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자발적 무상헌혈 선도하는 ‘전 세계 헌혈하나둘운동’ 세계보건기구(WHO)와 국제사회는 가장 안전한 혈액 제공 방법으로 ‘자발적 무상헌혈’을 인정하고 있다.
위러브유는 각국 적십자사, 현지 정부기관, 지방자치단체, 대학·종합병원 등과 연계해 64개국에서 전 세계 헌혈하나둘운동을 661회 열었다. 참석자 11만5977명 가운데 5만1363명이 2054만5200㎖의 건강한 혈액을 기증했다.
2. 가족 돕듯 난민·이재민 구호
위러브유는 포항 지진, 세월호 침몰, 대구 지하철 화재, 삼풍백화점 붕괴, 네팔 지진, 미국 허리케인, 라오스 댐 붕괴 홍수 등 국내외 각지에서 재난이 발생할 때마다 구호활동에 앞장섰다. 회원들이 자신의 시간과 노력을 구호활동에 쏟을 수 있었던 이유는 이재민들을 가족같이 여기기 때문이다.
3. 취약가정 복지, 미래세대 교육 지원
위러브유의 손길은 세계 각지 홀몸어르신·한부모·조손·다문화가정 등 취약계층의 생계, 주거, 의료 지원에도 닿고 있다. 국내에서는 명절 때마다 소외이웃을 살폈고, 올 설에도 전국 약 60개 지역 취약계층 1400세대에 식료품·생필품 세트를 전달했다. 다문화가족과 외국인 유학생 등을 초청해 음식과 전통놀이, 명절 선물, 생활안정금 지원 등으로 지구촌 가족 챙기기도 잊지 않았다.
첫댓글 좋은 기사 감사합니다~
헌혈에서부터 교육 부분까지 활발한 활동을 진행하는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입니다.
국가별 맞춤 복지활동 정말 대단한거 같습니다.!!!
4천회가 넘는 활동!! 대단합니다
국제위러브유에서 진행하는 다양하고 중요한 활동을 언론에서 보도하였네요~
국제위러브유의 활동 대단합니다.^^
여러 다양한 복지 활동을 하는 위러브유~~ 여성조선에 좋은 기사로 올라왔네요~ 너무 멋집니다.
언론지에 소개된 내용처럼 국제위러브유는 다양한 활동으로 전 세계 각국에서 활동을 하고 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