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린덴에서 나온 1/35 아카데미/MRC AH-1W에 적용되는 콕핏디테일셋입니다.
좀 투박한 에칭과 디테일업용구리선 그리고 마스터브 및 계기 조종간 벌컨포트 및 케노피디테일정도의 부품이 들어있습니다.
킷에 들어있는 부품의 디테일업이기에 킷부분과 레진부분을 비교도 한번 해 보겠습니다
# 우선 박스부분입니다...벨린덴 특유의 적용작례사진으로 되어있습니다..
# 아카데미/MRC의 AH-1W코브라입니다...MRC헬기라인업의 금형은 한국에서 생산되었습니다.
본킷은 NTS형으로 개수가되어 이젠 절판되었습니다..
# 킷에 적용되는 애칭입니다...
인테리어부분이외 메인로터디테일 에칭도 약간 포함이 되어있지만 요즘 고풀질의 에칭과 비교하면 많이 투박합니다.
벌컨지지대부분 캐노피천장부분 및 콕핏부분의 애칭입니다.
# 본 디테일업 셋의 전체 부품입니다. 지느러미가 많이 보이지만 의외로 다듬을 부분은 적습니다
#. 벌컨 커버와 콕핏내부에 주름파이프 그리고 하단엔 측면방탄플레이트입니다....파이프는 구부려야하는데.........잘못해버리면 똑~~부러져버리는 경험을 맛볼수도 있어서 조심히 다뤄야 할 부분입니다.
#케노피 중간칸막이부분 벌컨베이스 그리고 하부탄약박스입니다... 사진이 흐려 올리진 않았지만 탄약박스 측면 몰딩제현이 꽤 좋습니다..
#악세사리용 헬기조종사 헬멧2개와 콕핏내부부품입니다.
#조종스틱 및 기기류 부품입니다.
여기까진 디테일업 부품 부분입니다...
===이제 기존 부품을 보완하는 부품입니다 킷부품과 레진부품의 비교들어갑니다.===
#마스터브부분입니다.....레진과 기존킷과 측면버튼류는 킷이 좀더 뚜렸합니다...
단 레진은 바닥부분과 페달부분의 디테일이 되어있지만.........만들고 나면 거의 보이지 않는 부분입니다....
#후방 조종사 계기판입니다....계기몰드는 킷이 좀더 뚜렸합니다만 레진도 그리 나쁘지않게 내왔습니다. 단 레진에서는 덮게디테일이나 스피커의 디데일업이 되어있습니다.
#전방 건맨 계기판 [아래부품은 콕핏후방판넬부품입니다.]
이건 킷의 계기판의 상태가 좋습니다. 단 레진부품중에 조준경 부착부분의 홈이 좀더 파여있지만 킷으로의 이식도 가능합니다.
# 조종석.........이건 레진의 승입니다...그렇지만 킷도 그리나쁜것만은 아니구요 조금 손보면 괜찮아 질수 있습니다.
아울러 레진의 조종석은 2개모두 벨트풀린 모습이 틀립니다..
이상입니다....^^
첫댓글 그래도 별매인데요 아무렴요.. 돈값해야죠~! 잘 구경하고 갑니다.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돈 값못하면 버려야죠~~~~~
대부분의 뱔매 레진킷이 베이스를 원래 인젝션 킷으로 하다보니.. 디테일업 몇개 추가된것 빼고는 비슷하네요.. 그래도 사출좌석이나 몇개 부품은 쓸만해 보입니다. 다만 리뷰로 올리신 헹기가 비닐이 개봉이 안되어... 공방에 이 제품 몇개 있는데 곧 리뷰 올려보겠습니다.
앞서 리뷰하신 펜텀과 비슷한상황입니다...........
아항 그렇다면!! 제가 해드립죠~~ 타미야 팬톰 좀 부탁드립니다. (힘드시면 이쪽으로 보내주시면 깔끔하게 해드리고 보내드리겠습니다. ^^)
일단 창고에서 꺼내보고 제가 리뷰 할만하면 하고 그렇지 않으면 서울로 올릴께요~~
흐미...저 짜잘한것들...생각만해도 손이 떨려오는 느낌...T T...
ㅋㅋㅋㅋㅋ저도 덜덜덜덜.....합니다.............
역시.....별매품은 에칭과 사출좌석만......ㅎㅎㅎㅎ
그렇죠~~~~~~~~그래도 마스터브는 꼭 이걸 쓸필요는 없을꺼 같구요 나머지부품은 넣어줘도 괜찮을듯합니다....킷에 표현이 없는것들이라서요
생각보다 킷 디테일과 큰 차이는 없는것 같네요...^^;
코브라....만들어놓으면 한멋 하죠..ㅋ...2엽 로터라 보관도 편하고..ㅋㅋ
리뷰 잘봤습니다...^^
네....크게 차이는 없습니다...킷 부품으로 조립하고 케노피 덮으면 보일랑 말랑 하지만 나머지 잔 부품들로 디테일해주면 괜찮게 나올수 있습니다.
2엽로터라도.......로터달린기체가....보관은좋지만 전시회나갈때나 오프모임에 나갈땐 4엽이나 2엽이나 같더군요..
그리고 헬기 가지고 가면 열심히 로터 돌려보시는 분들이 많으시니~~ㅎㅎ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