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한 물, 신나는 여름, 최고의 알뜰한 여름피서여행 탐진강 장흥정남진물축제
다양하고 이채로운 물놀이를 통해 더위를 물리칠 수 있는 흥겨움을 선사하는 2012 대한민국 정남진 물축제가 2012년 7월 27일(금)부터 8월 2일(목)까지 7일간 ‘물과 숲 그리고 휴’라는 주제로 전남 장흥군 장흥읍 탐진강과 편백숲 우드랜드 일원에서 펼쳐졌다.
해마다 여름이 되면 가족들과 또는 연인과 함께 더위를 피해서 어디로 가야할지 고민들이 많아지게 된다.
바다가로 피서를 가면 놀때는 좋은데 소금기가 가득한 바닷물에서 몸을 적시고 나면 찝찝해지고 피부가 더 망가지고 샤워할일도 난감해진다. 그렇다고 계곡에 가자니 좁기도 하고 급류에 아이들이 휩쓸려 내려갈까봐 노심초사하게 된다
이런 고민을 한방에 해결해 주는 최고의 여름피서지가 바로 우리나라에서 가장 크고 다양한 볼거리 놀거리 먹을거리가 있는 정남진물축제가 열리는 장흥 탐진강으로 떠나는 여름피서여행이다.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신나는 물놀이’, 자연의 기운을 채우는 ‘행복한 숲’, 활력을 재충전할 수 있는 ‘편안한 휴식’을 모토로 알뜰한 피서여행을 표방해온 대한민국 정남진 물축제는 2008년 처음 개최된 이래 지난해까지 4년 연속으로 소비자가 뽑은 ‘올해의 브랜드 대상(주최 :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을 수상 할 정도로 인기가 높다
강변에서 열리는 물놀이 축제 중 방문객 숫자와 규모 면에서 타의추종을 불허하는 명실상부한 국내최대 물놀이 축제인 정남진 물축제는 더위를 말끔하게 잊을 수 있는 아쿠아 페스티벌을 지향하는 축제의 대표 프로그램으로 7개의 각기 다른 천연 성분으로 채워진 ‘천연무지개풀장’, 물총과 물풍선을 이용한 물 난장인 ‘지상최대 물싸움’, 튜브를 타고 스피드를 즐긴 후 탐진강으로 바로 들어가는 ‘물썰매’, 재미있는 이벤트가 가미된 ‘맨손물고기잡기’등 다양한 체험을 할수 있다.
축제를 대표할 수 있는 킬러 콘텐츠를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올해 처음 만들어진 천연무지개풀장은 편백나무탕, 녹차탕, 꽃양귀비탕, 장미탕, 헛개나무탕, 표고버섯탕, 미네랄워터탕 등 7개의 몸에 좋은 천연성분이 들어간 색색의 탕으로 구성되어 있다. 진행자의 유도에 따라 각각의 탕을 오가며 진행되는 다양한 이벤트를 즐기다 보면 천연성분으로 인해 자연스럽게 피부미인으로 재탄생하게 된다.
역시 올해 처음 도입되는 지상최대 물싸움과 물썰매도 주목해볼만한 대표 프로그램이다. 편을 갈라 물총과 물풍선을 쏘고 던지면서 벌이는 물싸움 난장인 지상최대 물싸움은 어린이와 어른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가족형 이벤트다.
관광객과 관광객간, 관광객과 진행요원간 대결이 펼쳐지는 사이사이 다양한 복장을 한 퍼포머들이 끼어들어 웃음을 유도하는 퍼포먼스를 곁들여 물싸움의 재미를 배가시킨다. 시원함은 물론 서바이벌의 흥미로움까지 맛볼 수 있게 구성되어 있다.
썰매 슬로프를 빠르게 내려와 탐진강으로 풍덩 떨어지는 물썰매는 속도가 주는 스릴과 탐진강 맑은 물이 주는 시원함까지 동시에 얻을 수 있어 인기가 높았다.
장어, 메기, 잉어, 붕어 등등의 민물고기를 잡는 맨손물고기잡기는 한 여름에도 차가운 물이 흐르는 탐진강 특설어장에서 매일 오후 2시부터 1시간동안 진행된다. 누구라도 한 마리 이상씩 잡을 수 있게 하기 위해 충분한 양의 물고기가 들어간다.
처음 시작한 2008년부터 크게 인기를 끌면서 자연스럽게 축제의 대표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았다. 어린이, 청소년, 성인, 노인을 위한 연령대별 물고기잡기와 주부, 연인 등을 위한 특화된 물고기잡기 등 다양한 이벤트가 곁들여져 재미를 더한다.
주행사장인 탐진강 상류와 하류에는 우든보트, 리버카약, 편백나무뗏목, 희망의 줄배, 수상자전거, 오리보트, 바나나보트 등등 탐진강 물살을 가르며 더위를 식히고 망중한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보트들이 어린이들을 물축제가 흠뻑 빠지게 만들었다.
이명흠 장흥군수는 “정남진 물축제는 탐진강의 맑고 차가운 물로 무더위를 확실히 날려버릴 수 있는 쿨한 축제이면서도 가계에 부담이 없는 알뜰한 피서축제로 자리매김했다”며 “친절한 미소와 넉넉한 인심으로 손님을 맞이함으로써, 해마다 다시 찾아오는 여름휴가 명소로 계속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 밝혔다.
장흥군 유치면 국사봉(613m)에서 발원해 장흥, 강진 등 남도의 들녘을 적시며 남해로 흘러 드는 51.5km 길이의 강으로 상류지역인 장흥군 부산면 지천리에 길이 403m, 높이 53m, 저수량 1억9천1백만㎥ 규모의 장흥댐이 건설되어 있어 장흥 정남지 물축제에 맑고 깨끗한 풍부한 수량을 제공한다.
전라남도 장흥여행지
정남진물축제 - 탐진강
전남 장흥군 장흥읍 예양리 158-1번지
첫댓글 정말 시원한 풍경입니다.
정남진 물축제에 반했답니다.^^
카메라를 벗어두고 함께 하고 싶었답니다.
역시 사진이 좋습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시원한 물속으로 풍덩 들어가고 싶은데요
엄청 더웠던 날인데... 저도 퐁당~ 빠지고 싶었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