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media.daum.net/politics/all/newsview?newsid=20160123171809227
(광주=뉴스1) 윤용민 기자 = 더불어민주당의 외부인사 영입 케이스로 입당한 양향자 전 삼성전자 상무가 23일 "총선 출마는 당과 광주시민들이 원하는 대로 할 것"이라고 말했다.
양 전 상무는 이날 오후 자신의 모교인 광주 여자상업고등학교를 방문한 자리에서 취재진과 만나 "아직은 정확하게 정해진 바가 없어 고민 중이지만, 총선에서 당이 승리할 수 있는 방향과 함께 광주시민들의 여론을 듣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개인적으로 고향인 광주에 출마하고 싶지만, 당과 협의해야 한다"고 말했다.
양 전 상무는 이어 광주 광산구 출마설에 대해서 "그 부분 역시 신중하게 고민하고 있다"며 말을 아꼈다.
이날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강연에서는 문재인 대표와의 만남 등 입당하게 된 계기를 설명했다.
양 전 상무는 "문재인 대표를 그렇게 좋아하지 않았는데, 직접 만나보니 사슴같은 눈으로 너무 이야기를 잘 들어줬다"며 운을 뗐다.
이어 "정말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을 받아 삼성의 임원까지 오를 수 있었다. 어떻게 보답을 해야할지 늘 고민해왔다. 그러다 생각한 것이 교육과 정치였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열심히 공부하고 노력하면 성공할 수 있는 사회, 여러분들이 아이를 낳고도 커리어를 이어갈 수 있는 그런 사회를 만들기 위해 당에 들어가게 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양 전 상무는 끝으로 "후배님들은 투표권이 없으니까 아빠, 엄마, 오빠들에게 잘 말해 달라"며 광주 지역구 총선 출마의지를 강하게 내비쳤다.
전남 화순 출신인 양 전 상무는 광주여상을 졸업해 삼성전자 반도체 메모리설계실 연구 보조원으로 입사한 뒤 2014년 임원인 상무로 승진한 입지전적인 인물로 더민주의 '7호' 외부인사 영입 케이스로 입당했다.
호남은 양향자님 중심으로~
삭제된 댓글 입니다.
킹왕짱
광주.호남을 대표하는 정치인이
드디어 나타났읍니다.충남사람인
저도 격하게 응원합니다
광주 호남을 넘어 전국적 정치인 되실거에요.^^
문대표님도 물건 나왔다 했다내요
정청래의원과 예기중
지지하고 싶다... 지금도 지지하고 있지만, 더 격렬히 지지하고 싶다.
화이팅!!!
좋습니다~~!!!
좋쵸~^^
이분에게 투표하고 싶네요^^
우리당에 와주셔서 감사해요
너무 감사합니다~^^
지지합니다.
열렬히~^^
진실한 사람~^^
진짜진실~^^
사람이 사는 세상을 만들어주겠네요ㅎㅎ
너무 좋습니다 ;)
상식이 통하는 세상~^^
삭제된 댓글 입니다.
고맙습니다~^^
꼭 승리하세요~~
화이팅~~~!!!^^
여기 댓글들 양향자님께 보여드림 좋겠어요..힘 실어 달라고 하시뎐데 많은 힘이 되시겠어요..응원합니다~~
네 꼭 보셔서 좋은기운 받길바랍니다~~~^^
꼭 정계 입문하시고 문대표님이 대통령하시면 여성부 장관하시면 잘 하실것 같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만들어 주세요~~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