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계절이 겨울이니만큼 겨울에 어울릴만한 동계올림픽 종목중인 하나인 쇼트트랙과 관련해서 ^^ 포스팅!!
지금 동계올림픽을 앞두고 화두에 쇼트트랙 안현수선수가 소개되고 있는데요! 이미 오래전 러시아로 귀화한 사실! 알고 계셨습니까?
저는 알고는 있었지만 다시한번 여기저기에서 나오는 안현수선수의 기사를 보면서 또한번 열이 나네요~
우리나라 빙상계의 현실을 보여주는 것이지요!
귀화 후 내막을 모르는 우리나라 사람들이 나라를 버리고 떠났다는 둥~~ 배신자라는 둥~~
온갖 억측을 내세우면서 안현수 선수로 하여금 더욱 우리나라가 싫어지게끔 만든것이었죠!
지금은 러시아에 귀화 후~ 러시아 국가대표로 활약을 펼치고 있다고 합니다. 이번 소치 올림픽에서 유망주라하네요! 우리나라 선수들 긴장 팍!!!! 하고 있어야할듯!!
그리고 국내 빙상연맹도~ 이번 기회에 반성하고 파벌이니 뭐니 이런거 그만하였음 좋겠네요!
아무튼 귀화 이유를 모를때에는 안현수 선수를 비판하고 하였지만 이유를 알고는 많은 분들이 빅토르안을 응원하고 있습니다.
--- 안현수 러시아 귀화 이유 ---
먼저! 안현수 선수가 대한민국 국가대표일때의 수상경력을 소개할께요
안현수 선수는 대한민국 국가대표시절 쇼트트랙 부분에서 2003년 부터 2007년 사이 국제 대회에서만 무려 46개 이상의 금메달을 획득한 선수였죠!
자 글엄 귀화이유를 설명하죵!!
바로 국내 빙상연맹의 파벌 싸움 때문이었습니다. ㅠㅠ
[ 파벌이란? 개별적인 이해관계에 따라 따로 갈라진 사람의 집단 ]
토리노 올림픽당시 코치간의 파벌싸움으로 인하여 안현수 선수는 남자팀이 아닌 여자팀에서 훈련을 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ㅠㅠ
그 당시 왕따와 폭행사건등이 계속문제가 되었었는데요 토리노 올림픽에서 메달을 따지 못하면서 군대에 가야하는 남자선수가 있었습니다. 안현수 선수의 금메달로 자신이 메달을 따지 못하게 되어 폭행사건이 일어나기도 했었다네요!
그리고 안현수 선수가 무릎부상을 크게 당하였을때가 있었는데요! 그 부상으로 인하여 2010년 벤쿠버 동계올림픽 출전권 획득의 기회를 놓치고 말았죠 그런와중에도 더 아픈 현실이 있었습니다.
성남시청 소속이었던 안현수선수!! 새로 뽑힌 시장의 결정으로 팀 자체가 해체되어버렸던거죠! 그러면서 안현수 선수는 졸지에 실업자 되었다네요~
그래도 안현수 선수는 소속팀없이 홀로 훈련을 하면서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었다고합니다.
이런 상황에서도 우리나라 국가대표였던 안현수 선수에게 나라에선 뭘해준걸까요? 국가대표가 무색할 만큼 참~ 무관심했던거죠!~
그러던 와중.... 계속해서 지도자 제안을 해오던 러시아측과 합의하게 되었어요 그러면서 안현수선수는 선수자격으로 러시아로 귀화결정을 하게 된거였습니다.
벌써 안현수 선수는 러시아 선수로 활동하면서 많은 대회에서 수상을 하고있다고 하네요!
이번 소치동계올림픽에서도 우리나라 국가대표 선수들과 함께할텐데요 우리나라 선수들도 잘하지만 이번에 참! 볼만할것 같습니다.
아무쪼록! 안현수선수의 귀화 이유를 설명해 보았습니다. 혹시라도 이유를 몰라서 미워하시던 분들이 아셔서 비난만 하시지 마시고 응원에 메세지도 좀 남겨주세요~
황금비녀한복점에서는 쇼트트랙 여러분들을 사랑하고 응원합니다.
대한민국 쇼트트랙 국가대표 여러분도 화이팅 안현수 선수도 화이팅 입니다. 출처: http://blog.naver.com/kk838282/10183952582
|
첫댓글 그 뿐이 아닙니다. 당시 안선수 부친께서 연맹에 가셔서 제발 한국에서 운동하게 해달라고 매달리셨는데 연맹측 관계자는 "이제 다 된 선수를 가지고 왜 그러냐."고 핏박을 주며 내 쫓은 걸로 압니다...자식 키우는 입장에서 정말 치가 떨립니다.
아 새롭게 알게 된 사실이네요. 감사합니다. 슬픈 대한민국의 현실이네요...ㅜㅜ
지난번 기사에서, 안현수가 말하길 '러시아에서는 금을따든 동메달을 따든 다 함께 기뻐해줘서 기쁘지만 한편으론 슬펏단'기사보고 짠하더군요...
그래서 안현수 응원해주고 싶어요. 제2의 안현수는 언제든 나올꺼에요. 박태환도 돈도 못받고, 힘들죠.
안타깝습니다...ㅠㅠ ......_()_
이런 일이 있었군요.....
안타깝습니다....
_()()()_
한가지 더 있습니다.당시 다른선수?를 우승으로 밀고 안선수를 2위하도록 명령을 내렸는데 안선수가 거절을하고 1위를 한걸로 알고있습니다. 안선수는 소치올림픽이 끝나는대로 국적을 회복하고 싶지만 현재의 빙상연맹 형태로는 돌아와도 설 자리가 없어 못 오는걸로 알고 있습니다.다행히 박대통령께서 그때의 일을 소상히 밝히고 앞으론 선수들이 운동에만 전력을 다하도록해라고 나섰습니다.무슨 결론이 나겠지요.
그때가 그때였었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