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옥 영혼들을 위한 9일기도
+ 하느님 뜻 안에서
11월은 위령 성월입니다.
모든 성인 대축일을 시작으로 2일에는 죽은 모든 이를 기억하는 위령의 날입니다.
9일 전부터 9일 기도를 시작했어야 하지만 제가 다른 일로 이렇게 늦어졌습니다.
하지만 11월 1일부터 8일까지 연옥 영혼들에게 양도할 수 있는 특별 전대사(미사에 참여하고 영성체를 한 후 묘지를 방문하여 교황님의 지향대로 기도를 드림)가 주어지기에 지금부터라도 9일 기도를 올려드리오니 참조하시어 많은 연옥 영혼들을 천국으로 인도하시게 되기를 바라며 이 기도문을 올려드립니다.
참고로 저는 이 기도를 365일 매일 드리고 있습니다.
하느님 뜻 안에서 복되신 어머니의 특별한 축복을 건네어 드립니다.
첫째 날
죄는 하느님과 인간의 사이를 가로 막습니다.
인간이 하느님께 향하려고 하면 할수록 악마는 그 영혼을 죄의 구렁으로 던져 버리려고 극성을 부립니다. 자칫 그 꼬임에 넘어가 대죄를 지은 채 죽은 영혼은 천국으로 갈 행복을 잃고 영원히 구제되지 못할 지옥으로 내 던져집니다. 아무리 작은 죄 일지라도 사죄 받지 못한 채 죽게 되면 하느님의 감옥인 연옥으로 떨어져서 참을 수 없는 고통을 겪게 됩니다.
연옥의 영혼들은 천국에 계신 하느님께 가고 싶은 열망과 충동으로 몸부림치지만 자기의 죄를 씻어야 할 긴긴 세월을 한탄과 후회로 가슴을 치며 괴로워합니다. 또한 이 긴긴 기다림을 스스로는 단축할 도리가 없기에 다만 한 가닥의 희망인 우리들의 기도만을 목마르게 애태우며 바라고 있을 뿐입니다.
그 불쌍한 영혼들을 위해서 우리 다 같이 이 기도를 드립시다.
< 연옥 영혼을 위한 기도문 >
오! 하느님, 천지의 창조주이시며 세상을 구원하시는 주님, 믿음으로 당신을 따르다가 세상을 떠난 이들이나 세상에서 당신을 믿지 않았던 모든 사람들의 죄를 예수 그리스도의 수난 공로를 보시고 용서해 주소서. 주님의 어머니이신 성모님을 통하여 간절히 기도하오니 모든 연옥 영혼들에게 자비를 베푸시고 영원한 안식을 주소서.
성부와 성령과 함께 세세에 영원히 살아계시며 다스리시는 천주 성자,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비나이다. 아멘.
주님의 기도, 성모송, 영광송.
✝ 주님, (아무, 우리 조상들)에게 영원한 안식을 주소서.
◎ 영원한 빛이 그(그들)에게 비추소서.
✝ (아무와, 우리 조상들과) 세상을 떠난 모든 이가 하느님의 자비하심으로 평화의 안식을 얻게 하소서.
◎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