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륜차의 고속도록통행 허용 을 위하여 ...
오토바이의 고속도로통행과 관련 헌재의 합헌결정으로
고속도로통행이 법적으로는 해결하기가 쉽지않다는 생각이 듭니다
앞으로 이문제를 해결할려면 국민의 공감대와 좀더 구체적이고
조직적인 운영과 라이더들의 적극적인 동참유도가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헌재의 합헌결정에서 보듯이 재판관의 생각과 일반국민들의 생각은
오토바이는 고속도로를 달리면 위험하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다수의 국민들생각은 고교생들이 나이트클럽 출입허용해 달라고 했을때와
오토바이 고속도록통행허용 요구했을때 의 생각이 비슷한 생각인것 같습니다
여러분 들은 고교생이 나이트크럽 출입을 허용해 달라고하면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
역으로 생각하면 왜 그렇게 생각하는지 알아야 문제를 풀수있다고 생각됩니다
일반국민들의 오토바이에 대한 생각은 우선 폭주족과 배달및 택배를 연상합니다
이런생각을 바꾸기위해서 우선 라이더들의 노력과 의식변화가 필요하며
논리적인 설명과 국민들의 인식을 바꿀수있도록 홍보할수
있어야하며 정치적인 논리와 조직의 힘도 필요한데 라이더 들만의 생각으로 고속도로통행을
허용해 달라고 하는 부분에서 문제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우선 사단법인으로 전국이륜차협회의 결성이 필요하고 회원은 백만명 이상 확보해서
(전국이륜차 등록대수 200만정도 무등록까지합하면 400만정도예상) 어느정도 조직의 힘을
가지고 있어야 정치권과도 협상이 가능하다고 생각됩니다 과거를 보면 대통령 대선때
몇십만표 차이로 당락이 되었는데 100만 이상의 회원이 있다면 대통령선거와 국회의원
선거때 정치권에 압력으로 작용할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그 외 OECD 회원국중 한국에서만 오토바이 고속도로통행이 금지되고 있다는 사실과
사회저명인사 및 유명인 들의 통한 홍보및 해외 이륜차협회와의 자매결연및 초청라이딩 행사등으로
(각 나라별 국기를 달고 주행하며 방송 언론사 인터뷰를 통한 이륜차 고속도로통행 강조)
국제화 해야 하며 언론사에 홍보할수 있는 여건을 만들고
이륜차 바르게 타기운동을 전국적인 조직망을 이용하여 전개하여야 하며 실질적인 라이더들의 의식변화 유도와 국민들이 나쁜인식을 가지고 있는 폭주족과의 차별화 전략과 우선 대형바이크부터 고속도록 통행을 시험적 으로 할것을 강조 해야할것 같습니다
이점을 사단법인에서 추진하여야 하며
이점을 널리 알리기위해 인터넷과 언론사 라이더 외에
전국의 오토바이 대리점을 활용하였으면 합니다
이륜차의 고속도로통행이 되면 이륜차 대리점의 활성화를 기대할수 있다는것을 알리고
각대리점에 회원모집을 유도하며 이과정에서 효성이나
대림과 같은 관련기업외 대기업과의 유대가 필요합니다
대림과 효성에서는 회원모집이 많은 대리점에게 특혜를 주도록유도하고 (세부계획작성)
각대리점에서 이륜차 바르게 타기운동 프랭카드를 통한 국민홍보와 기업으로부터는
프랭카드 지원약속을 받아야 할것같습니다
이렇게 하면 전국에 백만의 회원모집이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되며
많은 라이더관련 회원은 올해가 아니더라도 다음의 대통령선거및 국회의원 선거와 맞물려
이륜차회원의 목소리를 내는데 많은 도움이 될거라 생각됩니다 ..
지난 헌재의 결정까지의 과정에서
라이더 몇몇사람들만이 헌신적이 노력이 있었지만
많은 라이더들의 팔짱만 끼고 구경하는 식의 참여로는 한계가 있었고
운영자금의 문제로 일의 추진에 어려움이 많았던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사단법인인 결성되면 위문제는 어느정도 해결될것으로 보이며
능력있는 사람으로 조직관리만 잘한다면 이륜인들의 위상을 높이며 우리의 목표가
이루어지리라 생각됩니다 .
첫댓글 협회가 결성 된다면 당장 가입하겠습니다.
저도,,,,,가입
이번 대선의 *당 서울시지구당에서 대선후보 조직에 일하는 후배에게 그동안 이륜차 고속도로진입허용에 관련된 피터김님을 비롯한 여러분의 자료를 모아둔것을 이-메일로 보내어 선거전략화 하라고 했는데 글쎄요 좋은일이 있어야 할텐데요~~~좋은글 감사합니다~~~물론 제글로 위장하지 않았구요 글쓴이가 표시되어 있습니다~~~초상권 침해는 아니겠지요ㅎㅎㅎ이륜차를 위하여 용서해 주세요 ㅋㅋㅋ
공익을 위한 일은 잘못이 있어도 법적으로 처벌하기 어렵고 처벌하지도 않겟지요~`
협회결성되면 당장15명 가입~~입니다... 좋으신의견입니다~~~
지당하시고 현실적인 접근방안을 제시하셨습니다~~
어딘가에 가입이되어 힘이된다면 많은 바이크오너분들이 동참될 수 있을거 같습니다. 좋은 방안입니다. ^^
좋으신의견입니다
협회의 구성과정에서 업자와 회원및 동호회간의 이견이 예상됩니다 .. 목표를 정해놓고 개인이권을 배제한 회원모두를 위한 방향으로 일이 추진되어야 할것으로 생각됩니다 .
좋은 말씀입니다. 자기자신을 희생하며 일을 추진해야하는 어려움이 있는 문제로 인하여 쉽지않은 것 같습니다만 언젠가는 조속히 해결해야할 문제입니다. 여러분들의 정성과 뜻이 모아진다면 좋은 결과들이 나오리라 생각합니다...
바이크보험료만 올리는데 열중하면서 진정이륜차발전에 조금도신경쓰지않는 정부부처와 이륜차를 생산하는회사등을 볼때후진국을 면치못하고있는것이라 보여지는군요.껍데기만 oecd.내용물은후진국.법은 만인앞에 평등이란헌법무색하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