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종 역사> 아메리칸 불독은 우리가 그냥 "불독"이라고 부르는 잉글리쉬 불독과 아주 빼닮았다. 둘은 서로 사촌 지간인데 아메리칸 불독이 조금 크며 두 품종 모두 아주 중요한 역할을 맡아왔다. 생김새보다는 쓸모가 있어서 많이 키워지곤 했는데 늑대의 공격으로부터 소떼를 지키는 것이 바로 불독의 임무였다. "소 싸움"이 법으로 금지되기 전까지는 싸움에 앞서 소 를 흥분시키는 것도 불독의 몫이었다. 19세기에 이르러 가축을 돌 볼 필요 가 없게되자 불독은 농장의 경비견 이나 심부름 개 가 되었다. 최근 몇십년 동안 일부 전문 사육자들이 불독의 생김새에 대한 매력을 강조해 왔지만 역시 아메리칸불독의 매력은 참을성과 민첩성이며, 옛모습 그대로를 지켜나가려는 방향으로 사육이 이루어지고 있다. 오늘날의 아메리칸불독은 아이들과 친화력이 좋아 사랑 스럽고 충성심이 강한 애완견으로도 인기가 있으며 아메리칸불독을 키우려면 적 당한 운동을 시킬 수 있는 넓은 공간이 필요하다.
<이상적인 품종 모델> - 몸 높이 : 암.수 모두 18-27 인치 (견갑골 사이 융기까지의 높이) - 외모 : 강하고 균형잡 힌 근육질의 몸통, 힘있는 동작 - 털 모양/빛 : 짧고 두껍고 몸에 딱 달라붙는 털; 흰색에서부터 다갈 색에 이르기까지 거의 모든 색깔과 유형이 가능함 - 머리 : 넓고 평평한 두 개골, 짧은 사각형의 주둥이, 아몬드 모양의 검은색 눈, 얼굴 옆면에 놓인 V자 모양의 귀 ========================================================================================================================
1. 생년월일 : 09.08.03
2. 접종상태 : 3차접종, 구충3차
3. 분양가격 : 퀄리티에 따라 암수 구분없이 100-120만원
4. 기타사항 : 두식이와 밈의 자견들입니다... 최상의 건강상태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인물과 무뉘도 아주 좋게 나왔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