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 역시 미국놈들 기름이 많아 질질 버리는 군요. 전차도 m1은 터빈엔진 1Li당 50m밖에 안가는데 우리꺼는 디젤이라 200m나가구.... 역시 돈 많구 봐야 합니다. 터빈의 장점은 고속회전을 하기에 발전용으로 좋다는 것과 구조가 간단해 기계적인 결함이 생기는 일이 적다고 하는군요. 정비 소요도 상당히 적구요.
사실 이군요.. 가스터빈 정비가 쉽다는게.
디젤전동처럼 터빈엔진을 직접 동력축에 연결하는게 아니고, 터빈으로 발전해서 전동기를 돌린다는 군요.
첫댓글 역시 미국놈들 기름이 많아 질질 버리는 군요. 전차도 m1은 터빈엔진 1Li당 50m밖에 안가는데 우리꺼는 디젤이라 200m나가구.... 역시 돈 많구 봐야 합니다. 터빈의 장점은 고속회전을 하기에 발전용으로 좋다는 것과 구조가 간단해 기계적인 결함이 생기는 일이 적다고 하는군요. 정비 소요도 상당히 적구요.
사실 이군요.. 가스터빈 정비가 쉽다는게.
디젤전동처럼 터빈엔진을 직접 동력축에 연결하는게 아니고, 터빈으로 발전해서 전동기를 돌린다는 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