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 가지 질문이 있습니다.
1. 저희가 토요일 밤에 홍콩을 도착해서 일요일/월요일에 집을 알아보고 화요일에 한국을 돌아가려고 하는데요. 일요일에도 부동산 영업을 하나요?
2. 카페글을 참고해서 보니까 홍콩인 부동산이 괜찮다는 분/한국인 부동산이 괜찮다는 분으로 나뉘는데요. 둘 중 비교하자면 어떤 점이 더 나은지 궁금합니다. 부동산중개비나 집 가격 결정이나 정보력에 차이가 있나요? 저희는 영어로 소통하는데는 문제가 없는데 광동어나 만다린은 전혀 못합니다.
3. 혹시 믿을만한 부동산 정보를 가지고 계시면 개인적으로 메일로 알려주시면 정말 감사드리겠습니다.
4. 남편이 센트럴로 출근을 해야하는데요. 혹시 샤틴에서 센트럴은 무리인가요?
감사합니다. ^0^
첫댓글 저는 당시에 일때문에 주로 토요일, 일요일에 집보러 다녔습니다.
에이전트는, 글쎄요. 이건 호불호가 있는 부분이라..전 홍콩분이였는데 영어로 의사소통을해서 별 문제 없었습니다. 매물도 미리 정리해서 이메일로 보내주셨고.
센트럴에서 샤틴은 조금 벅차지 않을까요. 출퇴근이 아무래도 시간과 체력이 많이 빼았기니까요.
아! 조언 감사합니다. ^^ 주말에도 부동산 하는군요! 다시봐도 센트럴 샤틴은 많이 무리가 되겠네요.^^ 정말 고맙습니다. ^^
@CJJYS 제가 가끔 퇴근시간에 홍콩섬에서 침사추이 넘어가는데요. 지하철에 아주 사람이 -.-;
샤틴은 복쪽에 있고 센트럴은 남쪽에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지하철앱에 검색좀했는데 32분정도 나오더라고요. 근데 출근/퇴근시간에는 지하철역에 전쟁날듯… 그래서 제가보기에는 샤틴은 좀 멀어요^^
네 감사해요^^ 먼거 같은데 구글맵 교통편 시간이 1시간 이내로 나와서 의아하면서도 궁금했습니다. 센트럴과 가깝지는 않아도... 아무래도 집은 정관오쪽으로 잡아야할 것 같습니다. ^^
현재 정관오쪽 살고 있는데 센트럴까지 출근하는데 괜찮아요. 요탕, 티우켕렝, 정관오, 항하우, 포람 살기 다 괜찮습니다. 일요일에도 로컬 부동산 하고요. 아파트 주변에 부동산들 기본 2~3개씩은 모여있으니까 들어가셔서 상담 해보시고, 하시는 분도 말씀 나눠보시고 고르시면 될거 같아요.
아... ^^ 정말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