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명천초-제10호 학부모소식지(학부모회 운영사례).hwp
보령시 명천초등학교는 4월에서 6월까지 2015년 학부모 교육기부 프로그램인 ‘아빠와 함께하는 축구교실’을 운영하였다.
체육 분야 전공자이면서 중등체육교사 경험이 있으신 학부모님의 교육기부를 받아 4월에서 6월까지 3달동안 매주 목요일 3~4시 3~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축구 기본 동작뿐만 아니라 기초체력, 패스, 슈팅, 볼 컨트롤 훈련 등을 가르쳤다.
명천초등학교 교육기부 프로그램인 ‘아빠와 함께하는 축구교실’ 프로그램은 기부문화 확산은 물론 학부모님들의 재능을 활용하여 학생들에게 다양하고 특색 있는 활동을 제공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개인재능을 기부하시고자 하는 학부모님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루어지고 있다.
또한 ‘아빠와 함께하는 축구교실’은 지역에 있는 기업인 주)삼신으로부터 축구교실 종료 후에도 학생들이 축구에 대한 관심과 건강한 학교생활을 위해 축구공도 기증 받았다.
명천초등학교는 보령의 자랑스런 명품 초등학교로써 맞춤형 커리큘럼으로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핵심역량을 키울 수 있는 창의적이고 스마트한 인재양성을 위해 눈높이 교육의 표본을 보이고 있으므로 지역주민으로부터 많은 지지와 후원을 받고 있다.
명천초 교육기부 프로그램 ‘아빠와 함께하는 축구 교실’프로그램은 자라나는 아이들의 신체운동적 발달은 물론 체육적 소질의 발견과 더불어 인내, 배려, 협동심 등 다양한 인성적 자질을 길러주고, 기부의 아름다움을 몸소 느끼게 해주며 교육공동체의 또 다른 가능성을 제시하는 초석이 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