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교육지원청(교육장 이병삼)은 지난 13일부터 15일까지 개인별 맞춤형 진로‧진학 교육으로 진로 설계 및 만족도 제고를 위한 ‘진로상담주간’을 운영했다.
첫째 날 실시된 온마을 진로진학 상담의 날 프로그램에서는 스마트종합표준화검사 및 부모양육종합검사 결과를 바탕으로 한 중3 학생 컨설팅과 고3 학생 1:1 맞춤형 진로진학 상담이 이뤄져 참가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아이의 기질과 성향을 바탕으로 친절하고 쉽게 상담해 주셔서 믿음이 갔다. 진학 문제로 고민이 많았는데 상담 이후 아이와 함께 대화를 통해 문제를 해결해 보겠다.”고 말했다.
또한, 꿈찾기, 진진진(진로, 진학, 직업) 캠프에서는 중3 학생들이 '슬기로운 고등학교 생활을 위한 고교학점제' 특강, 관내 고등학교 교육과정 설명회, 고교학점제 및 고등학교 부스 체험 활동을 하면서 현명한 고등학교 선택을 위해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병삼 교육장은 “꿈을 찾기 위해 고민하는 학생, 학부모를 위해 진로상담주간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개인의 적성, 성향, 학습능력 등을 파악해 후회 없는 선택을 할 수 있으면 좋겠다. 교육지원청에서는 진로와 진학 선택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방안을 고민하고, 적극 지원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