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VS, Walgreens, 오피오이드 소송을 해결하기 위해 100억 달러 규모의 거래 마무리
https://www.aljazeera.com/economy/2022/12/12/cvs-walgreens-finalise-10bn-in-deals-to-settle-opioid-lawsuits
CVS, Walgreens, 오피오이드 소송을 해결하기 위해 100억 달러 규모의 거래 마무리
이 거래는 최근 몇 년 동안 오피오이드에 대한 제안 및 최종 합의의 물결에서 가장 큰 것 중 하나입니다.
오피오이드는 지난 20년 동안 미국에서 500,000명 이상의 사망과 관련이 있으며 최근 몇 년 동안 가장 많은 사상자를 냈습니다. [파일: Bryan Woolston/Reuters]
2022년 12월 12일에 게시됨2022년 12월 12일
CVS와 Walgreens는 오피오이드 비용 에 대한 소송을 해결하기 위해 주 및 지방 정부에 총 100억 달러 이상을 지불하기로 합의했으며 이제 주정부가 거래를 수락하는지 여부를 12월 31일까지 알고 싶어합니다.
주정부는 지난 달 미국에서 가장 큰 두 약국 체인이 제안한 합의의 최종 세부 사항을 월요일 발표했습니다.
계속 읽으세요3개 항목 목록목록 1/3EU, 시위 진압과 러시아 드론 판매에 대해이란 제재목록 2/3중국, 칩 억제에 대해 WTO에서 미국에 대한 소송 시작3개 중 3개 목록맹세 키퍼는 1월 6일에 무력을 사용할 음모를 꾸몄다: 미국 검사목록의 끝
이 거래는 최근 몇 년 동안 총 500억 달러 이상에 달하는 오피오이드에 대한 제안 및 최종 합의의 물결에서 가장 큰 것 중 하나입니다. 또 다른 대형 약국 운영업체 인 월마트도 지난 달 31억 달러에 합의하기로 합의했습니다 .
사건에 연루된 변호사들은 지불금을 삭감할 예정이지만 대부분의 돈은 최근 몇 년 동안만 심화되고 있는 약물 과다 복용 전염병과 싸우는 데 사용됩니다.
오피오이드는 지난 20년 동안 미국에서 500,000명 이상의 사망과 관련이 있으며 최근 몇 년 동안 가장 많은 사상자를 냈습니다. 대부분의 사망에 책임이 있는 약물은 처방 진통제에서 불법적으로 생산된 펜타닐로 전환되었으며, 이는 종종 다른 길거리 약물과 혼합됩니다.
2010년대에 주 및 지방 정부는 위기에 대한 책임을 제약 산업에 부과하기 위해 수천 건의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주요 제약사와 유통사는 이미 합의에 합의했다.
이제 너무 많은 오피오이드 처방약을 조제하고 있다는 사실을 깨달았어야 했다는 주장의 대상이 되었던 약국들이 소송을 따르고 있습니다.
'도움이 오는 중입니다'
별도의 거래에 따라 주정부는 최대 지불금을 받기 위해 월그린과 CVS에 대한 오피오이드에 대한 청구를 철회하는 데 연말까지 동의해야 합니다.
참여하는 주가 충분하지 않으면 회사는 물러날 수 있습니다.
Rob Bonta 캘리포니아 법무장관은 월요일 성명에서 California가 Walgreens 합의에서 최대 5억 1000만 달러를 받을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주가 CVS 거래 조건을 여전히 평가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알자지라 가입하기아메리카 커버리지 뉴스레터
미국 정치, 캐나다의 다문화주의, 남미의 지정학적 부상 등 중요한 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
가입하기
가입하면 개인 정보 보호 정책 에 동의하게 됩니다.
Bonta는 "약물 남용 장애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모든 사람, 치료 및 회복 옵션이 절실히 필요한 모든 사람에게 도움이 제공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매사추세츠, 뉴욕, 노스캐롤라이나, 오레곤, 펜실베이니아를 포함한 다른 주들은 두 합의 조건을 수락한다고 밝혔습니다.
주에서 충분한 서명이 있으면 지방 정부도 서명하여 주식을 얻을 수 있습니다.
정부에 지급되는 금액은 인구와 오피오이드 위기의 심각성을 기반으로 합니다. 더 많은 지방 정부가 동의하면 주는 더 많은 금액을 받게 됩니다.
Walgreens 지급액은 15년 동안 총 55억 2천만 달러에 달할 수 있습니다. CVS 지급액은 10년 동안 49억 달러에 달할 수 있습니다. 또한 두 회사는 총 2억 5천만 달러가 넘는 아메리카 원주민 부족에 대한 잠정 지불을 발표했습니다.
다른 오피오이드 합의와 마찬가지로 이 계약은 돈을 받는 정부가 마약 위기에 맞서기 위해 돈을 사용할 것을 요구합니다.
거래에 따라 약 12억 달러가 변호사 수임료와 법적 비용으로 따로 책정될 것입니다.
회사는 또한 오피오이드 처방과 관련된 의심스러운 활동에 대한 데이터를 모니터링, 보고 및 공유하는 데 동의했습니다.
코네티컷 법무장관 윌리엄 통(William Tong)은 월요일 성명에서 “CVS와 월그린(Walgreens)은 그들의 행동이 초래한 고통에 대해 냉담한 무시로 우리 도시와 마을에 약병을 가득 채웠습니다. "우리의 합의는 항상 유지되어야 할 견제와 균형이 이제 공격적으로 시행되도록 법원 명령 모니터링을 포함하여 비즈니스 관행에 대한 중대한 변경을 요구합니다."
출처 : 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