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카페 프로필 이미지
최한솔의 특수교육 임용 창고
 
 
 
카페 게시글
공지사항 2024학년도 특수학교(중등) 특수교육학 가답안
최한솔 추천 0 조회 1,955 23.11.26 16:25 댓글 29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첨부된 파일
댓글
  • 23.11.26 19:27

    첫댓글 여기에 질문해도 되나요?

  • 작성자 23.11.26 19:28

    네 하시면 됩니다~

  • 23.11.26 19:35

    깜짝 놀라서 까지 밑줄이 그어져 있으면 모로반사라고 할 수 있을텐데 그렇지 않은데 비대칭성 긴장성 경반사로 봐도되지 않을까요?

    A형-7 1번) 아이트래킹은 답이 안되나요?

  • 작성자 23.11.26 19:39

    1 출제자 입장에서 보면 다른 문제에 비대칭성긴장성 경반사가 있어서 아마도 고려사항이 아닐듯합니다
    2 가능할지도 모르겠으나 일반적으로는 눈 응시 눈 추적으로 번역되어 있습니다 틀린내용은 아닌듯 정답채점은 안될수도 있을듯합니다

  • 23.11.26 19:45

    @최한솔 둘 다 안될거 같다는 말씀이시죠?
    감사합니다~

  • 23.11.26 19:56

    안녕하세요 교수님 !
    혹시 a7번에 스위치는 답안이 안될까요?
    눈 응시 시스템은 ㄱ의 방식이고 이걸 쓰는 기기는 스위치인 것 같아 그렇게 작성했는데••• ㅠ ㅠ

  • 작성자 23.11.26 20:02

    문제에 스위치도 언급되어서 해당사항이 아닙니다;;

  • 23.11.26 22:12

    교수님 안녕하세요!
    b10번에서 3번 문제를
    ‘학생 a는 수업시간 40분 동안에 수업시간에 선생님의 허락 없이 일어나서 엉덩이가 의자에서 떨어진 상태를 4번 이하로 보일 수 있다.‘로 해도 될까요?
    문제에 교육실습생의 관찰 기록을 바탕으로 라고 나와있지 않아서 그냥 주어진 문장에서 기준이 없어서 추가했어요!! 혹시 될까요? ㅠㅠㅠㅠ

  • 작성자 23.11.27 09:48

    선생님 말씀대로 해당 지문에는 기준이 없어서 기준을 쓰면 정답으로 처리될 듯합니다. 그렇지만 문제 구성상 지속시간 관찰기록을 유도했기 때문에 지속시간과 관련된 목표행동이 더 좋아 보입니다.

  • 23.11.26 22:15

    그리고 a7번에서 시간활성화 전략은 안 될까요?? ㅠㅠ

  • 작성자 23.11.27 09:49

    평균 또는 여과 활성화 키워드가 문제에 있기때문에 어려울듯합니다

  • 23.11.26 23:12

    마지막으로 질문 드릴게요!
    b8번에 ㅁ을 시각적 일과표는 안될까요? ㅠㅠ

  • 작성자 23.11.27 09:51

    강혜경 선생님 중도중복장애 책에 중도중복장애 중재 전략으로 시각적 일과표와 행동규칙 스크립트 그리고 상황이야기가 언급되기에 정답으로 인정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행동규칙 스크립트 키워드도 지문에 있습니다

  • 23.11.27 07:17

    교수님 안녕하세요! 예상답안 일찍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혹시 메이거의 목표진술에서 "학생 A는 수업시간동안에 평균 20분동안 자리에 앉아있을 수 있다"는 조금 부족할까요? 😢

  • 작성자 23.11.27 09:51

    해당 지문에는 기준이 없어서 기준을 쓰면 정답으로 처리될 듯합니다.

  • 23.11.27 14:00

    @최한솔 답변 감사합니다!! 😊

  • 23.11.27 10:22

    교수님 안녕하세요!
    1. 혹시 모로반사대신 놀람반사를 적어도 정답이 인정될까요?
    2. 접촉단서를 다음에 일어날 활동을 예측할 수 있도록 한다. 라고 적으면 안되려나요?
    감사합니다

  • 작성자 23.11.27 10:26

    1 몇몇 책들에게선 모로반사와 놀람반사를 같은 개념으로 언급하지만 실제로는 다른 개념이므로 루브릭의 영향을 받을듯합니다
    2 활동 예시가 구체적으로 포함되어야합니다 그러나 틀린내용은 아닙니다

  • 23.11.27 10:36

    안녕하세요 교수님 B2번에 ㄱ을 공간위치지각능력으로 해도 될까요,,? 그리고 ㄴ을 소리내어 생각말하기로 해도 될까요?,,

  • 작성자 23.11.27 10:44

    1 2019년 기출문제 근거로 말씀드리면 틀렸을듯합니다
    2 저도 생각해봤는데 생각 소리내어 말하기가 조금 더 정답에 가까울수있다고 생각합니다

  • 23.11.27 11:44

    @최한솔 넵넵ㅠㅠ감사합니다! 수학장애 ㄹ인지적특성에 속하지 않아서 정답처리가 안되는거겠죠,,,?

  • 23.11.27 14:19

    안녕하세요 교수님!
    혹시 B형 5-2번 문제점을 교사가 모델을 보여준 걸로 찾고, 고치는 방안을 연령과 특성이 유사한 또래로 삼는다라고 하면 안될까욤,,,?ㅠㅠ

  • 작성자 23.11.27 14:31

    본인이 나왔을때 흥미를 느낀다는 지문으로는 또래 모델링은 우선적으로 고려되지 않을듯합니다

  • 23.11.27 19:19

    법대로 본다면 ㅂ도 특수학교의 장이 아닌전공과를 설치한 장인데 ㅅ에 전공과 교육과정은 교육감의 승인을 받아 특수학교의 장이 정한다도 정답이 되지 않을까요?

  • 작성자 23.11.28 05:55

    그런 논리로 보면 특수학교의장도 맞습니다 그리고 더 정확하죠

  • 23.11.27 19:24

    교수님 안녕하세요 A형 1번 ㄱ,ㄴ 순서가 바뀌어도 괜찮을까요? ㄴ.자립생활으로요

  • 작성자 23.11.28 05:55

    네 그 순서는 상관없습니다

  • 23.11.29 21:08

    안녕하세요 교수님!
    A형 9-3 단어형태분석에서 답을 한과 가운데가 합쳐진 단어입니다 라고 적었는데 정답범주에서 벗어날까요?

  • 23.12.07 21:22

    교수님, 안녕하세요.

    중재 결과의 의미성을

    중재결과의 실효성이라고 적었는데
    정답이 될까요?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