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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위 이름
편집자
소맷부리가 완전한 서화 한 점으로 각 부위마다 일정한 명칭이 있다.서화를 감정할 때는 반드시 서화 각 부위의 명칭용어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가 있어야 한다.
명지
그림의 중심을 그리는 탁지라고 해도, 그 마음이 종이인 것이든, 비단인 것이든 간에 한 겹의 탁지가 있다.화심의 탁지를 떼어내면 화심은 빛이 바래고 빛이 바래는 것, 즉 생명이 없다는 뜻에서 붙여진 이름이다.
이층
뜯은 탁지는 때로 약간 고르는 것, 즉 진화자라고 할 수 있는 것을 '이층'이라고도 하고, '혼'이라고도 하는데, 왜냐하면 이것은 마음을 그린 이층, 명지화의 영혼이기 때문이다.'혼자'라고도 하는데, 가짜 난진한 의미로 쓰입니다.서화를 인수할 때 이 상황이 통할 수 있으므로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양보하다
그림의 네 변과 도배 가장자리 사이에 한 폭의 틈이 남아 있는 것이다.이를 '양국(局)'이라고 한다.
엎어지다
바로 화폭 뒤의 전체적인 도배지입니다.
경계를 사이에 두다
바로 현수막의 위아래나 두루마리 앞뒤에 도배공(裱)이 다른 색의 능이나 견(绢)을 붙여 '격계("。)'라고 부르는 것이다.
시당
바로 직폭 화심 상단에 종이 한 장을 걸어놓고 '시당'이라고 부르는 거죠.기심(衬)이 짧아서 받침을 거친 후 비교적 잘 어울리고, 또 시찬화를 쓰기 위해 '시당(堂)'이라 하여 '옥지("。)'라고도 한다.
그림 막대
바로 두루마리 그림용 둥근 나무막대인데, 그림의 상단은 가늘게는 천대, 하단은 굵은 것을 지대라고 합니다.
축두
지반 양끝에서 누르는 축두(。)의 경우, 축두는 대부분 적목, 자단, 쇠뿔, 상아제품으로 축의 미관을 더할 뿐만 아니라, 권양도 원활하게 한다.
걸다
화폭의 배후에 있는 장대 양쪽에 두 개의 능이나 견이 있는데, 호리병박이나 운두와 같은 양식의 행상 가장자리를 "걸이"라고 부른다.그린 막대가 떨어지지 않도록 보호하기 위해 설치되었습니다.
두목
그림에 첫 번째 소매 도배지 뒤에 견직물이나 미아를 덧대어 도배한 것이다.두루마리를 말아두면 화축의 우두머리를 감쌀 수 있기 때문에 '봉수'라고 합니다.
그림갈피
머리맡에 있는 천대에 그림갈피라고 적힌 쪽지가 붙어 있었다.글쓴이의 이름과 그림의 내용과 소장자의 이름, 연, 월이다.
굽이굽이
그림의 천대에 등불을 단 구리코를 그것으로 실 A를 매어 걸 수 있도록 한 것입니다.
띠를 매다
바로 실크 A 중간에 뺏은 리본으로 삿갓과 족자를 묶는 것이다.
연대
바로 화폭 도배공의 상단, 두 개의 대칭이 붙은 직대를 '연대'라고 한다.
형식
편집자
중국 자화의 형식은 가로직사각원(,)과 편형(扁)이 다양하며, 크기와 길이(。) 등이 따로 있으며, 벽화를 제외하면 몇 가지 흔한 것들이다.
중당
중국 전통 가옥은 천장이 높아 거실 한가운데 벽면에 '중당(中"。)'이라는 거대한 서화를 걸 만하다.막대가 한 장으로 된 서화는 막대가 되고, 대련도 두 장으로 짝을 이룬다.현수막은 가로로 펼 수 있고 가로로 。자는 편액과 유사하다.서예나 국화를 불문하고 하나의 현수막 또는 네 개 또는 심지어 여러 개의 현수막으로 설계할 수 있다.흔히 볼 수 있는 봄 여름 가을 겨울 현수막이 있다.각 사철 꽃새나 산수를 그려 4폭을 한 조로 한다.긴 시문은 중당으로 쓰지 않고도 현수막으로 구분할 수 있어 아름답다.
