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네N] 추석명절 전통음식 "송편만들기"
▶ 일 시 : 2023년 9월 26일 (화) 오전10시~12시 ▶ 장 소 : 사가정 마중활력소 5층 공유주방 ▶ 내 용 : 추석명절 전통음식 송편만들기 ▶ 참여인원 : 11명 |
1. 만나서 반갑습니다!
9월 26일(화) 오전10시, 사가정마중활력소 5층 공유주방에서 추석명절을 앞두고 모였습니다.
예전엔 가족이 모두 함께 모여 만들었던 송편을 이제는 거의 구매하기 때문에
전통음식도 만들고 예전처럼 두런두런 이야기도 나누며 내가 만든 송편 자랑도 해보려 했습니다.
[아이스 브레이킹 활동명]
이야기: 올 추석명절엔 어떤 계획이 있는지, 무엇을 준비하는지 이야기 나눔을 하였습니다.
긴 연휴기간으로 어떤 분들은 가족여행을 준비하기도 하고, 코로나가 끝나서 일가친척이 오랜만에 만나기도 하고
다양한 일정들을 나누며 인사를 나누었습니다.
2. 이런 활동을 함께 나누었어요!
[체험]
-송편만들기
-송편찌기
-송편시식하기
[소감 나누기]
-송편만들기 너무 오랜만에 만들었는데 다행히 쉽게 만들 수 있었다.
-아들이랑 같이 왔는데 아이도 잘 만들었던 거 같고, 아이 예뻐해주셔서 감사했다.
-송편떡 맛있게 먹고 가서 좋은 거 같다.
-오랜만에 3.8동 식구들과 맛있는 송편 만들어 좋았고, 콩을 안좋아하는데 동부 콩이 이렇게 맛있는 줄 몰랐다. 다음에 아이들과 함께 동부 콩도 사먹어보고 송편도 추석에 맛있게 쪄먹어야겠다.
-송편을 많이 만들어 봤지만 이렇게 함께 만드니 뜻깊은 자리였고 떡도 맛있고 좋았다.
-참깨떡을 좋아하는데 오늘 소를 원없이 가득 가득 넣었다. 감사히 먹을 수 있어 좋다.
-어릴 적 이후 처음 만들어 보는 것 같아 빈대떡처럼 만들었는데 맛은 좋았다. 오랜만에 아주 재밌었다.
-날마다 사서 먹다가 만들어 먹으니 좋았고 솔잎 향도 좋았고 조금 아쉬운건 우리쪽 반죽이 질어서 아쉬웠는데 맛있었고 즐거웠다.
-시골에서 만들어 보고 아주 오랜만에 오늘 이렇게 만들었는데 명절 분위기 나고 좋았다.
3. 다음엔 어떤 모임을 할까요?
[다음 일정]
-날짜 : 미정
-장소 : 미정
-활동 : 미정
궁금한 것은 중랑마을지원센터로!
메일
jnmaeul@daum.net
전화
02-434-1230
주소
중랑구 용마산로 461 4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