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 LJ Ellis
샌안토니오 스퍼스가 섬머리그에서 또 한 번 강력한 경기력을 선보였습니다. 월요일 샬럿 호네츠를 무너뜨린 스퍼스는 이어서 LA 레이커스를 최종 스코어 109-99로 완파했습니다.
샌안토니오의 선발 선수들이 코트에 나섰을 때 스퍼스는 분명 더 나은 팀이었습니다. 레이커스는 벤치 타임때 약간의 추격을 펼칠 수 있었지만, 스퍼스를 위해 선발 선수들이 코트로 돌아오자 기세가 한풀 꺾였습니다.
캘리포니아 클래식에서 보여준 경기력에 감격할 수밖에 없습니다. 이제 그들은 서머리그 무패 기록을 이어가기 위해 라스베이거스로 이동해 5경기를 더 치릅니다.
라스베이거스에서 스퍼스는 서자브리 라이스와 빅터 웸반야마라는 선수의 합류로 전력을 보강할 것입니다.
말라카이 브랜햄
26분, 32점 5리바운드 2어시스트 2턴오버
야투 12/24, 3점슛 3/6, 자유투 5/5
섬머리그 첫 경기에 결장했던 브랜햄이 화려하게 돌아왔습니다. 3점 캐치앤슛부터 드리블 후 중거리 슛까지 모든 슛이 매끄러웠습니다.
그의 인내심, 기술, 운동 능력은 공격에서 치명적인 조합이었습니다.
4쿼터, 스퍼스는 브랜햄이 돌아올 때까지 2점 차 리드 중이었습니다. 그는 코트를 밟자마자 경기를 완전히 장악했고 4쿼터를 17점으로 마무리했습니다.
그는 가장 중요한 순간에 최고의 기량을 발휘했습니다.
하지만 오늘 밤에는 두 가지 우려되는 부분이 있었습니다:
첫째, 그의 수비는 특히 침투에 대해 압도적으로 안좋았습니다.
둘째, 그는 슛을 여러 번 블록당했는데, 이는 릴리스 포인트가 낮은 브랜햄에게는 다소 걱정스러운 부분입니다.
성적: A-
줄리안 샴페니
27분, 28점 5리바운드 2블록
야투 8/17, 3점슛 5/10, 자유투 7/7
섬머리그 데뷔전에서 30점을 올린 샴페니는 레이커스를 상대로 28점을 더했습니다.
그는 득점을 어렵지 않게 만들었습니다.
3점슛 5개를 꽂아 넣었고 원거리 슛도 깔끔하게 성공시켰습니다. 샴페니는 놀랍게도 윙치고는 정말 좋은 사이즈를 가지고 있어 페인트에서 큰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그의 드라이브는 항상 통제되고 있었고 그는 높은 수준에서 게임을 생각하고있었습니다.
수비도 잘했다고 생각합니다.
샴페니는 퍼리미터에서 좋은 활약을 펼쳤고, 사기적인 사이즈 덕분에 골대 근처에서 슛을 시도할 수 있었습니다.
성적: A
블레이크 웨슬리
27분, 18점 7리바운드 5어시스트 3턴오버 4파울
야투 7-9, 자유투 4-5
훨씬 나아졌네, 영 맨.
호네츠를 상대로 혼란스러운 모습을 보였던 웨슬리는 레이커스를 상대로는 훨씬 더 통제력을 발휘했습니다.
물론 패닝 디시전에 있어서는 여전히 머리를 긁적이는 몇 가지가 있었지만 대부분의 경우 그는 잘했습니다.
저는 그의 슛 셀렉션 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픽앤롤 과정에서 그는 수비가 자신에게 주는 것을 능숙하게 받아냈습니다.
그는 트랜지션이 흐릿하고 수비를 잘했으며 보드에서도 느껴졌습니다.
웨슬리는 분명히 개선의 여지가 많지만 이것은 확실히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가는 단계였습니다.
성적: A-
도미닉 발로우
23분, 3점 6리바운드 6어시스트 3블록 3파울
야투 1/6, 자유투 1/2
괴물 같은 활약을 펼쳤던 발로우는 다시 제자리로 돌아왔습니다. 하지만 저는 그가 수치가 보여주는 것보다 더 나은 선수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는 환상적인 블록슛을 몇 개나 기록했고, 골밑에서 견고하게 버티며 골밑에서 열심히 노력했습니다.
그의 강점이 아니었던 패스는 전반전에는 정말 좋았습니다. 하프타임에는 이미 5개의 어시스트를 기록했습니다.
어려움을 겪었음에도 불구하고 발로는 자신감을 잃지 않았고, 그 자신감으로 이미 절반의 승리를 거뒀습니다.
성적: B-
시디 시소코
23분, 1점 3리바운드 2어시스트 4파울
야투 0-4, 3점슛 0-2, 자유투 1- 2
나쁜 점: 시소코의 터치가 정말 끔찍합니다.