소품
소품(小小)이란 부피가 얇은 서화를 말한다.가로로 직설적이고 도배된 후에는 비교적 가는 벽이나 방을 걸기에 적합하고 정교합니다.
프레임
서화를 나무틀이나 금속으로 장정하고 유리나 필름을 상압하면 압경이 된다.현대 필름은 반사되지 않고 가벼운 체구의 장점이 있다.반사되지 않는 유리는 화면 감상에 지장이 없어 인기다.
두루마리
두루마리는 중국화의 특색으로 서화를 현수막으로 도배하고, 아래에 통나무를 넣어 축을 만들고, 서화를 축 밖에 말아 소장할 수 있도록 했다.
부채
접는 부채나 둥근 부채의 면에 글자를 쓰고 그림을 써서 표구하면 압경이 된다.원형이나 부채모양의 형식이 아름답기 때문에 누군가가 화면을 부채모양으로 잘라 그림을 그린 뒤 도배를 하는 스타일이다.
책갈피
서화를 책으로 제본하여 책의 페이지라고 한다.근대에는 문방구에서 특별히 페이지 코스트를 도배하여 사람들이 즉석에서 휘호할 수 있도록 하였다.책갈피는 화면을 각각 사각형으로 접을 수 있는 반면, 아래의 긴 두루마리와 다른 점이 있습니다.
긴 두루마리
그림을 길게 한 권 도배해서 긴 두루마리가 되고 가로로 보는 경우가 많습니다.화면은 계속 이어져 책자보다 한 장 한 장씩 다르다.
두방
소품을 한 쪽 자 정도의 서화로 도배하여 두방이 되다.압력경으로 평배할 수 있다.
병풍
한 폭의 탁자에 놓을 수 있는 것은 거울로 삼고, 틀로 자리를 박아 팔선상에 세운 것은 전통 장식의 하나이다.병풍은 단폭 또는 연폭으로 서화를 만들고 앉을 수 있는 병풍으로 사용한다.병풍, 옛날 건물 내부 바람막이용 가구의 일종으로 이른바 '바람을 막는 것'이다.전통적인 가구의 중요한 구성부분으로 인용한 것은 역사가 오래되었다.병풍은 일반적으로 실내의 현저한 위치에 배치되어 분리, 미화, 바람막이, 조화 등의 역할을 한다.그것은 고전적인 가구와 서로 어울려 잘 어울리며, 혼연일체가 되어 집의 장식이 될 수 없는 전체가 되어, 조화롭고 평온한 아름다움을 보여준다.
서화 특징
편집자
화하 5천 년, 중국 서화는 중단 없이 발전하는 예술로 중국 서화는 백화가 만발하여 전통 서화보다 더 예술적이어서 이미 정점에 이르렀다.중국 서화는 세계 회화예술의 숲의 보물로 서화에 비해 훨씬 예술적이다.왜 이렇게 말하는 거야?우리는 우리 자신의 국수를 어떻게 생각할까요?
중국 서화는 역사가 깊다.중국 서화는 서양인들이 숭배하게 만드는 예술이다.전통 중국 서화의 특징만 놓고 보면 서화보다 더 정묘하고 신기하다.전통적인 중국 서화는 초점 투시를 중시하지 않고, 물체에 대한 자연계의 광색 변화를 강조하지 않으며, 물체의 겉모습의 유사함에 얽매이지 않는다.발작을 일으킨 사람의 주관적 감정을 많이 드러내는 것이다.중국 서화는 '이형사신( 以神)'을 내세우며 '묘재여불과의 사이'라는 느낌을, '절대 꼭 닮은 자의 진통(。通)'을 추구한다(서비홍의 명언).서화(西画)는 '모양으로', 물론 창작 과정에서도 '신(神)'의 표현을 중시하지만 서화(西。)는 화면의 전체, 요약을 매우 중시한다.서화는 재현의 예술, 중국 서화는 표현의 예술이라는 말이 있다.
