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교육-생약재 참초원
참초원의 임효석전무님이 한약재의 현황에 대해 설명해 주셨습니다. 오랫동안 한 우물을 파셔서 인지 전무님의 설명 힘이 있었습니다.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실제적으로 유통의 어려움과 우리나라에서 한약재를 유통하기 위해서 거쳐야 하는 과정까지 상세하게 말씀을 해주셨고, 중국의 현황과 우리나라의 현황을 비교하면서 한약재 시장의 어려움을 이야기 해주시면서 더불어 미래에 대한 비전도 함께 제시해 주셨습니다. 어떤 방법으로 어떤 약제를 주시해야 하는지…
전무님은 혼돈해서 사용하고 있는 약재들을 하나하나 보여주시면서 어떤 것을 조심해야 하고 어떤 것을 사용하고 어떤 것을 재배해야 하는지 알려 주셨고, 제일 기억에 남는 것은 자신이 하시는 일에 당당하게 말 할 수 있는 모습이 기억에 남으면서 나 또한 농사를 지으면서 내가 하는 일에 당당하게 말 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해야겠다는 다짐을 해 봅니다. 부족하고 실패도 많이 하겠지만 실패에 좌절하지 않으려 합니다.
한약재를 공급하는 회사로서 큰 규모로 200억 이상의 매출을 올리고 있습니다. 김동규과장님의 설명, 이전을 준비하고 있어서 간단한 설명을 듣고서 공장을 견학하는데 익숙한 모습의 약재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깨끗하게 포장되어 있는 약재들이 끝없이 쌓여 있는 모습들을 보면서 공장의 규모를 약간이나마 느낄 수 있었고 샘플로 주신 경옥고는 새롭게 한약에 접근할 수 있는 모습이었습니다. 단지에 담겨 있는 경옥고를 생각하다가 포장이 잘 되어 있는 모습이 새롭기도 했지만 비싼 가격에 다시 한 번 놀라게 되었으며 침체되어 있는 한약재 시장이 활성화 되기를 기대해 봅니다.
클릭하면 원본 빈랑자 인진호
한인진 청호
애엽 식방풍
방풍 해방풍
|
출처: 농부와시인 원문보기 글쓴이: 장스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