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스넥카로 타코야끼를 팔았구요.
노점을 하는것보다 좀 매장에서 편하게 팔고 싶어 구한거구요. (요즘같은 소나기가 많은 여름엔 스넥카로 노점하기 힘들어요. -_-;)
시흥CGV 1층에 매장이 나와서 타코야끼를 팔면서 커피도 팔 면 좋겠다 싶어서 해봤습니다.
원래는 작은 매장이었는데 타코야끼를 팔려고 옆점포가 나온김에 의자하고 테이블 들여놨습니다.
이 점포에 있는 커피머신이 전자동이어서 그나마 저에겐 다행이었거든요.
근데 커피점에서 커피보다는 메인으로 타코야끼를 팔다보니 이게 타코야끼가게인지 커피가게인지 정체성이 모호해지더군요.
한마디로 이도 아니고 저도 아닌 어정쩡한 가게가 되버리더라구요.
그리고 타코야끼는 노점음식으로는 맞지만 커피매장에서 팔기에는 좀 무리가 있다는 것을 금방 알겠더라구요..
그래서 가게 얻은지 얼마 안되지만 다시 내놓구요...
음료로는 각종 커피와 요거트류.. 생과일쥬스, 레몬,자몽차 등등... 음료재료는 전부다 갖추어져 있구요.
와플기계와 반죽 시럽도 있지만... 저는 타코야끼 전문이라 이건 팔지 않았어요.
그리고 더치커피기구와 커피콩도 준비되어 있지만... 이것도 잘 모르는 것들이라서 장식용으로만 쓰고 팔지는 못했어요.
그런 이유로 바리스타자격증이 있는 분이나 커피숍에서 아르바이트를 해본 경험이 있는 여자분이 나을 것 같아요.
거기에 더해서 인테리어도 중요하더라구요.
나머지는 백마디 말보다 사진으로 대체할께요. 사진 많이 찍었습니다.
와서 보시구요. 나름대로 알고 있는 음료 레시피 전부 알려드리겠습니다.
시설(권리금포함)비는 1,000(1,100에서 내린겁니다.빠른 인수조건으로요.)만원이구요. 혹시 매장쪽에 한 우드 블라인드가 필요없으시다면 이게 50만원주고 수제작한 거라서 추가 50만원 네고 가능합니다.
한점포에 300/30인데 옆점포자리에 의자 테이블 놓는다고 벽을 터놨어요. 그래서 두개합해서 보증금 600에 월세60이 됩니다. 두 점포주인이 달라서 계약할 때 따로따로 써야합니다.
시설로는 전자동커피머신기,팝콘제조기,와플제조기,KT인터넷,쿠쿠정수기,업소용 냉장고와 제빙기,싱크대시설과 테이블과 의자 및 각종 재료등등 엄청나게 많습니다.
여기가 1층이라 천장이 높아서 한쪽은 복층으로 만들어 놨구요. 저는 이곳에 각종 재료와 부자재를 보관하고 있습니다.
커피집으로 쓰시기에 유리한 점은 뒤쪽에 넓은 테라스를 전부 쓰실 수 있구요.돌려서 펴고 닫을 수 있는 지붕형 천막도 설치되어 있습니다.
지하 1층,2층 전부 주차장이라 무료로 사용가능합니다.
연락처 : 010-7739-2477
연락 많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