서화에 비해 독특한 특징을 지닌 중국 서화는 예술적 기법, 예술적 분류, 구도, 용필, 용묵, 상색 등 여러 가지로 표현된다.예술의 수법에 따라 중국 서화는 공필(工)과 사의(写), 겸용(。)으로 나뉜다.붓놀림으로 섬세하고 색칠이 층층이 번져나가고, 디테일이 미세하고, 지극히 섬세한 붓놀림으로 사물의 형상을 그리기 때문에 '공필'이다."사의"는 상대적으로 공필에 의해, 사물의 형상을 호방하고 간결한 필묵으로 묘사하여, 작자의 감정을 표현한다.그것은 고도의 개괄적 능력이 있어야 하며, 적은 힘으로 승리할 수 있고 많은 함축적인 의미를 담고 있어야 하며, 붓을 쥘 수 있어야 하며, 능숙해야 하며, 뜻대로 쓸 수 있어야 한다.겸용은 공필과 사의를 종합적으로 활용하는 형식이다.
예술의 분류에서 중국 서화는 산수화조인물화로 나뉘는데, 주로 묘사의 대상을 달리해서 나눈 것이다.
중국 글씨는 구도나 붓, 먹, 색 등 나름대로 특징이 있다.중국 자화의 구도는 일반적으로 서화의 황금 분할점을 따르지 않고, 긴 두루마리를 만들거나, 입축을 만들거나, 가로 세로의 비율을 정하지 않는다.그러나 그것은 특별한 의경과 작가의 주관적인 정취를 잘 표현한다.또 투시법에서도 중국 글씨와 서화는 다르다.투시(画)는 그림을 그릴 때 모든 물체를 평면에 정확하게 표현해 원근고도의 공간감과 입체감을 주는 것을 투시(。)라고 한다.투시현상이 근소하기 때문에 흔히 원근법이라고도 부른다.서화는 일반적으로 초점 투시이므로 카메라가 사진을 찍는 것과 같이 중국 자화는 반드시 하나의 입각점에 고정하여 그리지도 않고 고정된 시역의 한계 없이 작가의 느낌과 필요에 따라 입점점을 이동하여 그릴 수도 없다.
붓 사용과 먹 사용에서 중국 자화 조형물의 중요한 부분이다.붓으로 굵기, 완만함, 둔탁함, 꺾기, 꺾기, 네모진 원 등의 변화를 중시하여 물체의 질감을 표현하였고, 옛사람들은 18묘의 선 운용법을 총결하였다.먹으로 체크, 트임, 점, 염색의 상호 사용, 건조, 습함, 진함, 옅음, 흑의 합리적 조달을 중시한다.중국 서화의 용묵은 깊은 곳에는 깊은 곳에는 좋은 점이 있지만 지체가 없고, 옅은 곳에는 영롱하고 옅은 것이 있고, 깊은 것에는 짙은 것이 있고, 가장 진한 것과 차도 있는 것이 특징이며, 또 옅은 것과 더 연한 것이 있다.당대 화가 이고선 화의 묵하와 같이, 수묵이 넘치고 소탈하고 분방하다.주선함의 홍매는 매우 열렬하고, 분방하며, 노매우며, 포용과 기세가 드높은 예술적 풍모이다.중국 서화와 서예는 공구 및 운필에 있어서 많은 공통적인 점이 있는데, 양자는 해묵은 인연을 맺었으며, 옛 사람들은 일찍부터 '서화의 기원'이라는 설이 있었다.그러나 서예의 운필이 변화무쌍하고 특히 초서는 회화보다 낫고, 회화는 먹으로 다채롭고 서예를 능가하는 차이가 있다.필묵(二)이라는 두 글자는 중국 자화(称) 기법의 총칭으로 사용되며, 단순히 형상을 만드는 수단이 아니라 그 자체로도 독자적인 미적 가치를 지닌다.
