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판에 직접 구워먹는 떡갈비로 특허를 획득한 울산맛집 언양불고기 언양1번가
언양하면 불고기라고 떠오를 정도로 언양불고기는 울산시 언양읍의 대표 브랜드로 널리 알려져 있는데 언양이 불고기로 이름을 알리게된 배경에는 소시장과 도축장이 있어서 신선한 한우를 공급 받을수 있고 일등급 한우가 많이 생산된다.
언양불고기를 찾아오는 사람들이 새로운 먹거리에 대한 요청이 있어서 소한마리분 전체를 혼합배합하여 소고기를 곱게 두들겨 주먹크기로 경단처럼 빚어서 불판에 직접 구워먹는 떡갈비를 개발하여 특허까지 출원한 곳이 바로 언양1번가식당이다.
기존의 언양불고기는 주문을 받으면 양념을 발라서 초벌구이를 해서 내어오는데 고기를 구우면서 발생하는 그을음 때문에 문제가 있어서 언양1번가가 동아대 식품영약학과의 도움을 받아 수차례의 시행작오 끝에 개발한것이 바로 주먹떡갈비 메뉴이다.
불고기특구로 지정된 언양불고기 먹거리촌에서 색다른 방식의 불고기인 직화 떡갈비를 개발한 언양1번가의 떡갈비 구이는 기름기가 없고 감칠맛이 살아 있어서 한입 베어물면 입안에 육즙이 사르르 배이면서 부드럽게 넘어가는 맛이 중독성이 강하다.
주먹떡갈비는 한우에서 뼈를 발라낸 쇠고기를 숙성, 갈비살을 포함하여 소한마리 전체부위를 사용해 잘게 썰어 양념과 배합하기 때문에 부드럽고 담백한 맛이 일품인데 특히 미리 구어져서 나오는 떡갈비와 비교할수 없는 열기가 느껴진다.
2008년 대한민국 혁신경영인 외식부문 대상을 수상한 언양1번가에 떡갈비와 함께 인기가 좋은 부위는 언양에서 소비되는 한우소고기중에서 가장 인기가 좋은 부위로 생긴 모습이 낙엽처럼 생겼다고 해서 낙엽살이라고 불리는 소고기부위이다.
울산광역시 맛집
언양1번가 - 주먹떡갈비,낙엽살
울산시 울주군 언양읍 어음리 484-1번지 /052-263-2031 / 262-1492
첫댓글 낙엽살이 부드러운게 구수 하였네요
낙엽살도 낙엽살이지만, 마블링이 끝내주는데요..
떡갈비또한 도톰하니 맛있겠습니다.^^
갈비가 먹고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