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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83 국경일 이후, 랴오닝 문화 유물 및 고고학 연구소의 감독과 고고학자, 씨 썬 쇼 다 오, 함께 고고학자의 송곳 니와 함께 팀을 이끌고, 다시 majiagou의 툰에 주둔, 푸 산, Niuheliang 사이트의 두 번째 사이트의 발굴을 시작 하 고 주변 언덕에 새로운 사이트 사이트를 계속 발견 했다.
고속도로를 따라 사이트의 가장자리는 철 조망에 둘러싸여 있었다, 과거에 많은 관심을 끌었다 적이 없는 장소와 마침내 호기심 많은 관심을 끌었다. 인근 마을 사람들은 여기에와 서 그들이 말할 필요가 없는 경우, 고속도로에 크고 작은 차량에 앉아 승객은 또한 때때로, 도대체 여기에 무슨 일이 일어나 고 있는지 몇 번 더 봐?
플랫 패널, 나침반, 그림 및 고고학자 삽에 전념, 함께 브러시는 사이트로 이동. 측정, 도면, 그리고 돌 워크 마운드에 현대 토양 층을 제거, 둥근 대형 석 마운드는 마침내 노출 되었다. 심하게 사방 자갈을 풍 화 했다. 주의 사항으로, 고고학 팀은 고고학자 구 다 샤 우와 씨 태양 쇼 오는 발굴을 지시 하는 장면을 방문 물었다.
일에 의해 이동 합니다. 그것은 10 월 말 이었고, 잎은 강풍에 떨어지고 있었고, 차가운 바람이 불 었 고, 서리로 덥은 나뭇잎이 갑자기 나뭇가지에서 부러졌다, 새 들의 무리 처럼 바람에 날아가 서 땅에 부 러 지 고, 부스 럭 소리는 겨울이 다가오고 있음을 조용히 사람들에 게 말하는 것 같았다.
이것은 고고학적 발굴의 황금 시즌이 1 년만에 종료 되는 것을 의미 하며, 현장 사이트는 종료 하려고 하며 모든 것이 내년까지 기다려야 하는 것 같습니다.
이 순간, 그러나, 놀라운 주요 발견은 고고학자 들이 기다리고 있었다 석조 마운드에서, 하지만 스톤 워크 마운드의 북쪽에 Niuheliang 메인 빔의 베이 샨 언덕에 등장. 어느 날 저녁, 태양 쇼 다 오와 다른 고고학 전문가 들은 조금 피곤 걸었다,
다음 언덕에 Niuheliang 첫 번째 산 빔 장소에서 휴식을 하 고 부유 한 마을 majiagou 생산 캡틴 marontoux 홈의 거주지로 돌아갈 준비. 이 위치는 링 위 안의 남쪽에 있는 링 위안 (lingyuan)에 위치 하 고 있으며, 지 안 핑 옛 고속도로에 있습니다. 푸 샨 문화 역 역 주인은 또한 조사에 참여 했다.
이 때, 그는 가장 가까운 물도 랑의 언덕에 혼자와 서, 소변을 보면서, 갑자기 diam에서 20cm의 직경의 조각을 발견 했다. 붉은 점토 블록으로 구운 찐 빵의 모양. 그는 읽을 수 있는 마음을가지고, 여기에 새로운 발견이 없을 것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점토 블록. 그는 그것을 집어 서 선 쇼 다 오에 게 물었다, "어떤 종류의 유물이 야?" 모든 사람이 보고 스크램블. "여자의 가슴 처럼," 선 쇼 다 오는 신중한 검사를 거쳐 말했습니다. 이것은 중요 한 발견 이다. "미스터 태양과 고고학자 들은 너무 놀 랐 고, 그들은 배수로 돌진 하 고, 몸을 기울여, 무언가를 잃어 버리는 두려움을 조심 스럽게 찾았다.