중국 그림에도 천연 미네랄이나 동물 껍데기의 가루가 많고, 바람이 불면 햇볕에 잘 쬐고 오래도록 변하지 않는다.색을 입히는 방법은 대부분 평평하게 칠하고, 물체의 고유한 색의 효과를 추구하며, 빛과 그림자의 변화가 적다.
명인의 서화
편집자
장하이 서법
장해 서예 장해 서예
장해 서예는 여러 서체의 장점을 널리 받아들여 다양한 조형 수단을 얻게 하였으며, 마지막 목적은 자신이 추구하는 이상적인 작품을 완성하여 자신만의 예술적 스타일을 형성하는 것이다.장하이가 만든 '초서예'는 이런 이상이다.이 작품을 보면 우리는 어떤 인상을 받을까.예서, 비야; 약서, 비야; 행서, 비야; 초서, 비야.다는 아니지만, 다 같지도 않아요.글자가 가로세로 되어 있는 "비" "래"와 같은 것이 예서법이다.이렇게 많은 예술적 기법이 한 종이에 집약되어 있는데, 기교의 짜깁기, 매춘이라고 느끼지 않는 반면, 그것들은 매우 조화롭게 지낸다.이것은 놀랍고 저자의 고명하고 독특한 스타일이 여기에 나타납니다.무엇이 작품을 이토록 조화롭게 만든 것일까.먼저 자형을 분석해 보면, 글자의 크기는 길고 짧지만, 전체적인 느낌은 횡세를 위주로 하며, 변화 속에서 같은 경향이 나타난다.다시 운필을 보면 예서, 행, 초서가 합해지지만, 행서를 위주로 하여 각 글자마다 유사한 경향의 유동감이 있다.행기적으로는 경중, 크기, 허실의 다양한 변화가 있지만 위아래로 호응해 기세가 당긴다.이런 작법들이 무작위로 바뀌고, 잘 활용되면서 글자 폭이 다양하고 통일적인 기묘한 광경이 생겨났다.
《만풍》.
유대위 '만풍' 유대위 '만풍'
1991년 당 탄신 70주년을 기념한 '만풍'을 선보인 유대도 호평을 받았다.작품은 우리의 경애를 표현한 총디자이너 덩샤오핑(。小平등소평)이 자기 집마당에 편안하게 앉아 있다.노인의 깊은 생각에 담긴 거대한 지혜와 굳건한 힘을 그려내는 데 성공했다.한 위인이 세기의 비바람을 겪으면서 마침내 세계 인민의 4분의 1을 차지하는 구국을 인도하여 다음 세기의 번영으로 가는 길을 걸었다.
'만풍'의 성공은 거인 지도자가 서양의 전통을 포함해 자주 사용하는 의도적인 과시, 강화, 부각, 미화 등을 전통적인 표현에서 벗어나 소박한 스타일에 있다.관객들은 그림 앞에서 평화롭고 친근하며 흠모하는 감정을 갖게 되고, 마찬가지로 깊은 생각에 잠기게 된다.작품 구상의 성공은 결코 우연이 아니다.'만풍'은 표현기법에서 중국 인물화의 새로운 높이를 나타낸다.
