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캐나다에 온 이후로 여러 번의 영주권 획득을 위한 도전을 끊임없이 해왔습니다. 그리고 그간 쉼없이 달려온 기간을 보상이라도 받는것인지 얼마전에 드디어 영주권 신청을 완료하였습니다. 여기 계신 분들도 이미 알고 계시겠지만, 영주권 취득에 가장 큰 걸림돌은 “영어점수”가 아닐까 합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고득점을 받기 위해 지금 이 순간에도 밤 낮 구분없이 열심히 공부를 하시는 이유이기도 하지요. 영어 공부과 관련해서, 지금까지 해온 공부길에 정말 고마우신 선생님 한분이 계셔서 여러분들에게도 추천을 드리고 싶어서 글을 남겨보려고 합니다.
성함은 Albert 선생님이시며 캐나다에서 그 누구보다 많은 튜터 경험과 노하우를 가지고 계시며, 경력또한 타의 추종을 불허하시는 숙련된 내공을 소유하고 계시는 선생님입니다. 아마 캐스모에 광고를 지속적으로 해오셨는데 다들 한번쯤은 들어보셨거나 글을 보셨을거라 생각이 됩니다.
저의 이야기를 조금 해드리자면, 처음 아이엘츠를 준비하였을 때 overall 5점을 가까스로 받았습니다. 심지어 speaking은 4.0이 나와서 거의 영어를 포기하고 한국을 갈 생각이였습니다. 저 또한 그랬었고, 많은 분들이 적은 투자로 고효율을 내고싶어 하십니다. 특히나 영어공부라는게 일을 하면서 동시에 하기란 현실적으로 많은 어려움을 가지고 있습니다 (시간, 체력, 금전 등) 그래서 여러가지면으로 영어공부에 지치시거나 시작조차 두려워 하시는분들에게 Albert 선생님을 적극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밑으로는 제가 대략 4개월정도 튜터를 받은 아이엘츠를 섹션별로 어떻게 지도를 받았고 제 느낌이 어땠는지를 몇자 적어보려합니다. (개인튜터를 주 3회 받았었습니다.)
Writing – 매번 꼼꼼하게 피드백을 해주시며 어떠한 방향으로 글을 써야 고득점을 받을 수 있을지를 정확하게 찍어주십니다. 여러가지 방법을 써서 다양한 주제를 경험하게 해주시며, 이점이 특히 실제로 시험을 칠 때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완전히 똑같은 주제는 나오기 힘들겠지만, 비슷한 분위기나 주제가 나오게되면 1시간이라는 시간이 오히려 길다고 느껴 질 정도였습니다. 그래서 실제 시험주제를 받아들이는데에 있어서는 거부감이 거의 없었습니다. 게다가, 매 수업때마다 실생활에도, 시험에도 도움이 되는 문법과 단어들을 가르쳐 주셔서, 배움 받을것들을 직접 사용을 할 때는 재미도 있었습니다. 글을 쓰는 당사자는 매주 3번씩 글을 써도 자기 스스로가 조금씩 나아지고 있다는 점을 깨닫기가 쉽지는 않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특히 그랬어요) 그래서 이 점 또한 선생님께서 시기적절하게 잡아주신 덕분에 심적으로도 많은 도움을 받았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Listening – 리스닝 또한 다양한 주제와 난이도별로 준비를 해주셔서 크게 어려움없이 준비를 할 수 있었습니다. 선생님께서 알려주시는 키워드와 요령을 우선 터득을 하시고, 그 후에 개인공부를 꾸준히 하신다면 목표하시는 점수대에 큰 문제없이 도달하실수 있으실거라 생가합니다. 가장 중요한 점은 하루에 최소 한번 다시 들어보는 “복습”이 정말 중요하다고 느꼈습니다. (공부 전 4.5-5.0 / 공부 후 6.5) 어느순간 답이 저절로 들리는 시기가 있는데 1~2달 정도 꾸준히 들으니 들렸던거 같아요.
Reading – 대부분의 한국인들은 리딩에 강하고 글쓰기에 약하다고 알고 계시겠지만, 저는 정반대의 경우였던터라 개인적으로는 힘이 많이 들었습니다. 이번 시험을 통해서 가장 극적으로 점수를 올린 파트이기도 한데(4.0~4.5 -> 7.0) 결론만 말씀을 드리자면 제가 예상한것보단 많이 힘들지는 않았습니다. 처음엔 기본 단어조차 몰랐었던터라 일부 필수적인 단어들을 외우는데 조금 애를 먹었던 것 빼곤 실력 향상에 있어서 크게 걸림돌은 없었던거 같습니다. 매 시간마다 답을 찾는 포인트와 시간 절약 방법을 선생님께서 지도 해주셨으며 저는 거기에 맞춰서 따라가기만 했었습니다. 물론 수업후에 복습은 20~30분씩 했었던거 같아요.
Speaking – 스피킹도 리딩 다음으로 저에게 가장 취약한 부분이였습니다. 무엇보다 다른 섹션은 괜찮은데 스피킹부분만 유독 긴장을 하는 경향을 보여서 심적인 부분을 관리하는데 애를 많이 먹었습니다. 이 문제점을 해소하고자 Albert 선생님께서 준비해주신 다양한 질문들을 매 시간마다 연습을 하였으며, 개인적으로는 2~3시간씩 연습을 하였습니다. 수업때는 어떠한 방식으로 이야기를 풀어나가야 하는지와, 세밀한 부분들을 지도 해주셨습니다. (원하는 레벨때에 맞는 단어와 숙어, 말하기 속도와 점수를 0.5점이라도 더 높게 받을 수 있는 팁 등)
Overall – 항상 저는 언어적인면으로 향상이 필요하다 느끼면 늘 Albert 선생님을 찾아뵈었습니다. 제가 필요로 하는 부분을 항상 잘 체크해주셔서 튜터를 마무리할때면 제 스스로도 영어가 많이 늘었다 라는걸 느꼈습니다. 많은 분들이 앞에서도 언급을 했었지만 학교입학 또는 영주권을 위해 열심히 타지에서 지내고 계십니다. 여러분들이 받고자 하는 영어 점수를 조금 더 쉽고 빠르게 받고 싶으시다면 Albert 선생님에게 한번 공부를 배워보시는게 하나의 기회가 되지 않을까 생각을합니다. 혹시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거나 상담을 필요로 하시면 아래 정보로 연락을 주시면 빠른 시일내에 답변을 주실거에요.
* 연락처 647-688-2105
* 카톡: sosalbert
* 이메일: estkorea001@gmail.com
다들 코로나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계시겠지만 힘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