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 철도외 공공교통 도로 [엄청난 헛생각]만약 중앙버스전용차로 정류장이 "섬식"이라면?
『한대앞군™』 추천 0 조회 888 05.09.13 17:32 댓글 18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첨부된 파일
댓글
  • 05.09.13 20:08

    첫댓글 그러면 자가용운전자 들이 욕할껄요;; 지금 왜 중앙차로가 상대식인 이유가 기존도로활용의 예입니다...신작로가 아니고서야;; 섬식으로 하면 좀 기존도로에 깔고 짓는게 어려우니, 기존도로에 섬식으로 중앙차로정류장설치하면은 그만큼 도로한가운데를 잡아먹기때문에;;; 도로폭을 넒혀야합니다만... 그게 현실반영0%

  • 05.09.13 18:24

    대략 양쪽에 문이달린 버스가 필요할듯 합니다.

  • 예전에 홀릭님인가 한우진님께서 소개하신 사이트에 가보니 외국에서는 실제로 중앙차로에 한해 일반차로와 역방향으로 달리도록 하는 곳이 있더군요. 물론 현재 서울시 상황엔 안맞지만요. -_-;;

  • 05.09.13 20:33

    저렇케 할려면 먼저 중앙 차로를 역방향 운행제 해야 합니다. 그렇케 해야 딱맞을듯 합니다. 앗참 그리고 버스를 역방향 운행하다가 실패한 국가,도시 몇군대 있습니다.(대표적인 예가 멕시코의 멕시코시티 --;;)

  • 05.09.13 20:06

    이렇게 된다면 도로 확장키는 해봐야합니다...실현할수 없지만.-_-;;

  • 05.09.13 21:16

    역방통행시의 최고 단점은 사고죠 ㅡ.ㅡ;;

  • 버스 문을 바꿔 다는게 더 나을지도... -_-

  • 05.09.13 21:36

    양측문버스를 만들 수는 있습니다. 80년대에 불완전하긴 하지만 양측문버스가 다녔던 걸로 기억합니다.

  • 옛날 일부 BF 차량들이 이랬지요... 기사님들이 차가 고장나자 바로 문 열고 내리던...

  • 05.09.14 00:02

    문 열리는 방향이 안 맞아서 불가능하죠.... 문 왼쪽에 달린 버스를 도입해서 전 노선 중앙차로로만 굴린다면 모를까....

  • 05.09.14 00:24

    양방향 문이 달린 버스가 과연 출현될 수 있을까요?

  • 05.09.14 11:18

    섬식 운행을 하려면, 지금 시스템에 역방향 운행만 도입하면 됩니다. -_-; 80년대 버스의 좌측 비상문 같은경우에 한번 열면 돌이키기 힘든 상황을 만들기에.. -_-; 그당시 차량은 출입문용이 아니라, 비상문 개념이었죠. 지금 양산되는 차량들도 그렇구요. ^^

  • 문제는 현재 중앙차로 시스템에서는 역방향 운행 도입이 불가능하다는겁니다. 역방향 운행을 하려면 모든 BRT 노선들이 처음부터 끝까지 중앙차로만을 달려야 하죠. 좌회전 우회전 이런거 없고 오로지 쭈욱~! -_-;; 안그랬다간 정말 사단 납니다.

  • 05.09.14 23:28

    종로에 중앙차로 지은 후에 160 260 등에 한해서만 가능할듯 -_-;;

  • 그러니 이미 안되는거죠. 그럼 이 중앙차로엔 오로지 160 260등만 다닐 수 있다는건데.... -_-;;

  • 05.09.16 09:44

    역방향 운행을 하면... 어떤 일이 생기냐면 신호체계를 4거리가 아닌 6거리 형식으로 해야 합니다. 직진신호야 뭐 그냥 하면 되지만 좌우회전 신호가 따로 생겨서 6거리처럼 신호가 되고 매우 복잡해지죠 ㅡ.ㅡ 버스전용 고가도로를 만드는 것도 방법이긴 하지만 서울시 정책과는 완전히 딴판이고요.

  • 05.09.16 12:29

    버스전용 고가도로를 만들면 타고 내리기가 너무 불편하지 않을까요.. 지금 중앙차로 만들면서 있는 육교도 없애는 판에...

  • 05.09.16 21:21

    그러니까요. 고가차도는 서울시 정책상 정 반대라는 뜻이죠. 하지만 지하철보다는 예산절감이 되긴 합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