'만풍'이 끝난 후 유대위는 "덩샤오핑 동지를 표현한 작품 '만풍'은 창당 70주년을 맞아 전국미전을 위해 만들어졌다.창작을 위해 나는 일찍이 두 차례에 걸쳐 소평 동지의 딸 던린을 찾아 의견을 구했다.전쟁 당시 태행산 때 군복을 입은 덩샤오핑(邓小平小平)을 그리면서 환경과 복장을 모두 그림에 담았지만, 그 시절을 표현했던 소평 동지가 그의 불후(不勋)한 공훈(。)과 함께 그려낼 수 없다는 점을 고려했다.덩린과의 대화에서, 나는 샤오핑 동지가 하루를 일하고 나서 식사를 할 때 항상 정원을 산책시켜 휴식하는 것을 알고는 정원의 환경을 물었더니, 덩린은 '아름다운 나무 몇 그루, 등나무 의자 몇 개, 피곤하다'라고 말했다.나중에 나는 공필로 더 깊이 있고 정교하게, 나쁜 상황의 처리가 더 사실적이고 장식적인 냄새가 난다고 생각했고, 큰 나무, 등나무 의자 같은 도구로 어린 평지의 이미지를 더 잘 살려냈다.고전적인 유화, 스케치 기법을 접목해 전통적인 중국화의 '평평함'을 극복, 이미지를 풍만하고 깊이 있게 만들었다.이것은 또한 공필인물화 기법의 새로운 표현으로, 공필국화의 리더 이미지를 만드는 것은 매우 탐색할 만한 과제이기 때문이다.그래서 이 그림은 내용과 기법에서도 새로운 시도를 한 셈이죠.작품 출시 후 전문가와 각계의 호평을 받아 대상을 수상하고 첫 관산월작상을 받은 것도 예술계에서 큰 영광이라고 말했다.
《하당월색》.
조신축
'진흙은 나오지만 물들지 않고, 잔잔하지만 요염하지는 않다'는 주돈이의 명구가 탄생한 이래 연꽃은 '꽃 속의 군자'라는 애칭을 갖고 있다.역대 문인 묵객들이 연꽃을 소재로 한 시어의 그림은 셀 수 없이 많으며, 그 중에는 명작이 적지 않다.현대의 유명한 산문가인 주자청의 '하당월색'은 널리 칭송되고 있다.
조신설(当代新。, 당대 화가, 회화에 능하고, 도자기를 새기며 또한 국가 지도자 및 각계의 명사들이 초상을 새기며 호평을 받았고, 여러 해 동안 중국화, 각자의 창작에 몰두하였다)'하당월색'은 한여름 달 아래 연못을 보여준다.파란색을 기조로 한 이 화면은 화면이 차분하고 조용하며, 두 마리의 백로가 연못 깊은 곳에 서식하고 있는데, 그것들은 왠지 모를 소리에 놀라 먼 곳을 바라보고 있는 것 같다.그림 속 동정이 만나 허실 상생한다.무성한 연잎숲에는 약간의 갈대가 수놓아져 있는데, 연잎의 엄영 아래 생채기를 바라보며 보는 이로 하여금 정겹게 느끼게 한다.주자청 선생이 외롭고 고민스러운 심정으로 쓴 글과 달리 조신설 선생의 붓끝 아래 연못은 울창한 풍경으로, 신세대 환경의 문인화가들의 향수를 자아낸다.
그림 전체를 멀리 내다보는 배치가 합리적이고, 기품이 살아 있으며, 가까이서 보면 섬세하게 묘사된 것이 눈에 띄며, 두 마리의 백로의 자태가 각기 다른 이미지를 생생하게 표현하여 그림의 포인트가 된다.화가는 만경식 구도로 당대의 큰 화조화의 풍격을 부각시켰다.화면의 단점은 다소 답답한 듯하지만, 흠잡을 데 없이, '하당월색'은 연못을 소재로 한 좋은 작품이다.
자주 묻는 질문
편집1.
그림을 사는 사람은 일정한 감식 능력을 가져야지, 그림 파는 사람의 설을 맹목적으로 믿어서는 안 된다.그림 구입자는 해당 전문가를 찾아가 상담과 감별을 해야 하며 사진 촬영도 가능하고 전문가를 데리고 현장 감식도 가능하다.
2.
서화 거래는 매매 계약을 체결해야 하며 주로 퇴화 여부를 명확히 해야 합니까?만약 그림을 취소할 수 있다면, 어느 시간 내에 환불할 수 있습니까?그림 반환 비용은 어떻게 부담합니까?어떻게 소퇴자화를 원물로 확정합니까?
3.
만약 쌍방이 전송 촬영을 퇴화 조건으로 삼는다면, 그림 구입자는 즉시 해당 의무를 이행하도록 주의해야 한다.
张海书法
刘大为《晚风》
赵新建《荷塘月色》