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르게살기운동김천시협의회
대덕면위원회‘태극기 사랑 실천운동’전개
대덕면 관내 도로변 전봇대 태극기 게양대 설치
바르게살기운동김천시협의회(회장 홍순용) 대덕면위원회(위원장 이응중)는 ‘태극기 사랑운동’의 일환으로 관내 도로변 전봇대에 태극기 게양대 설치작업을 했다.
이 사업은 김천시협의회가 읍.면위원회에 바르게살기운동김천시협의회의 특화사업으로 설정하고 추진하고 있으며,
김천시협의회지례면위원회가 회원들의 회비로 2011년 4월부터 설치하여 국경일날 태극기를 게양 및 철거하며 태극기 사랑 운동을 실천 하고 있고,
김천시협의회부항면위원회도 회원회비로 2018년 8월 게양대를 설치하였으며, 2019년 8월에는 태극기와 바르게기를 함께 게양하여 김천시협의회부항면위원회가 처음 바르게기를 게양하는 선례를 남겼다.
김천시협의회부항면위원회도 태극기게양 및 철거를 하며 관리하고 있다.
김천시협의회대덕면위원회는 서태술시협의회 부회장(전 대덕면위원장)의 사비로 게시대를 주문 제작하여, 전봇대에 설치 및 관리를 부탁 하면서 사업이 시작되었다.
2020년 3월 27일 10시에 대덕면사무소 면장실에서 모여 이원용면장과 사업의 취지를 이야기하였고 이원용면장은 바르게살기가 많은 협조도 하고 있지만, 이 사업뿐만 아니라 ‘해피투게더 김천운동’에 크게 기여 해줄 것을 주문하면서 바르게가 선두적 역할을 해 줄 것을 당부하기도 했다.
홍순용회장은 이응중위원장을 중심으로 회원들이 협조하여 대덕면에 타 단체보담 한걸음 앞서 갈 것을 당부하며, 요즈음 코로나19로 인하여 모든 분야가 어렵지만은 슬기롭게 잘대처 해 줄 것을 부탁 하면서 서태술부회장의 주선으로 ‘태극기 사랑운동’이 확산 될 수 있도록 하자고 했다.
이응중위원장은 오늘 대덕면위원회가 선진지견학가는 날로 정하였으나 코로나로 인하여 취소가 되었으며 농번기가 오기 전에 설치하고자 오늘 모임을 갖기로 했다 한다.
오늘 동참 해준 회원들의 고마움도 잊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