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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미코속의 작은 소모임 UJB 팀의 막내 [dB]영후 입니다. 이번에 컨트리맨 프레스 런칭행사에
다녀와서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간단한 시승기도 함께 썻습니다.. 즐감해주시길 ^^ㅎ
본 글은 제 블로그에서 그대로 복사하여 붙여넣기 한 글로써 다소 내용이 어색할 수 있음을
알려드리는 바입니다 ^^;;; 원본 및 기타 자동차 관련 포스팅은
제 블로그 www.cyworld.com/hahacall2 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ㅎㅎ
미니쿠퍼 컨트리맨 런칭 행사에 다녀오다!!
컨트리맨S 시승기
위 사진은 여러분들이 이미 인터넷뉴스 등에서 보신 사진 일껍니다 ㅎㅎ
지난 3월3일 악스코리아에서 실시된 미니쿠퍼 컨트리맨의 프레스 런칭쇼에 다녀왔습니다ㅋ
기자도 아닌데 어떻게 갔냐구요??
왜이러세요 저 파워블로거 잖아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죄송합니다 -_-;;; 아는 분 빽으로 갔어요 ;;;;;;
암튼간에 런칭쇼의 풍경을 들여다 볼까요~??
이것이 초대장 ㅎㅎ 오전 프레스 런칭 때는 초대장은 별도로 필요 없었구요.
신원확인을 거쳐 바로 입장 !! 저녁때 일반인 상대의 런칭쇼때는 본 초대장을 출력해가야 입장이 가능했답니다.
초대가수로 투애니원이 초청되었다는데 전 오전행사 끝내고 나와버려서 저녁행사때 진짜로 왔는지 모르겟네요 ㅋㅋ
이곳이 구의동에 위치한 악스코리아 !!
미니쿠퍼 최초의 4도어 SAV, 컨트리맨이 국내에 처음으로 소개되는 곳입니다 ㅋ
(SUV는 알겟는데 SAV는 또 무엇이냐! Sports Activity Vehicle 이라고 하더군요;;)
특히나 이번 컨트리맨은 WRC(월드 랠리 챔피온쉽)을 염두하여 개발된 4륜구동 시스템을 얹은 미니쿠퍼 이죠 ㅋ
설마 진짜로 WRC출전 하나만 보고 컨트리맨을 만들었을까.. 하겟지만 2011년부터 WRC규정이 바뀌었습니다.
새로운 규정에 의하면 기본형 바디는 유지한체 1.6리터 터보엔진을 얹어야 하고 사륜구동시스템을 갖춰야 합니다.
이 바뀐 규정은 미니 컨트리맨 양산차의 기본 베이스와 잘 맞아 떨어지구요ㅎ
단, WRC에 출전하는 컨트리맨과 공도형 컨트리맨의 사륜구동 시스템은 다릅니다^^;;
공도형 컨트리맨의 사륜구동 시스템은 앞바퀴굴림을 베이스로하며 상황에따라 뒷바퀴에도 토크를
최대 50%까지 전하는 전자조절식 센터 디퍼런셜 이지만 WRC버전은 센터디퍼런셜이 없는 형태이죠.
이 말은 4바퀴가 동시에 똑같이 돌아간다는 뜻!!ㅋㅋ
자자~ 입장 !!
컨트리맨의 실내가 절 반겨주네요 ㅋㅋ
미키마우스가 대시보드에 스며들어가 있군요 !!
제가 행사시작 15분쯤 늦게 들어가서 이미 행사가 진행되고 있더군요 ㅠ
전부 기자분들 및 사진찍는 직업을 가지신 분들이라 그런지 카메라와 렌즈들이 후덜덜 하시드라고요 ㅋㅋ
보급기 쓰는 사람은 저밖에 없었다는 후문......ㅋㅋ괜히 민망;;;
오~ 이거 집에다 달고 싶은데?? ㅋ
오전 11시부터 시작한 런칭쇼, 초청된 기자분들의 식사를 위한 '미니바'도 준비되어있네요 ㅋ
이렇게 보니까 BMW X1이랑 덩치가 비슷~하네요 ㅎㅎ
다양한 색상이 준비되어있구요, 블라블라 ~
이것이 국내 책정 가격 !! 쿠퍼 컨트리맨은 3850만원
쿠퍼S 컨트리맨은 4480만원
쿠퍼S ALL4(all4는 사륜구동을 의미합니다)는 5160만원에 책정되었네요 ㅋㅋ
JCW버전은 키트(KIT)는 해외에 나와있는데 출력까지 높아진 오리지널 JCW 나온다면 가격이 6000만원대까지 올라갈 듯.....^^;;
자 설명은 여기까지 하시고, 이제 공개합니다 !! 미니쿠퍼 컨트리맨 !!!
