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성산소란 ? 어떻게 생성되는나?
활성산소는 불안한 과산화화합물에서 떨어저 나온 원자 상태의 산소이다.
원자상태의 산소는 안정하지 못하여 빠른시간내에 다른원자나 분자와 결합하여 안전하게된다. 과산화물이란 정상보다 산소를 더많이 가지고 있어 항상불안정하여 빨리 산소원자를 분리해내고 안정화 할려고 한다.고로 원자상태의 산소가 생겨난다.
원자상태의 산소는 소독력,산화력이 강하여 주변의 물질을 산화 시킬려고한다.그래서 소독제 표백제 산화제로많이 사용된다.
활성산소가 사람의 몸속에서는 암발생,노화를 촉진하는등 독작용을 한다.
다른 한편으로는 수천억개의 세포들이 서로 신호를 주고받고 활동하는데 세포신호전달물질로서 꼭 필요한 물질이기도 하다.필요악의 물질이다.
필요악이란 없는것이 바람직하나 조직이나 사회생활상 부득이 필요한 것으로 여겨지는 일이라고 국어사전에 쓰여있다.
신호전달하는 과산화수소가 세포를 손상시키지 않는 이유는 세포내의 특정지역에서 만 만들어지고 역할을 마치면 퍼록시레독신이라는 효소가 바로 분해하기 때문이다.
활성산소가 너무 많으면 독작용으로 세포가 죽거나 변형되어 질병의 원인으로 작용하고 적당하게 있으면 세포의 성장과 분화가 잘되어 건강한 생활을 하고 아에 없으면 세포는 자라지 못한다.
첫댓글 활산성가 적당이 있으면 우리 몸의 세포 성장과 분화가 잘 되어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군요. 활성산소가 너무 많으면 세포가 죽거나 변형되어 질병의 원인이 되는 군요. 활성산소가 전혀 없으면 세포가 자라지 못하는 군요. 무엇이든지 적당히 있어야 되겠군요. 쨈쨈이이님, 좋은 지식 얻고 나갑니다. 행복하세요.
활성산소는 불안한 과산화화합물에서 떨어저 나온 원자 상태의 산소로서 원자상태의 산소는 안정하지 못하여 빠른시간내에 다른원자나 분자와 결합하여 안전하게되는 군요.활성산소가 너무 많으면 독으로 작용하고 세포가 죽거나 변형되어 질병의 원인이되고 적당하게 있으면 세포의 성장과 분화가 잘되어 건강한 생활을 할수있고 아에 없으면 세포는 자라지 못하니 적당히 있으면 세포의 성장에 도움이 되는군요.쨈쨈이이님 올려주신 활성화 산소에 되해 많은 지식 배우고 갑니다.건강과 행복을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
활성화탄소가 적당하게 있으면 세포의 성장과 분화가 잘되어 건강하게 생활 할 수 있다니 건강하세요 쨈째이이님 좋은글 감사드리며 행복하세요
활성산소가 너무 많으면 독 작용으로 세포가 죽거나 변형되어 질병의 원인이 되네요. 무엇이든지 적당히 있는것이 최고네요.
건강 지식 많이 배우고 갑니다. 오늘도 활짝 웃는 행복한 날 되십시요...
과학적인 상식 가끔씩 올려주어서 감사해요 활성산소가 너무 많으면 세포가 죽거나 질병의원이된다니 적당하게 있어야 하겠네요
건강지식 잘 배웠읍니다 .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