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교육지원청(교육장 정순미)은 지난 20일 장흥 창의융합교육관 세미나실에서 2023. 교직원-학부모 다모임 및 학부모 학교참여 인식 개선 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에는 관내 유‧초‧중‧고 교직원 및 학부모 약 80명이 참석해 동광양중학교 이선례 교감으로부터 성공하는 학부모회 운영을 위한 꿀팁 및 학부모회 우수 운영 사례 나눔 강의를 듣고, 총 8개 분임으로 나눠 관내 교감, 학부모회장 등으로 구성된 분임지도강사(퍼실리테이터)의 안내에 따라 학부모회 운영에 대해 허심탄회하게 논의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명덕초 교감은 “명쾌한 강의와 솔직담백한 분임토의를 통해 학교 현장에서 서로 고민하고 있던 부분에 대해 큰 도움을 받은 유익한 시간이었고, 앞으로 학교에서도 학부모와 더욱 많은 소통의 기회를 갖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정순미 교육장은 “갈수록 학부모의 학교참여가 활성화되고 있는 추세에 발맞춰 학교에서도 더욱 열린 마음으로 학부모회의 발전을 위해 협력해 이제는 교육동반자로서 우리 아이들의 미래를 함께 고민하고 준비하는 성숙한 모습으로 발전했으면 한다. 이번 연수를 통해 교직원과 학부모가 자주 소통하고 서로 협력해 우리 지역의 교육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하길 바란다.”고 행사의 의미를 부여하고 격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