ㅉ ㅏ잔~~
모델포스 제대로 풍겨주시는 (실제로도 이분들 직업이 모델이겟죠??) 팔다리가 쭉쭉 뻗으신 분들과 컨트리맨 !!
이쁜언니~ 제 카메라도 한번 쳐다봐주심 안되요 0_0 ????
본건....가? ㅋㅋㅋ
ㅈ ㅏ 여기까지 !! 이제 밖으로 나가서 차를 구석구석 살펴보도록 하겟습니다 ㅋㅋ
ALL4 모델 ㅋ 블랙과 레드 스트라이프가 잘어울리네요 ㅎㅎ
확실히 차가 커지긴 커졌습니다ㅋㅋ
전체적인 디자인은 R56 2세대 미니쿠퍼의 디자인 큐를 많이 가져온 듯 합니다.
ALL4모델은 18인치 휠이 순정으로 장착됩니다. 타이어 싸이즈는 225/45 R18
SAV라서 그런지 차고가 좀 높군요 ㅋ
요 모델은 개인적으로(?) 가장 많이 팔릴 것으로 예상되는 S 모델.
컨트리맨의 심장은 쿠퍼모델의 엔진 유닛을 ECU만 손보아 그대로 사용합니다.
직렬4기통 트윈 스크롤 터보엔진은 184마력에 최대토크 24.5Kg.m(오버부스트시 26.5Kg.m)
하지만 쿠퍼모델보다 무거워진 차체로 인해 제로백은 7.9초 최고속도는 223Km/h 입니다.
사륜구동 시스템을 얹어 더더욱 무거워진 ALL4 모델은 제로백 8.3초에 최고속도 205Km/h.
성능위주의 모델이 아니라 패밀리 SAV를 염두하고 만들어진 차라서 그런지 쿠퍼모델이 비해 부족한 속도가 아쉽긴 하지만
그 대가로 컨트리맨은 리터당 13.3Km의 연비(쿠퍼S 컨트리맨)를 얻어냇고
ALL4모델은 1리터의 휘발유로 12.0Km를 달려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쿠퍼 모델은 최대출력 122마력에 최대토크 16.3Kg.m 입니다.
전모델에 바이-제논 헤드램프는 기본 장착입니다ㅋ
바글바글 ㅋㅋ
이것은 엔트리 모델인 쿠퍼 컨트리맨 !!
당연한 얘기지만 트렁크 공간은 3종류 모델 다 동일합니다 ㅋ
사진은 찍지 못했지만 컨트리맨은
트렁크 바닥을 본넷열듯이 열어서 추가로 수납 공간을 사용할 수 있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제 미니에는 배터리가 들어가있는 공간이죠 ㅎㅎ
요 사진을 보면 미니쿠퍼 모델보다 확실히 키가 커졌다는것을 느낄수 있으시겟죠??
미니가 키가 작아서 살짝 눕는 형태로 시트포지션이 잡혀있었다고 한다면 컨트리맨은
여타 SUV들처럼 편안하게 앉을 수 있으며, 넉넉한 레그룸을 확보하고 있다고 할 수 있겟습니다.
요것이 바로 컨트리맨의 자랑 !! 디자인 뽀인트 !!
바로 센터레일에 이것저것 가져다 붙이기 시스템 !!ㅋㅋㅋㅋㅋ
저기 손잡이 모양의 레버는 팔걸이가 아니고 ;;ㅋ
사이드 브레이크 입니다 ㅋㅋ 특이하죠?
그리고 레일에 미니 로고가 박혀있는 선글래스홀더와 컵홀더가 달려있습니다.
