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박윤자)은 지난 20일 나주종합스포츠파크 육상경기장에서 나주 관내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제17회 교육장기 초·중학교 학년별 육상경기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나주교육지원청 주최, 나주시육상연맹 주관으로 진행했으며, 학생들의 기초체력 향상을 통해 학교체육을 활성화시키고 잠재력이 뛰어난 선수를 조기 발굴해 육상의 저변을 확대시키는데 목적이 있다.
나주 관내 초등학교 20교, 중학교 9교 총 29교가 참가했다. 초등부와 중등부로 나눠 80m~1,500m의 트랙경기와 멀리뛰기, 높이뛰기, 공던지기 등의 필드 경기에 참여했다.
대회에 참가한 윤진혁 선수(빛가람중학교 2년)는 “육상이라는 운동을 통해 순위보다는 이전의 나의 기록에 도전하는 것에 더 의미를 뒀고, 이번 기록에 만족하지 않고 더 나은 나를 위해 계속해서 도전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윤자 교육장은 “이번 육상대회를 통해 모든 운동의 기본인 육상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정정당당함과 최선을 다하는 정신을 기본으로 건강한 경쟁을 통해 성숙한 미래시민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10000&gisa_idx=61161
나주교육지원청 교육장기 초·중학교 학년별 육상경기대회 개최
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박윤자)은 지난 20일 나주종합스포츠파크 육상경기장에서 나주 관내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제17회 교육장기 초·중학교 학년별 육상경기대회’를 개최했다. 이...
www.miraenews.co.kr
#나주교육청 #박윤자교육장 #육상경기대회 #학교체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