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에는 부의 상징으로 불렸던 사장님 배. 지금은 자기관리에 소홀하다는 증거로 인식되는 뱃살. 뱃살이 찌면 건강에는 어떤 영향이 있을까? 일설에 따르면 복부둘레와 수명은 반비례한다는 말도 있다고 합니다.
나는 복부비만인가?
남성의 경우 배둘레/엉덩이둘레가 0.95이상, 여자의 경우에는 0.8이상이면 복부비만으로 판정을 하게 됩니다. 복부 비만의 경우는 체중은 정상일지라도 뱃속에 지방이 축적되는 신체적 특징을 나타냅니다. 허리둘레 36인치는 중요한 수치. 이는 당뇨와 같은 대사성 증후군이 나타나는 경계 기준이 됩니다.
복부 비만은 '단지형'과 '붕어형' 두 가지 유형
배와 허리전체가 불룩하게 살찐 '단지형'은 배 부위 피하에 지방이 축적된 피하층 비만.
뱃살의 찌는 이유는 남녀 차이가 있다.
(1) 여자가 뱃살이 찌는 이유
출산 후 지방이 쌓인다.
소화기 기능이 좋지 않다. 소화기 기능이 좋지 않으면 복부비만이 나타납니다. 위장이나 장, 그리고 대장이 운동을 잘 못해 변비 증세가 심하다면 복부 비만의 위험성이 높으니 주의하세요. 배에 가스가 차 있으면 복부의 근육 운동과 혈액 순환이 나빠져 살이 붙게 되는 것입니다.
운동 부족으로 배 부분이 둔해진다. 역시 "운동부족"은 살이 찌는 대표적인 원인입니다. 배나 허리는 일부러 운동을 하지 않는 한 움직일 기회가 많이 없는 것이 사실입니다. 특히, 주부들은 임신과 출산을 겪으면서 운동을 피하게 되는 경향이 있는데 이 같은 행동이 배와 허리를 더 둔하게 만듭니다.
(2) 남자가 뱃살이 찌는 이유
알코올로 자꾸 커지는 뱃살 술은 그 자체가 고칼로리입니다. 게다가 안주까지 더 한다면 말할 필요도 없이 곧바로 살로 가기 마련입니다. 알코올은 다른 영양소가 소비되는 것을 방해하여 지방의 형태로 체내에 남도록 합니다. 게다가 우리 나라 사람들의 안주 1순위, 삼겹살, 돼지 갈비, 등심 등의 안주까지 곁들인다면 말할 필요도 없이 지방질과 단백질의 과잉 상태로 복부가 팽창이 되고 맙니다. 일구야닷컴 사이트의 다이어트 양파즙이 좋습니다.
밤에 먹고 곧바로 자버리는 습관
오죽차가 이런습관을 가지신분이 운동하시면 좋구요.
화르륵, 습관성 스트레스
복부비만을 해결하는 유일한 방법 => 생활 습관 변화!!
1. 규칙적인 식사
2. 운동만큼 확실한 방법은 없다.
속력을 내어 숨을 헉헉거릴 정도로 걸어야 합니다. 등을 펴고, 보폭을 넓게, 팔을 활달하게 움직이면서 워킹합니다. 그리고 복근운동을 병행하면 더욱 좋습니다. 그리고 일구야닷컴 사이트가 인지도가높으니 다이어트양파즙과 오죽차를 함께 복용하면 도움됩니다.
3. 생활 속에서 소비 칼로리 늘리기
|
출처: 엠바디 다이어트 슬리밍센터 원문보기 글쓴이: 엠바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