이것들은 다 레일을 따라 앞뒤로 움직이구요. 수많은 옵션선택에 따라
컵홀더 이외의 제품들을 장착 할 수 있습니다(옵션들이 뭐가 있는지는 모르겟네요)
이미 유럽에서는 이 레일에 장착할 만한 악세서리들의 디자인 경연대회가 열렸었다고
하네요ㅎ
기존의 미니쿠퍼 오너들이 보기엔 어색한 도어ㅋㅋ 키가 커지고 길이가 짧아졌으니 어색할 수 밖에요 ㅎ
에어컨 송풍구2개와 속도 계기판이 한 세트로 미키마우스가 된것도 모자라서
기어노브와 컵홀더2개가 합쳐져서 또하나의 미키마우스가 자리잡고 있네요 ㅋㅋㅋ
미니 컨트리맨은 전 모델이 수동변속이 가능한 스텝트로닉 6단 자동변속기를 사용합니다.
키 180cm의 성인남성이 앉았을때 레그룸이 넉넉한 편은 아닙니다만 별 불편함 없이 장거리 이동이 가능하고요
(편하다는 소리는 안했음!!)
사진상의 시트들은 모두 직물 시트인데 쿠퍼S 컨트리맨 모델부터 가죽시트가 장착됩니다.
행사장 내부에선 식사중이시군요 ㅋㅋ
저도 너무너무 맛을 보고 싶었지만 혼자 접시하나 달랑들고 테이블에 앉아 밥을 용기가 나지 않아서..
결국 맛보지 못하고.... ㅠㅠ
ㅈ ㅏ~ 이제는 시승을 해봐야 할 시간 ㅋㅋㅋ
행사장 밖에는 대략 10여대 이상의 시승차가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ㅋㅋ
옆에 제 미니를 세워놓고 사진을 찍었더라면 컨트리맨이 얼마나 커졌는지 단번에 느낌이 올 텐데 말이죠ㅋㅋ
그래서 수치상으로만 비교를 해드릴께요 !! (비교 대상차는 R56 미니쿠퍼S입니다)
-전장-
미니쿠퍼S : 3714mm 컨트리맨S : 4110mm => 396mm 길어요
-전폭-
미니쿠퍼S : 1683mm 컨트리맨S : 1789mm => 106mm 넓어요
-전고-
미니쿠퍼S : 1407mm 컨트리맨S : 1561mm => 154mm 높아요
-휠베이스-
미니쿠퍼S : 2467mm 컨트리맨S : 2595mm => 128mm 길어요
(휠베이스는 앞바퀴와 뒷바퀴 축을 이야기 합니다. 휠베이스가 넓어지면 그만큼 실내공간이 넓어지는 것이죠)
느낌이 좀 오시나요...? 사실 저도 느낌 안와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제가 시승했던 모델은 컨트리맨S 모델 이었습니다.
ALL4 모델을 시승하고 싶었으나 이미 기자분들이 끌고 나가버리셔서 저는 S모델을 시승하게 되었습니다.
DATE ME?? 그래그래 오빠랑 데이트 하쟈♡ㅋㅋ
데이트 코스는 구의동 악스코리아에서 나와 강변북로를 타고 성수대교에서 시내주행으로 군자교를 지나 다시 악스코리아로 오는 코스ㅋ
시승도중 사진을 찍을 여건이 안되서 글로만 옮기도록 하겟습니다.
저는 구형 미니쿠퍼S(R53)의 오너로써 다소 편파적인 시승기가 될 수 있음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
악스코리아에서 나오자마자 수동으로 변속 모드를 바꾸고 엑셀을 깊게 밟아 보았습니다.
강변북로로 빠지기 위해선 우로 굽은 완만한 코너를 타야 합니다. 스티어링을 살살 썰어가며 코너를 돌아나갔습니다.
그리고는 액셀을 끝까지 밟으며 컨트리맨S가 184마력을 다 토해내길 유도했습니다.
평일 오후 1시의 강변북로는 차들의 흐름이 많지는 않았지만 속도를 낼 수는 없었기에
요리조리 차선을 변경해가며 주행을 하였습니다.
최고속이야 뭐..R56이 최고속 찍는속도보다 좀 굼뜨게 올라가겟죠?? 제원상 속도까진 올라갈 꺼구요ㅋ
키가 커졌지만 움직임이 뒤뚱거린다는 느낌은 전혀 받지못하였습니다. 역시 미니.. 후훗
하지만 무거워진 무게 때문인지 답답한 가속감은 어쩔 수 없더군요.
