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요리 제목(필수): 함박스테이크
2. 요리 소개(필수): 1993년 기적의 부활을 보여주어 경마계에 레전드를 남긴 테이오에게 바치는 음식입니다.
3. 요리 과정(권장):
요리과정은 소고기 150g 돼지고기 150g 다짐육을 하이라이스가루 케첩 1숫갈 후추조금 소금조금 계란1개 빵가루 점도에 맞춰조절해넣음 다진마늘 한숫갈 을넣고 조물조물 주무릅니다.
식용유에 양파를 투명해질때까지익혀 식힌후 고기반죽에 넣어 양손으로 이리저리 챱챱 쳐대며 ufo모양으로 빚어서 달군팬에 올립니다. 가장중요한것은 불을 약불로해서 시간을들여 안쪽까지 익혀주세요. 도중에 버터를녹여서 숟가락으로 함박스테이크 위에 끼얹어주면 더빨리 익습니다.
두번째 소스는 버터가 있는 팬위에바로 종이컵으로 한컵
얇게썰은양파, 양송이버섯, 케첩 한숫갈 돈까스소스 3숫갈 설탕2숫갈쯤으로 달달한맛내주기하면됩니다. 당근은 올리는데 함바그가 찢어지기쉬우니 숫가락으로 당근사이즈를 파주고 그위에 살며시 올려줍니다. 기호에 저는 개인적으로 스위트콘 마요네즈를 뿌려먹는것을좋아합니다. 데미글라스의 맛을 중화시키고 옥수수마요의 고소한맛과즐기면 폭신폭신한 함박스테이크를 먹을수있어요.
4. 완성된 요리 사진(필수):
음식사진은 찍었지만 닉네임찍는것을 까먹어서 본가에 동생이 먹는것을 겨우말려 먹는도중에 찍었습니다. ㅜㅜ 사실 닉네임안보이게 찍은게 대부분이라 포기했었는데 11시30분경 겨우 찍었어요. (포기하지말라고하던 테이오 고맙다 아흑..)
나머지 사진입니다.
요리와 플레이팅실력이 봐줄만한 형편은 아니지만 끝까지 포기하진 않았습니다. 두번째로 닉네임종이도 까먹었을땐 머리가새하얘져 이벤트 시간이 끝나는것을 느끼며 우마무스메를 하던중 주방에서들리는 달그락소리에 희망을가지고 동생의 식사를방해하여 겨우 사진한컷 얻어내었습니다 ㅠㅠ
첫댓글 동생이랑 같이 나눠 드셨나요?
ㅋㅋㅋㅋ 인증샷 때문에 호다닥 찍는분 많은 것 같네요
네 ㅠ 3인분만들고 작성글올리다가 닉넴카드없는거깨닫고 우울해져있다가 다시가서 사진찍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