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나바코리아( Nabba Korea)경기가 지난 4월13일 대구 EXCO에서 열렸습니다..
기존 보디빌딩대회와는 진행방식이 달랐습니다.. 미국 경기는 안봤지만 미국식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남자선수 경기는
1. WFF Man Novice
2. NABBA Man Class 1-4
위의 두 종목이 정통 보디빌딩 종목같습니다.
3. WFF Man classs1-4
이 경기는 일반 보디빌딩의 클래식 경기 같습니다.
4. WFF 스포츠 모델 (Tall/Short) . 스포츠 모델부문 175cm 이하와 이상경기..
* 일반 보디빌딩과 다른점은 포징순서가 일반적으론 전면이두근부터 하는데, 나바코리아는 복근부터 하더군요.
그리고 심판장이 경기중간에 멘트로 경기진행에 관여하고 진행을 도와주는 면도 색달랐습니다..
여자선수 경기는 보디빌딩 부분은 Novice/class 가 있고, 최고 인기있는 미스 비키니부분과 스포츠 모델부분 해서 총 4종류입니다.
이렇게 각 남여4종류로 나뉘어 지는데, 예선과 본선을 거치다 보니 경기진행시간이 너무 길어지더군요. 저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30분까지 예선 경기를 보고, 1시간정도 휴식후 오후 거의 4시경 본선이 시작된듯한데요. 이어서 저는 오후 7시까지 봤는데,
이때가 본선 중간정도 진행된 상황이었는데(WFF Man class 경기 1-4진행중), 아마 오후 9시가 넘어서 모든 경기가 종료되었을듯 하네요.
경기 시간이 너무 길어서 선수들도 물론 힘들테고, 관중들도 힘들어서 많은 분들이 자리를 뜨더군요.
앞으론 경기 종목을 좀 통합해서 경기시간을 줄이면 좋을듯 합니다.
일찍 오는 바람에 김준호선수의 찬조 포징을 못 본것이 아쉬웠습니다..
같은 홀 한편에는 찬조업체들의 전시회부스가 있고 , 팔시름대회나 주짓수 시범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있어서 볼거리가 많았습니다. 전체적으로 자유로운 분위기가 상당히 인상적이었습니다.
첫댓글 저또한 기쁜맘으로 대회를 참관하고 왓네요ㅎ
멋진분들이시네요~
@마크헌터 감사합니다.. WFF KOREA 한국종합챔피언의 타이틀을 석권한..남녀그랑프리 김지현 권영두선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