앞에서도 강조 하였지만 컨트리맨은 스포티한 주행감각을 표방하는 차가 아닌 패밀리 SAV임을 분명히 하는 차 입니다.
승차감은 편안한~ 편입니다. R53에 비해 댐핑력이 느슨해진 R56모델보다도 물렁하죠.
따라서 무척이나 쾌적하고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합니다.
이는 시내주행을 할 때도 마찮가지 입니다.
단! 물렁하다고 해서 국산차량의 서스펜션 댐핑력을 생각하시면 안됩니다! R53이나 56에 비해
덜 타이트 하다는 것이지 결코 물컹물컹 하다는 것은 아닙니다ㅋㅋ 말이 어렵나 ;;;
차를 좀더 잡아돌렸어야 하는데 제 옆에 아리따운 딜러분께서 승차하셧기에
격한 드라이빙을 하며 차를 테스트 해보진 못하였습니다..ㅠ
하지만 몇번의 가감속, 차선변경, 시내주행으로 느껴본 결과
미니의 특성이 미니의 단점이 되어 미니를 구입하지 못하던 사람들에게도
다시 한번 구입을 생각하게 만드는, 그런 상품가치가 높은 모델이 바로 컨트리맨입니다.
SAV답게 탁트인 시야는 여성 운전자들도 운전의 용이함 때문에 선호할 것이고,
뒷좌석이 생겼기 때문에(미니쿠퍼가 2인승이였다는말은 아닙니다^^:;) 4명을 태워야 할 때
더이상 조수석을 재껴야 하는 민망함도 덜어줄 것이고,
리터당 10Km이상 갈 수 있는 연비효율이 컨트리맨의 경쟁력을 높일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컨트리맨이 WRC에서 활약하는 멋진 모습을 어서 보고 싶군요.
1960년대 몬테카를로 랠리를 미니쿠퍼가 휩쓸고 다녔던 것을 다들 아시죠?
또한 오리지널 JCW버전도 선보였으면 하는 바램이 있네요 (살 것은 아니지만;;;)
다음 사진 4장은 딜러분께서 주신 브로셔 입니다. 스캔하여 화질이 좋지 못한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ㅋ
이번 미니쿠퍼 컨트리맨 런칭쇼 & 시승기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겟습니다 ㅋㅋ
많은 사진, 허접하게 쓴 글 보시느라 눈이 피로하셧구요..ㅎㅎ
즐겁게 보셧다면 댓글하나씩 흔적 남기고 가주세요~
끝 !!
첫댓글 덕분에 아주 잘봤습니다^^
감사합니다 ^^!!!
영후 역시 파워 블로거 다워~!! ^^* 수고했으~~!!
행~님~ 요번주 일욜날 고기먹어요 !!ㅋㅋ
나도 타본결과 .... 서스가 물렁하단 생각은 잘 안듬....
물론 미니에 비한다면야... 그렇지만 운동성에는 문제될께 없을듯 !!!
잘봤슴 Yo ~~
컨트리맨 WRC버전이 시퀸셜미션달고 300마력오버해서 개발이 안료단계라고 들었는게 고거는 한번 타보고 싶어요ㅋㅋ가지고도 싶고..ㅋㅋㅋ 무적의 미니가 되지 않을까 싶네요 행뉨 ㅋㅋㅋ
잡소리는 어떤가 모르겠넹~@.@
실내에서 들리는 소음이나 배기음, 엔진음은 R56이랑 완전 똑같은 느낌이였씁니다 ! ㅋ
음.... 올포에선 완전 조용했음
덜덜 거리는 소음이 거의 안들린듯!!
제 시승느낌과 비슷하네요^^
아쉬운 점은 가죽시트가 all4에만 적용된다는 정도ㅜㅜ
아 그런가요?? 시승할때 같이 탓던 딜러분도 정확히 알고 계시지는 않던데 제가 탓던 S모델은 가죽시트 였습니다^^;;
저랑 상담한 영맨께서는 최초 입항분에만 돌연변이처럼 가죽시트가 들어올 수도 있다고 꼬시더군요..
그 말을 믿어야 하는지는 모르겠지만
암튼 옵션표에는 올4에만 가죽시트가 맞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