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전 너무답답해서 여기에 글을써봅니다
2월달에 건강검진에서 결절이있다고 우축은 0-36 좌축은 0-9
이렇게 기록이되어 있드라구요 많은스트레스로 시달리다
4월달에 대학병원에 가서 다시 갑산성 초음파를 했습니다
그런데 결절이 많다고 하네요 선생님께 서 기록지를 떼어달라고 해서
집으로 와서 보니 결절이 4개라고 써있드라고요 양성이라구
그리고 1주일 뒤 감기인지 목에 가래가끼여서 무적답답 합니다
약을 먹어도 안듣고 한밤중에 기침과 가래가 끼여서 몇변씩 일어나게 돼요
다른병원으로 다시가고 싶은 생각이 있습니다만 시간도 없구 또
6개월후에 다시 해보자는 예약이 되어있어서 신경이 쓰입니다
어떻게 해야 좋을까요 어지러워 쓰러질것같고 가래약을 먹는제가 2개월이
지났는데 별효과가 없습니다 병원에서는 괜찬다고 했는데
제몸은 만신창이 입니다 이럴때 어떻게 해야하나요 아시는분
경험이 있으신분 말씀좀 해주세요
★★★갑상선 전문 카페 - 갑상선암,갑상선기능항진증, 갑상선기능저하증, 갑상선결정
★★★ http://cafe.daum.net/thyroidcancer
★제목에 병명을 쓰지 않으면 올린 질문을 사전 경고없이,삭제합니다 ... 주의!! (엄격하게 지킴)
병명) 갑상선암. 갑상선결절. 갑상선기능항진증.갑상선기능저하증.갑상선염.갑상선암 동위원소치료.갑상선질환,
갑상선동위원소, 동위원소치료저요드식, 등등의 병명(병의 종류, 병의 이름)
*좋은 제목 예: [갑상선암]갑상선암 수술을 꼭 해야하나요?
*나쁜 제목: 수술을 꼭 해야하나요? (이런 제목을 올리면 질문을 삭제합니다 !!! ).
첫댓글 갑상선 단순 결절은 몸에 나쁜 영향을 미치지 않으므로 특히 외관상으로 문제가 없다면 그대로 두어도 됩니다. 기침과 가래는 갑상선과는 관계가 없습니다. 그 건 따로 치료해야합니다. 단순 갑상선 결절도 6개월에 한번 정도 검사하여 변형이 생겼는지 검사하여 그애 대응하게 됩니다. 신경이 아주 예민하게 되신 것 같은데 마음을 느긋하게 잡수세요... 절대로 결절로는 죽지 않습니다. 힘내시고 정기적ㄱ으로 검사하세요... 기침가래는 갑상선과는 아무 관계가 없습니다... 화이팅 !!
가래약을 2개월째 먹어도 계속되면 다른곳에서 진단을 받아보시는게 어떨지요. 호흡기내과쪽의 진료를 받아보시지요. 양성결절은 단시일에 커지지만 않으면 문제되지 않을것입니다. 너무 걱정마시고 마음의 여유를 가지셔도 됩니다. 느긋한 마음으로 힘내세요.
결절이 몇 개 있다는 말씀에 자꾸 신경이 쓰이시겠지만 양성결절은 악성결절과는 모양이 다르니 의사선생님 말씀믿고 6개월뒤 초음파를 다시 해 보시는게 좋을것 같구요 기침가래는 병원을 옮겨 다시한번 진료를 받아보심 어떨까요?
힘들어 하지 마세요. 마음의 병이랍니다. 결절로 스트레스 받지 마시고 정기적으로 상태 관찰 하시면 될듯 합니바. 그리고 기침은 갑상선과는 상관없답니다.병원치료 하시면서 도라지 구해서 드시면 좋겠습니다.
결절은 깨끗이 잊어버리시고 ... 빨리 내과병원가셔서 치료하세요. 감기로 몸이 쇠약해지면 갑상선에도 영향을 줄수 있겠죠?
스트레스가 모든 만병의 근원이랍니다. 양성이라고 하셨으니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시기에 맞는 적절한 치료하시면 괜찮으실 거에요. ^^
예 님들모두 감사합니다 진작이 노크를 해볼것을요 내일 내과로 가봐야 겠네요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