그의 벽돌이 경기장에 울려 퍼지고 있습니다.
긴장해서 그런 건가요, 아니면 정말 터치가 안 좋은 건가요? 곧 알게 되겠죠.
좋은 점: 시소코는 단 1점을 득점했지만 경기에 많은 영향을 미쳤습니다. 그의 수비는 견고했습니다.
몇 번이나 그는 플레이를 냄새 맡고 먹어 치웠습니다.
시소코는 빠른 발과 강한 몸을 가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파울을 하지 않는 것을 더 잘해야 하지만 신체적 특성은 탄탄한 수비수가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작년에 리바운드가 좋지 않았던 선수치고는 골밑에서의 노력이 기대 이상으로 좋았습니다.
공격에서는 시소코의 패스가 인상적이었습니다.
그는 코트 비전이 좋고 특히 움직일 때 타이밍이 좋았습니다. 심지어 그의 패스 중 몇 개는 디아우와 비슷하다고 할 정도였습니다.
성적: B
자본테 맥코이
16분, 3점
야투 1/4, 3점슛 1/1
섬머리그에 들어온 맥코이에 대한 기대가 컸지만 두 경기 만에 거의 아무것도 하지 못했습니다.
그는 드리블을 너무 많이하고 슛이 플랫합니다. 그의 수비는 나쁘지 않았지만 주로 공격적인 선수이기 때문에 투웨이 계약에 대한 기회를 얻으려면 그 끝에서 플레이해야합니다.
성적: C-
에릭 스티븐슨
13분, 3점, 턴오버 2개
야투 1/4, 3점슛 1/3
스티븐슨이 어느 쪽이든 부끄러워하지 않는다는 점이 마음에 듭니다. 안타깝게도 이날 스티븐슨의 긍정적인 특성은 이 정도에 그쳤습니다.
수비에서는 트랜지션이 좋지 않았고 앞선 선수들을 지키는 데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공격에서는 볼을 패스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았고 속공에 능숙하지 않았습니다.
성적: C-
세스 밀너
13분 6점 2리바운드 2어시스트
야투 2/6, 3점슛 2/4
밀너의 슛 몇 개는 의심스러웠지만 전반적으로 꽤 잘 뛰었습니다. 그의 메커니즘은 좋아 보이고 빠른 디시전을 내립니다. 밀너는 뛰어난 선수라는 생각이 들지 않아서 수비에서 아쉬움이 남습니다.
성적: B-
천디 브라운 주니어
12분, 2점 3리바운드 3파울
필드에서 0-4 야투율 2할 2푼 2리바운드
브라운은 파워풀한 체격의 선수지만, LA를 상대로는 제대로 된 활약을 보여주지 못했습니다. 고개를 숙이고 림을 향해 슛을 던지는 것은 그에게 적합하지 않았고, 다른 대안도 없었습니다.
성적: D+
조쉬 칼튼
11분, 6점 6리바운드 3파울
필드에서 2/4, 자유투 2/3
칼튼은 NBA에서 성공하기에는 운동 능력이 부족하지만 섬머 리그 수준에서 응원하기에는 재미있는 선수입니다.
그가 성공으로 향하는 길을 의지하는 몇 가지 플레이가있었습니다.
작년 섬머리그에서 보았듯이 칼튼은 항상 최선을 다하는 선수입니다.
성적: B+
찰스 베디아코
9분, 7점 8리바운드 2어시스트 4파울
야투 3/4, 자유투 1/2
전반전에는 베디아코가 끔찍했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는 양쪽 끝 라인에서 약했고 밀려 다니고있었습니다.
베디아코는 하프타임 이후 부진을 털어내고 마지막 두 쿼터에 정말 좋은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그는 리바운드와 필요에 따라 약간의 전환을 할 수있는 정말 좋은 내부 수비수입니다. 공격적으로 그는 완전히 재앙이 아니 었습니다. 기본적인 패스 외에는 아무것도 잡지 못하고 거의 모든 스크린에서 파울을 범하지만 베디아코는 어느 정도 기동력과 괜찮은 터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성적: B
맷 닐슨
솔직히 저는 닐슨이 경기 시간을 더 잘 분배할 수 있었다고 생각했습니다.
스퍼스는 보통 선발 선수를 투입하거나 아예 벤치 멤버를 투입했습니다.
선발 선수들의 출전 시간을 엇갈리게 했다면 승리와 팀의 재능을 평가하는데 모두 도움이 되었을 것입니다.
그것만 아니면 닐슨은 잘하고 있습니다.
섬머리그 팀의 플레이를 꽤 잘 운영하고 있으며 수비에서도 일관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성적: B-
https://www.spurstalk.com/grades-spurs-lakers-summer-league-2/
원문 링크입니다.
https://open.kakao.com/o/g0VgOtRe
스퍼스 단톡방입니다.
고 스퍼스 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