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elrestaurant 6월호
[STORY IN HOTEL] 임피리얼 팰리스 호텔 |
|
The Best of Everything - 1급 호텔에서 특1급 호텔로 성장
임피리얼 팰리스 호텔은 1989년 105개 객실과 연회장을 비롯하여 바, 카페, 델리, 커피숍, 일식당, 양식당, 뷔페 등 7개의 부대시설을 갖추고 지상 9층 지하 2층의 규모의 1급 호텔 ‘아미가’로 오픈 했다. 1995년 12월 지상 11층 지하 2층의 규모로 증축, 200개 객실, 중·소 연회장, 가라오케, 펍바, 뮤직바, 피트니스&사우나, 실내골프 레인지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시설과 함께 중식당, 일식당, 양식당, 뷔페, 델리 등 8개의 전문 레스토랑을 갖추고 전관 그랜드 오픈 후 1996년 3월 특2급으로 승격했다. 그 후 1999년 6월에는 특1급으로 승격하였으며 2002년 5월부터 3년여에 걸쳐 총 1000억 원의 비용을 들인 리노베이션을 통해 2005년 5월 1개관을 3개관으로 늘리면서 호텔명을 ‘호텔 아미가’에서 ‘임피리얼 팰리스 호텔’로 변경했다. 비즈니스와 문화의 중심지인 서울 강남 한복판에 위치한 임피리얼 팰리스 호텔은 ‘The Best of Everything’을 모토로, 한국에서 유일하게 ‘품격과 문화가 있는 유럽풍의 호텔’을 지향하고 있다. 문화를 중시하는 유럽에서 찾아보기 쉬운 스타일의 호텔로 최고급 시설과 인테리어를 선보이는 임피리얼 팰리스 호텔은 호텔이 숙박 기능을 넘어서 아름다운 예술을 향유할 수 있는 공간이 되도록, 홀과 로비에는 호화롭고 값비싼 해외 앤티크 소품들과 그림이 가득하다.
| |
Only One - 임피리얼 팰리스만의 경영과 인테리어로 승부
전체 호텔 시설에 시가로 40억원이 훨씬 넘는 총 400점의 예술품이 걸려있고, 4층은 미색과 대리석이 밝게 조화를 이루는 로마풍의 인테리어로, 5층은 플라워 프린트의 화려한 벽지가 돋보이는 영국풍으로 마무리하는 등 층별로 분위기를 달리 하여 객실에 머무는 고객에게 유럽 귀족이 된 듯한 느낌이 들게 한다. 임피리얼 팰리스 호텔 신철호 회장은 호텔 오픈당시부터 “우리 호텔을 찾는 고객은 편안한 휴식을 취할 뿐만 아니라, 임피리얼 팰리스만의 특유의 지적이고 우아한 분위기와 예술적인 감성을 느낄 수 있어야 한다”는 생각으로 현재의 임피리얼 팰리스 호텔을 만들어냈다. 임피리얼 팰리스 호텔의 인테리어는 화려함과 우아함을 지닌 소품과 그림들로 인해 내 집 같은 편안함과 상류사회에 온 듯한 화려함을 느낄 수 있어 한 번 방문한 고객을 충성고객으로 만드는 데 큰 몫을 하고 있다. 또 고객만족을 최우선으로 하는 임피리얼 팰리스 호텔의 이름난 밀착 서비스는 1996년부터 서비스 교육 프로그램(A.S.S.A) 실시를 통해 직원들의 대 고객 서비스 수준을 계속적으로 향상시켜왔다. 좌석식 프런트 데스크, 프런트에서 객실로 고객 일대일 에스코트 서비스, 식음업장의 무릎 서비스, 여성 고객 무료 발렛 파킹, 룸메이드 실명제 등을 통해 고객들이 실질적으로 느끼고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
Dream come true- 세계 체인 호텔을 향해
임피리얼 팰리스 호텔은 2005년도에 그랜드 오픈을 하면서 미국 뉴욕에 임피리얼 팰리스 브랜드를 건 호텔을 세우는 것을 목표로 했다. 순수 국내 토종 브랜드로서 국제화, 세계화에 발맞추어 세계 속의 임피리얼 팰리스 호텔이 되기 위해 부단한 노력을 펼친 결과 세계적인 호텔 브랜드로 도약하고 있다. 지난 2007년 12월 한국 호텔로는 최초로 후쿠오카의 비즈니스호텔인 다이이찌 호텔 후쿠오카를 인수, ‘임피리얼 팰리스 IP 호텔 후쿠오카(Imperial Palace IP Hotel-Fukuoka)’를 오픈 했다. 임피리얼 팰리스 IP호텔 후쿠오카는 217개의 객실과 일식당 ‘만요’, 카페 ‘훼밀리아’와 5개의 중·소 연회장을 갖추고 있다. 오는 12월에는 필리핀 세부에 Pool Villa를 포함하여 566실의 세계적인 규모로 ‘Imperial Palace Waterpark Resort & Spa’가 오픈 예정이다. ‘Imperial Palace Waterpark Resort & Spa’는 아놀드 파머사가 설계한 27홀 골프장, 워터파크, 스파, 해양스포츠, 리조트 전용 해변, 키즈 클럽 등 다양한 부대시설을 갖출 예정이다. 모든 경영전략은 임피리얼 팰리스 호텔만의 차별화된 경영노하우를 기본 골자로 할 계획이다.
- 고찰 -
외대/21/고숙향
임피리얼 팰리스 호텔은 순수 국내 자본의 호텔이다. 국내 특급 체인 호텔과 다른 임피리얼 팰리스 호텔만의 컨셉으로 해외 체인호텔 브랜드와 손잡고 로열티를 지불하는 대신 국내 브랜드로 세계에 진출해 로열티를 받는 호텔이 되겠다는 경영방식을 고수하고 있다. 한국의 ‘정(情)’의 정서를 느낄 수 있는 친근한 서비스와 국내 순수 토종 브랜드로서의 경영으로 세계 유수의 호텔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는 날이 멀지 않은 듯 하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