물론, 시간은, 그들은 도자기 귀, 코 등을 데리 러 더 놀라게 되도록, 노출 된 더 점토 블록, 마음을 부담 하지 않습니다. 고고학자 들은 삼림 지역에서 노동자 들이 상황을 이해 하는 것을 발견 했습니다. 노동자에 따르면, 나무를 심는 산에서 사람들의 해방의 시작은 종종 진흙 진흙 팔, 허벅지 등의 화재의 일부를 파고, 그 당시 사람들은 사용 하지 않고 매우 강한 것으로 생각, 큰 진흙은 댐 경계로 블록 이었다.
노동자에 의해 보고 된 상황에 따르면, 고고학자 들은 댐에서 인물의 일부를 회수 하 고 조심 스럽게이 크고 작은, 파편의 다른 모양을 집중, 주의 깊은 식별 후, 도자기 여신의 다양 한 부분 아래 목을 포함 하 여 배치. 하지만 그녀의 머리는 어디에? 이 때, 일몰, hongxia의 전체 뿌려 Niuheliang 되었습니다. 그들은 다시 저택으로, 웃음을 하는 모든 방법을 색상을 입고, 기쁨으로 가득 수확으로 가득 합니다. 그들은 평소 처럼 캉의 작은 탁자 주위에 다리를 앉 았다.
그러나 오늘날의 작은 와인은 특히 강하고 오늘날의 농가 쌀은 특히 향기 롭 습니다. 그들은 열망 하 고, 공상 하 고, 밤새 잠들 지 않았습니다.
10 월 31 일, 1983, 이른 아침, 침묵에 나무 관목, 단지 작은 삽 파고의 소리를 들었다, 그것은 고고학자 아침 여기에 온 것으로 밝혀졌다, 그들은 조 림 토양의 새로 발견 된 더미는 해부학 남아 전에 하루에 집중 하 고 있습니다.
지구와 접촉 하는 작은 삽의 모든 소리는 고고학자의 가슴 끈을 버클. 오후 4 시, 위의 구운 토양은 벗 겨 지 고 살아있는 여신의 머리가 사람들 앞에 나타났습니다. 여신이 마 넓은과 불 룩 한 전체 뺨, 높은 광대 뼈, 둥근 코, 눈으로는 둥근 옥 조각이 눈으로 깊이 포함 되어, 특히 신성 하 게 보이는, 입의 모서리를 위로, 기울 처럼, 기울기와 같은 입술 근육은 그녀를 직면 하는 모든 사람이 도움이 되지만 숭배 할 수 있도록. 그녀의 뒤에 누워, 평온 하 고 표현, 여신은 그녀를 찾을 수 있는 후손을 위해 여기 기다렸다 것 같았다,
그러나 발견은 매우 높은 예술적 수준을 가진 선사 시대의 여신의 갑작스러운 도착에 의해 충격을 받았다. 고고학자 들이 오랫동안 꿈꿔 왔던 것 들의 얼굴에서, 오늘 만나는 고고학자 들에 게는 그렇게 영광 스 럽 지 않을 수 있을까요? 처음으로, 그들은 5000 년 전의 조상들의 이미지를 보았다, 황토에 의해 형성, 하나님의 얼굴에, 사람들의 수백에 의해 존경 하 고 숭배 하는 사람, 심지어 수만 수만, 5000 년 전. 이 아이콘 들은 지난 5000 년 동안 묻혀 있었고 마침내는 사람들에 게 최근 까지도 알려지지 않은 세상을 보여 주었다. 사진 작가 리 젠 시는 소중한 장면을 포착 했습니다.
"역사적인 회의 5000 년 후" 라는 제목의 사진은 그 후 곧 개최 되는 관광 사진의 아침에 전시회의 두 번째 상을 받았다. 일몰, 문화 유물 및 고고학의 지방 연구소, 여성 고고학 전문가 웨이 팬, 판자로 덮여 땅에 테스트 발굴 사이트에서 보드와 빨간 벨벳 천으로 확산, 전문가 들은 신중 하 게 여신을 초대, 벨벳 천을 넣어. 그녀의 손이 여신을 들고, 그녀의 머리를 개최, 그녀는 일몰을 입고, 그녀는 언덕 아래로 정글에서 걸어, 저택의 마 지 고로 다시 걸었다. 남성 팀은 보고, 은혜, 그것은 생각할 수 있다. 그 이후로,이 사이트는 "여성의 성전" 이라는 이름의 번호 Niuheliang 번호가 매겨져 여신의 동상이 "여신"으로 명명 되었습니다.
