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엄성중 기도는 일명 신중기도라고 합니다. 신중단이란 말그대로 신들이 무리로 있다하여 붙여진 이름이라 생각 하시면 되겠읍니다. 아직 부처가 되지 않았지만 불법을 수호하고 부처님을 보좌하는 자리라 보면 됩니다.
이 신중님들은 우리 중생들의 길흉화복을 관장하는 자리라 보면 되고 정월이면 일년 내내 가정에 무사 태평을기원하는 뜻으로 신중불공을 절에서 올리기도 합니다.
영험함이야 기도하는 수행자가 얼마나 수행을 잘 하느냐에 달려 있읍니다. 가까운 절에서 기도를 많이 하신 분의 지도를 받으시면 좋을것 같읍니다. 화엄성중 기도[신중기도]는 절에서 스님이 하는 기도는 복잡하니 가정에서 간단한 방법을 소개 하겠습니다.
1, 천수경 1편 [시간에 따라 생략해도 되지만 하는것을 원칙으로 한다]
2,나무 금강회상 " 화엄성중,,[화엄성중을 반복 하여 하고싶은 만큼 함 1000번이상 좀 빠른속도로 하면 좋음, 이를 정근이라 부름] 정근후에 "화엄성중혜감명 사주인사일념지 애민중생여적자 시고아금 공경례,로하고
3,금강심진언 <옴 오륜이 사바하> (세번)
4, 불성소재 길상 다라니 < 나무 사만다 못다남 아바라지 하다사 사다남 다냐타 옴 카카 카혜 카혜 훔훔 아바라 아바라 바라아바라 바라아바라 지따지따 지리지리 빠다빠다 선지가 시리예 사바하> (세번)
5, 반야심경 1편 독송 으로 끝 ,,, 이해 안가면 절에서 스님께 조언을 구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