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S 라고 내가 오늘 이름붙인다. 이는 Kakaotalk-Blog-SNS 의 첫자를 따서 지었다.
# KBS하자! 이 시대의 가장 좋은 발전된 소통 수단이다.
# 우리 모두 위하여! - KBS하자! - 하자!하자!하자! → 아자! 아자! 아자! |
(1)카카오톡
카카오톡(Kakao talk)은 친구들과 무료로 실시간 그룹채팅 및 1:1 채팅을 할 수 있는 연락처 기반의 메신저 서비스입니다.
- 카카오톡의 주요 기능 -
* 전세계 어디서나 무료로 즐기는 그룹채팅 및 1:1 채팅
카카오톡을 설치한 친구들간에는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 있는 친구들과도 무료로 채팅을 즐길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1:1 채팅뿐 아니라, 그룹 채팅을 통해 여러 친구들과 동시에 메시지, 사진, 동영상, 연락처 등을 간편하게 주고 받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은 WIFI 또는 3G를 이용합니다)
* 다양한 멀티미디어 채팅
문자 메시지는 기본! 사진이나 동영상을 직접 촬영 또는 앨범에서 선택하여 주고 받을 수도 있고 아이폰의 연락처에 저장되어 있는 친구의 연락처를 보내거나 친구로부터 받은 연락처를 내 아이폰의 연락처에 곧 바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 자동 채팅 친구 등록
내 연락처에 등록된 친구들 중 카카오톡을 설치한 친구들을 자동으로 채팅 친구 목록에 추가해 주기 때문에 별도로 채팅을 하기 위해 친구들을 일일이 등록할 필요가 없습니다.
* 가입과 로그인 없이 간편하게
카카오톡은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해야 하는 복잡한 절차 없이 사용하고 있는 전화번호만 있으면 애플리케이션 설치 후 바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채팅 친구 추천
이제 연락처를 모르고 지냈던 친구들과도 채팅을 즐길 수 있습니다. 내 연락 처에는 없지만 친구들간의 채팅을 통해서 형성된 관계를 기반으로 서로 알고 있을만한 친구들을 추천해드립니다. 추천된 친구 목록에서 추가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친구목록에 저장됩니다.
(2)블로그
블로그(blog 또는 web log)란 웹(web)과 로그(log, 기록)를 합친 낱말로, 스스로가 가진 느낌이나 품어오던 생각, 알리고 싶은 견해나 주장 같은 것을 웹에다 일기처럼 차곡 차곡 적어 올려서, 다른 사람도 보고 읽을 수 있게끔 열어 놓은 글들의 모음이다. 보통 시간의 순서대로 가장 최근의 글부터 보인다. 그러나 글쓴 시간을 수정할 수 있는 블로그의 경우에는 시간을 고쳐 글 순서를 바꿀 수 있다. 여러 사람이 쓸 수 있는 게시판(BBS)과는 달리 한 사람 혹은 몇몇 소수의 사람만이 글을 올릴 수 있다. 이렇게 블로그를 소유해 관리하는 사람을 블로거라고 한다. 블로그는 개인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지만 때에 따라서는 인터넷을 통해 기존의 어떤 대형 미디어에 못지않은 힘을 발휘할 수 있기 때문에 '1인 미디어'라고도 부른다.
1인 미디어, 1인 커뮤니티, 정보 공유 등을 포괄하는 개념이며, 참가자가 서로에게 친구를 소개하여, 친구관계를 넓힐 것을 목적으로 개설된 커뮤니티형 웹사이트이다.
오늘날 대부분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는 웹 기반의 서비스이다.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는 이외에도 전자 우편이나 인스턴트 메신저 서비스를 통해 사용자들끼리 서로 연락할 수 있는 수단을 제공하고 있다. 사람들이 다른 사람들과 서로 의사소통하거나 정보를 공유하는 데 있어, 소셜 네트워킹은 새로운 수단으로 자리잡았다. 오늘날, 매일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소셜 네트워킹 웹사이트를 일상적으로 이용하고 있다. 소셜 네트워크는 뉴미디어로써 지난 몇 년간 각광을 받아오고 있다. 소셜 네트워크의 강점은 수천만명의 고유한 서비스 사용자를 모을 수 있다는 점에 있다. 초기의 소셜 네트워크의 단점은 등록된 사용자들을 가지고서 수익을 내기가 만만치 않다는 것이었으나 현재 급증하는 모바일 SNS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노출되는 광고에 대한 수익이나, 소셜 게임을 통한 수익, 사업자들의 직-간접적인 광고를 통해 사업을 홍보하는 등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이 창출되고 있다. [1]
(3)SNS
SNS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ocial Network Service, SNS)는 온라인 인맥구축 서비스이다.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의 종류를 나눠보면 다음과 같다.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의 유형 중 가장 많은 유형은 사람들을 일정 분류로 분류해주고 있는 서비스이다. (아이러브스쿨과 같이 학교 동기, 동창으로 나누는 것이 그 예이다.) 이외에도 친구(보통 자기 소개 웹페이지)들과 연락을 주고 받을 수 있는 수단을 제공해주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사용자들의 신뢰 관계를 기반으로 무언가를 추천하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가 흔하다.
현재 국내에서는 싸이월드가 대한민국 지역에서 가장 널리 쓰이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이다. 비즈니스용 소셜 네트워크인 링크나우Linknow 마이크로 블로그 형식의 소셜 네트워크인 네이버 me2DAY, 다음 요즘, 네이트 커넥트 를 이용하는 회원들도 늘어나고 있다. 생각을 공유하는 소셜네트워크 마인드파스타도 있다.[2] 또한, 페이스북, 마이스페이스, 트위터, 링키딘이 북아메리카 지역에서 가장 널리 쓰이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이다. [3] [4] 넥소피아가 캐나다에서, [5] 비보,[6] Hi5, 마이스페이스, dol2day (특히 독일에서), Tagged, XING,[7] Skyrock (유럽 일부 지역)가 유럽에서, [8] Orkut 및 Hi5가 남아메리카 및 중아메리카에서, [9] Friendster, Multiply, Orkut, Xiaonei가 아시아 및 태평양 연안 지역에서 각각 지역별로 인기가 높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