Niuheliang 여신 사원은 완만 한 영역의 빔의 상단 근처 Niuheliang의 두 번째 빔에 위치 하 고, 해발 673.1 미터, 원시 황토의 두꺼운 축적이 있다.
고고학자는이 지역에 대 한 시험 발굴을 실시, 사이트는 표면에서 매우 깊은 묻혀 있기 때문에, 그래서 짧은 시간 동안 파고, 현재 지상에서 깊이 반 미터, 사이트는 선사 시대의 건물 약 150 평방 미터의 영역을 커버 하 고, 곧 그 평면 구조는 또한 이해 되었다. 이것은 건물의 넓은 범위, 본체와 자회사 두 부분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주요 부분은 여성의 사원과 큰 산 테라스를 포함 한다.
자회사 부분은 본체 주위에 분포 하는 지하실 동굴의 수를 의미 한다. 성전의 평면은 좁고 긴 형태 이며, 반 동굴 종류의 토양과 나무 구조는 지 하 부분을 0.8-1m 깊이까지 보존 하 고 있습니다. 지 하 부분 및 지 면의 상부에서 보존 되는 곡선 벽이 관찰 되 고 벽의 지 하 부분이 똑바로 세우고 지 면이 아치형입니다.
남쪽 싱글 룸 측 행에서 탄 화 나무 기둥 추적 분석, 땅은 원래 나무 기둥, 잔디의 번들에 부착 된 열의 내부, 그리고 다음 풀 혼합 토양 모방 나무 스트립의 다양 한 사양을 만들기 위해 벽 표면을 형성 하는 흙, 대부분 평방 벨트, 4-8 cm의 폭. 기존의 표본에서, 사각형 나무 바 가로 나무 이며, 그것으로 교차 하는 수직 나무는 모방 척추 연결 되는 둥근 나무 기둥 이다.
벽은 다층, 층 결합을 용이 하 게 하기 위해, 내벽은 종종 벌집 모양으로 조밀 한 조밀 한 둥근 구멍을 만든다. 벽은 또한 유용 Zhu, 흰색 두 색 기하학적 섹스 패턴을 그린 라인은 광대역 라인과 폴리선, 그리고 그룹으로 상대 배 선의 22입니다.
비교적 간단 하지만, 그것은 중국에서 볼 수 있는 시대의 가장 초기 프레스코 해야한다.
성전의 반 동굴 부분은 다양 한 붕괴 벽, 지붕 및 기타 건축 잔류물 외에도 주로 캐릭터, 동물 동상 및 도자기 희생의 동상이 있는 유물로 가득 합니다. 산 테라스는 여성 사원의 북쪽에 위치 해 있으며, 여성 사원의 북쪽 성벽에서 단 8 미터 거리에 있습니다. 산 테라스 남쪽에 두 개의 역과 북쪽에 있는 사이트. 북쪽과 남쪽, 동쪽과 서쪽은 각각 약 200 미터, 약 4만 평방 미터의 총 범위. 사이트 주위에 인공 석조 석재 측 벽이 있습니다.
산 테라스의 수조는 여성 사원의 지상 2m입니다. 자회사 부분은 주로 2 개입니다. 하나는 여성 사원 남쪽으로 12 미터에 위치 하 고 있습니다. 구 덩이는 하얀 잿 더미로 채워져 있으며 연마 재, 스 크레이 퍼와 돌 사원 돌, 원통형 깡통, 작은 입 깡통, 그릇 및 기타 도자기 등의 장식품을 포함 한 유물이 풍부 합니다 (그림 1 ~ 7 참조).
동물 뼈의 큰 숫자는 양 뼈에 의해 지배. 가장 중요 한 것 중 하나는 대형 도자기 냄비, 초월 병 모양의 장치 및 기타 장치를 포함 하 여 특수 모양의 도자기를 배치 하는 것입니다. 일부 도자기 광장은 매우 큰, 일부는 더 잘 확인 하 고, 심지어 얇은 컬러 도자기 광장 장치가 있습니다.
