량에는 여러가지 이유가 있는데
도장 작업자의 기술부족에의한 도장불량이나
적절한 공구나 장비 시설없이 작업등인데
문제는 수리후 확인을 할수 없다는것입니다
수리후 한참이 지나면 이 차량 처럼 수리 부분이
갈라져 그사이로 빗물이 스며 부식이 될때
비로소 인식 하게되죠,
이런 차량 들은 작업을 위해 페인트를 제거하면
대부분 이런 상태 인데요
부식이 진행 되어 상당히 심각한 상태가 될수도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할 차량은 타 업체에서 수리 받았던
차량으로 문짝과 휀다가 심하게 크랙이 진행되어
저희에게 재 작업을 맏겨 주셨는데요
이런 상태 입니다
잘 보이지는 않습니다만 자세히 보시면
문짝과 휀다에 수리 부분에 상당한 크랙이
진행 됐는데요
고객님께서 몇년전에 싸게 수리 해주다해서
업체에 수리를 맡겼더니 수리후 얼마 지나지않아
어느날보니 이렇게 됐다며
볼때마다 속상 하다고 하시네요
작업 부위는 단순히 부푼흔적이 없고
녹이 발생하지않아 철판 부식은 없는것으로
판단 됩니다만 일단 페인트를 제거해야겠죠
휀다의 페인트를 제거하니 문짝의 크랙이
아주 선명해 졌습니다
페인트와 퍼티를 제거해보니 크랙의
이유를 알수 있었는데요
차량 수리의 기초공사인 판금 작업없이
찌그러진 철판에 구멍을 뚤어 펴고
퍼티작업을 상태 입니다
마치 기초공사없이 흙바닥에 벽돌을 쌓아
집을 지은것과 같은 이치인데요
참으로 어이없고 한심 합니다
결국 기초 공사부터 다시 해야겠네요
먼저 문짝과 단차가 안맞는 휀다의 판금작업을
먼저 합니다
이 사진처럼 판금 작업으로 문짝과 휀다의
단차를 맟추어 판금 작업을 해야 합니다
다음 작업은 차량 판금 스포트기를 이용한 판금작업 인데요
제일먼저 없어진 각을 살립니다
나머지 찌그러진 부분도 판금 스포트기를 이용해
매끈하게 펴는 작업을 합니다
판금 작업을 마쳤습니다
이 작업후에 퍼티 작업등 하지 작업을 하는데요
나머지 작업들도 고도의 기술력이 필요한
고난도 작업 입니다
퍼티 작업 사진은 생략하고 도장부스에서
도장 작업후 적외선 열처리 장면 입니다
모든 작업을 마쳤습니다
이처럼 차량수리 의뢰시 가격도 중요 합니다만
엉터리 작업으로 이중삼중으로 경제적 정신적으로
피해를 보는일이 없도록 반드시 합리적인 가격과
기술력이 검증된 업체를 선택하고
너무싸고 말도 안되는 가격으로 유인하는 업체는
피하는 지혜가 필요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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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카니발 타업체 뒤휀다 도장 불량 재 작업
수리전 차량 상태
도장 작업후 적외선 열처리부스 열처리
수리 복원후
3# 카마로 타업체 도장불량 재작업
수리전 차량상태
도장 작업후 열처리 부스 적외선 열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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