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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쏘울 2016년형 모델에 DCT 장착 트림 추가
- 현대/기아차, DCT(Dual Clutch Transmission) 장착 모델 확대
Implication
- 현대/기아차, DCT(Dual Clutch Transmission) 장착 모델 확대
- DCT(Dual Clutch Transmission) 수동 변속기의 변속 원리를 갖고 있으나 운전자의 변속이 필요 없는 변속기 차세대 변속기(AT 다단화 / CVT / DCT) 중 가장 큰 연비개선 효과를 창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음
- 현대/기아차 4년간 167억원을 투입해 건식 형태의 7단 DCT 개발 완료 적용모델: 엑센트 / 벨로스터 / i30 / i40 / 투싼 / 카렌스 / 쏘울 예정모델: 쏘나타 / 아반떼 / K5 / 스포티지 등 올해 35만대 이상의 DCT 장착 모델 판매 목표, 2018년까지 100만대 이상 판매 목표
- 완성차 출고판매가 어려운 가운데 DCT 장착 모델 확대는 관련 부품사들에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될 수 있다 판단
Call
-현대/기아차, DCT(Dual Clutch Transmission) 장착 모델 확대
-엔진 라인업 변경 전까지 DCT/터보차져 장착 모델을 확대함으로써 연비개선 요구에 대응할 것으로 판단
-특히 DCT 장작 모델 확대가 가시화, 삼기오토모티브 / 디아이씨 등 관련 부품사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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