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학년도 소안 전교 어린이회 선거공고
1. 투표일시 및 방법 : 2017년 2월 9일(목) 1교시에 3,4,5학년 재학생이 직접 투표.
2. 입후보자 등록 및 기호 추첨
1) 등록일시 및 장소 : 2017년 2월 3일(금) 15시 10분까지 5학년 3반 교실
(후보자 등록신청서, 후보추천자 명부, 서약서 준비)
2) 기호추첨 : 2017년 2월 3일(금) 15시 10분 5학년 3반 교실
3. 입후보자 포스터 및 피켓 제작
1) 제출 : 2017년 2월 6일(월) 9시까지 5학년 3반 교실로 제출.
2) 포스터 크기와 매수 : 4절지를 사용(우드락 사용)하여 1인 1매 제작(1층 중앙현관에 게시)
3) 피켓 크기와 매수 : B4용지 크기로 4매까지 작성할 수 있음.
4) 내용 : 기호, 성별, 성명, 본인소개, 선거공약
4. 입후보자 포스터 공고 및 홍보 : 2월 6일(월) 점심시간 – 2월 9일(목) 9시 00분까지
5. 합동 연설회
1) 일시 : 2017년 2월 9일(목) 09시 00분
2) 장소 : 방송실
3) 발표시간 : 후보자별 3분 이내
4) 발표순서 : 기호 순
6. 당선자 확정
1) 회장 : 5학년 전교임원 출마자 중 최다득표자를 전교회장으로 선출한다.
2) 부회장
① 5학년 : 5학년 전교임원 출마자 중 차점자를 6학년 전교부회장으로 선출한다.
② 4학년 : 4학년 부회장 출마자 중 최다득표자를 5학년 전교부회장으로 선출한다.
3) 득표수가 같을 때는 재선거를 실시한다.
7. 입후보자가 알아야 할 사항
1) 선거홍보 게시물은 선거관리위원들이 1층 중앙현관에 게시한다.
2) 2월 6일(월) 점심시간부터 2월 9일(목) 아침 9시 00분까지 선거운동을 할 수 있다.
3) 선거운동은 입후보자와 본인 및 5명이내의 운동원으로 한다.
4) 포스터 제출 시 운동원 명단을 함께 제출한다.
5) 선거운동은 교내에서 오전 9시 00분 이전과 점심시간 및 방과 후 시간만을 이용한다.
6) 운동원은 가슴에 후보자의 이름을 달아 운동원을 표시한다.
7) 합동연설회 원고에 학교시설물이나 학교 경영에 대한 구체적인 공약은 하지 않도록
하고, 최대한 노력하겠다는 내용 또는 건의해 보겠다는 형식으로 작성한다.
8) 유니폼, 유인물 등을 제작하지 않는다.
9) 핸드폰을 사용한 모든 선거운동을 금한다.
10) 선물을 주거나 식사를 제공하는 일이 없도록 한다.
11) 학교에서 인정하는 연설회와 선거운동을 제외하고 다른 선거운동을 금한다.
12) 학교, 선생님, 타 후보를 비방하거나 모욕하는 발언은 하지 않는다.
13) 불법 선거운동을 했을 경우는 당선이 취소된다.
14) 등록 및 추첨시간을 지키지 못했을 경우에는 무효처리한다.
2017년 12월 27일
소안초등학교 선거관리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