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동품 수집에는 어떤 위험이 따르며, 우리는 어떻게 효과적으로 회피해야 합니까?
소스:차훈아트
수집은 단지 하나의 기물을 수집하는 것이 아니라, 더 많은 과거, 하나의 문화를 수집하는 것입니다.
골동품 수집은 어떤 면에서는 주식과 상당히 유사합니다. 탈루하는 것은 마치 요괴 주식과 같아서 순식간에 이익을 얻고, 그 이익은 백 배에 달할 수 있습니다. 물론 급락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하지만 위의 방식은 하룻밤 사이에 부자가 되는 것을 꿈꾸는 사람들에게만 속하며, 대부분은 여전히 강세장(완만한 성장)이나 약세장(완만한 하락)을 지키며 생활하고 있습니다. 골동품 수집과 주식은 천차만별이지만, 골동품의 특수성 때문에 시장 가격이 아무리 높아도 그것은 그 잠재적 가치에 불과합니다. 주식은 한 번 팔면 바로 현금화할 수 있지만, 골동품의 위험은 '현금화'가 어렵다는 점에 있습니다. 골동품의 시시비비를 간단히 짚어보겠습니다.
매입위험
구매 시 발생하는 위험은 현재 컬렉션에서 가장 큰 위험입니다. 주로 위작과 고가입니다. 높은 가격은 곧 물건보다 비싸다는 뜻이며, 높은 가격으로 수익을 돌려받기는 비교적 어렵습니다. 이는 주로 대부분의 사람들이 경매소의 역대 가격을 주로 참고하기 때문입니다. 반면, 골동품은 일반 상품과 마찬가지로 시장 수요에 따라 가격이 변동하고 있습니다. 구매할 때 가격을 문의하는 것은 비현실적이므로 일상 생활에서 수집계의 가격 변동에 더 많은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가짜는 모든 수집가들이 가장 듣고 싶지 않은 단어로, 원래 가격이 엄청난 '보물'을 쓸모없는 것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할스의 그림 '미지의 사나이'
2016년 소더비의 위작 논란은 예술계의 '세기의 가장 큰 스캔들'을 일으켰습니다. 국제 경매 회사인 소더비는 네덜란드 화가 할스의 그림 《미지의 남자》를 850만 파운드에 팔았지만, 위작으로 판명되어 회수되었습니다.
모조품은 대부분 폭리를 취하는 수집품 사이에 있으며, 일부 느린 수집품 사이에 위작이 적기 때문에 수집 유형의 비율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열심히 연구하고 자신의 감상 수준을 높이는 것입니다. 가짜는 진짜가 아니에요, 진짜가 아니에요.
보관위험
1995년 바우어 박물관은 오사카에 전시된 청화두채화 닭통 컵을 일본에 빌려주었습니다. 이 국보급 문화재는 500여 년에 걸쳐 전 세계가 무사했으며, 일본에 빌려준 후 한신 대지진을 만나 부서졌습니다.
명성화관요 매병조각 | 사진출처 인터넷
골동품과 다른 상품의 가장 큰 차이점은 가격 변동이 커서 "현금화가 어렵다는 점"입니다. 동시에 수익을 많이 내기 위해 가장 좋은 시기를 기다리려 하기 때문에 손에 보관하는 시간이 늘어난다는 점입니다. 골동품은 수천 년의 세월을 겪어왔기 때문에 이미 매우 취약합니다. 한번 손상되면 회복할 수 없는 손실이 될 것입니다.
골동품은 손상되기 쉽지만, 일상적으로 주의를 기울이면 쉽게 피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물품 보관 장소의 온도와 습도를 더욱 표준화합니다. 두 번째 보관 시에는 가볍고 부드러운 재질의 물건을 많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셋째, 조심스럽게 다루며, 꺼내서 감상할 때 시야에서 벗어나지 않도록 합니다.
(능력의 한계로 부족한 점이 있습니다, 양해 바랍니다. 만약 당신이 수집에 대해 어떤 독점적인 소견이 있다면,메시지를 남겨주세요.우리가 함께 토론하겠습니다. 투자는 위험하므로 수집에 신중해야 합니다. 저희의 일부 내용과 그림은 인터넷에서 가져온 것이니, 귀하의 합법적인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삭제에 연락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