또 다른 처녀 사원의 동쪽, 산 타이 둥 벽에서 60 미터는 거의 직사각형의 흙 구 덩이 약 11 미터 길이 약 4.4 미터 폭. 구 덩이의 더미는 깨끗 한 도자기 이며, 수는 수백 위에 있습니다. 회수 된 원통형 장치는 최대 63.6 cm, 최소 23.6의 높이가 있습니다. 이 지하실 구 덩이가 출토 때문에 비 국내 품목의 많은 수가 있습니다. 따라서, 이것은 희생과 관련 된 유물 이어야 합니다.
图1
그림 1 컬러 도자기 탱크를 통해 높이 40.2 cm 1992 차오양, 랴오닝 성, 랴오닝 성의 Niuheliang 유적 문화 유적 및 고고학 연구소
图2
그림 2 컬러 도자기 원통형 탱크.
图3
그림 3 원통형 컬러 도자기 탱크 Niuheliang 출토
图4
그림 4 컬러 도자기 튜브.
图5
그림 5 컬러 도자기 튜브.
图6
그림 6 컬러 도자기 튜브.
图7
그림 7 컬러 도자기 튜브.
图8
그림 8 단어 곡물 도자기 탱크 Niuheliang 두 번째 사이트 애쉬 피트 출토.
图9
그림 9 큰 빨간 그릇 및 시트.
图10 塔式瓶形器。
그림 10 타워 병 모양 장치.
图11 女神庙陶片窝。
그림 11 여자 사원 도자기 둥지
图12
그림 12 색칠 된 도자기 슬라이스.
图13 女神庙陶薰炉盖。
그림 13 여자 사원 타오로 커버.
다음 2 년에, 고고학자는 단일 챔버의 서쪽 측 및 다중 챔버의 메인 챔버의 양측에 부검을 수행. 깨진 벽, 붕괴 된 지붕, 캐릭터의 조각과 동물 조각상이 건물을 가득 채우고 사람들은 신중 하 게 작은 삽으로 파고, 때때로 브러시로 먼지를 청소 하 고, 건물의 구조는 크게 명확 했다.
이것은 고고학자 들에 의해 반 동굴 이라고 하는 건물의 일종 이며, 고 대에는 메모리에서 멀리 떨어져 있는, 반 동굴은 종종 고 대 사람들에 의해 채택 된 집 건물 형태의 일종입니다.
집을 지을 때, 그들은 먼저 지상에서 아래로 큰 피트를 파고, 집의 땅으로 구 덩이의 바닥, 트리밍의 비트 후에 피트 벽, 먼저 지구 쿠 왕 벽에 가까운 직 립 5-10, 결 찰 잔디 빨 대에 대 한 로그의 cm, 다음 침전의 두께 3-4을 적용 하 고, 다음 미세 진흙의 2-3 층을 닦아 벽에, 고 대 인의 도구를 사용 하면 줄무늬, 대피 소 및 기타 장식을 때 리고,이 측면은 한 손에 강화 역할을 하 고,
집의 아름다움을 증가 시킬 수 있습니다. 무엇 보다, 그들은 오 커 레드 샨 리안, 오 커 레드와 옐로우 화이트 인터레이스 삼각형 라인과 같은 벽에 아름 다운 컬러 패턴을 그렸다. 수천 년이 지난 후에도 벽화의 색상은 더 이상 원래 처럼 눈부신 것이 아니지만 그 당시의 고귀한 아름다움은 여전히 생각할 수 있습니다. 크고 복잡 하 고 아름 답게 장식 된 집은 같은 기간의 평범한 마을 폐허의 좁고 낮고 단순한 집과 비교 했을 때 매우 웅장 해야 합니다.
