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성모동산에 10년이 넘는 기간동안 우리와 함께 기쁨과 아픔 슬픔을 함께 해 주셨던 파티마성모님이 옆으로 옮겨진 모습을 보셨을 텐데요… 오늘 아침 9시경 기존 파티마성모상이 계시던 곳에 통대리석을 조각해서 제작한 루르드성모님이 모셔졌습니다. 성모님을 바치고 있는 원통돌은 포천석으로 성모님을 단단하게 바쳐줄 것 입니다.
오늘 우리 성모동산에 모셔진 루르드성모님은 미리내 수사님께서 통대리석을 직접 깍아서 만드신 성모상입니다. 직접 조각하신 수사님께서 성모님을 직접 모시고 오셔서 모셔질 위치에 잘 모셔주시고 돌아가셨습니다. 그리고 조금 지나면 작업이 마쳐지는대로 이번에 모셔진 성모님과 동일한 성모님이 외부주차장쪽에 하나 더 모셔질 예정입니다. 앞으로 긴 기간동안 우리들의 애환과 기쁨을 함께 해주실 성모님이십니다.
루르드성모님의 특징은 오른손에 묵주를 길게 늘어뜨리고 장미를 밟고 계신 형상으로 발현하셨다고 하는데 보통은 장미를 발등에 올려 조각하고 있습니다. 루르드성모님께서 발현하신 루르드에 생긴 성수는 치유의 성수로 유명하며 실재 많은 환자들을 치유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너무나 아름답고 성스러운모습으로 우리에게 와주신 루르드성모님의 축성식은 이번주일(10/20) 교중미사 직후 성모동산에서 있을 예정입니다. 축성식이 있는 10월20일은 본당의날 행사가 있는 날 이기도 하니 많은 교우분들이 참석하시어 루르드성모님상의 성스러운 축성식과 기쁜 본당의날 행사에 많이 참여해 주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