발굴에서, 출토 캐릭터와 동물 조각상은 가장 흥미로운 것 들입니다. 이 건물의 특성상 열쇠 이기 때문에 그들이 깨진 조각을 손상 하지 않도록, 굴 삭 기는 얼마나 조심. 그들은 조각 잔여물과 함께 결합 된 토양으로 작은 대나무 막대기, 작은 머리 브러시를 사용 하는 것이 매우 신중 하지만 또한 종종 추출 전에 석고로 보강 해야 하므로 수리 기술자는 항상 지팡이를 준비 하 고 베이징에서 복원 할 준비가 되어 있기 때문에 사고를 해결할 준비가 된 현장을 방문 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고 대 유물의 발견, 또한 프로세스의 파괴의 가능성의 실패, 발굴 하 고 동기적으로 보호 해야 합니다 알고, 그렇지 않으면, 일단 손상, 그것은 항상 위안 방법에 대 한 구성 됩니다. 이것은 선 정적인 것이 아니며, 그러한 예는 고고학적 발굴에서 흔히 나오는 것이 아닙니다.
과거 연구 (레너드 우 레그) 라는 책은 로마의 유물 집 인 아우구스토 giandoro가 묘사 한 그의 개인적인 경험에 대 한 이야기를 제시 합니다. 그가 어렸을 때, 그는 그의 아버지와 함께 입스위치에 고 대 석 관을 열었습니다,
그리고 그는 말했다, "관을 이동 하는 것은 쉽지 않다, 마지막으로 우리는 똑바로 서 서 한 쪽으로 무 겁 게." 나는 나중에 본 것을 결코 잊지 않을 것이 고, 내가 내 앞에 있는 것 처럼 생각할 때마다: 관은 헬멧, 창, 방패와 경골과 갑옷과 함께 전체 갑옷 젊은 사무라이의 몸 이었다. 참고: 내가 보는 것은 해골이 아니라 무덤으로 들어가는 방식과 같이 똑바로 누워 있는 사지로 가득 찬 몸입니다.
그러나,이 모습은 단지 순간 남아 있었다. 토치 샤인에서, 모든 것이 즉시 해제 될 것으로 보인다, 헬멧 오른쪽으로 압 연, 심장 거울 붕괴, 다음 둥근 방패는 내부 떨어졌다, 두 경골 갑옷도 갑자기 착륙, 왼쪽에 조각, 오른쪽에 조각. 몇 세기 동안 고대의 시체 들이 좋은 상태로 보존 되어 있었고, 공기가 그 광경에서 제거 되었습니다. ...... 토치 라이트에서 공중에 매달려 황금 그을음을 보았다.
"이 석 관의 죽은 남자, giandoro에 의해 기록 된, 그 기원과 후손은 아직 이해 되지 않은 신비한 인터 라 켄 국가에 속한, 하지만 누가 고 대 시체는 그것을 볼 시간을 했다, 그리고 그것에서 사라지고 더 이상 복구 할 수 없습니다. 주의 깊은 발굴 후, 고고학자는 다섯 개 또는 여섯 개인에 속하는 여신의 동상을 발견, 그들의 형태는 크기로 나누어 져 있습니다, 나이 젊고 오래 된, 또는 장 암이 밖으로 도달, 또는 팔꿈치를 꽉 주먹, 화려하 고 생생한 여신 그룹 이미지로 구성.
동시에 돼지 용과 큰 새 등 인물 사진에 부착 된 동물의 이미지가 발견 되었습니다. 그 이후로, 고고학자의 발자국 Niuheliang 주위 산과 강을 통과 하 고, 20 개 이상의 사이트는 50 제곱 킬로미터의 기복 언덕에 발견 되었습니다. 그들은 남북 축의 대칭 레이아웃을 따르고, 여자의 사원을 중심으로 하 고, 높고 낮은 우선순위를 강조 하며, 거주지에서 특별히 건설 된 대규모 희생 현장을 형성 합니다. , 가족의 희생을 훨씬 넘어, 살아있는 주택에서, 뿐만 아니라 훨씬 멀리 일족의 희생의 희생 장소로 "큰 집" 내의 마을에 있는 단위, 부족.
그것의 크기는 부족 또는 부족이 소유 하는 수단이 아니라 대규모 문화 공동체의 희생 성지입니다. 8 월 1986에서 중국의 여섯 번째 연례 고고학 회의가 선양에서 열렸다. 회의 후, 거의 모든 유명한 고고학자 들은 Niuheliang에 모여, 보고에 스크램블 주요 신문, 훙 산 문화는 세계적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유명한 고 대 문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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