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출시설 사업장 환경기술인 법정교육 실시
환경기술인 대상, 환경의식 함양 교육
제주시는 환경보전협회 주관으로 관내 대기, 수질, 소음·진동배출시설 및 방지시설의 운영관리를 담당하고 있는 사업장 환경기술인을 대상으로 법정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다음달 3일과 4일 대기분야, 9일과 10일 수질분야 교육으로 나눠 제주상공회의소에서 집합교육을 실시하며, 수질분야의 폐수 위탁처리, 방지시설설치의무면제, 운수·세차폐수처리 과정과 소음·진동 과정의 교육은 사이버교육(http://epa.ecoedu.go.kr)만 실시한다.
교육대상자는 신규로 환경기술인으로 임명된 자와 교육을 받은 지 3년이 되는 배출시설 환경기술인으로 대기 59명, 수질 237명, 소음‧진동 77명 등 373명이다.
교육내용은 △환경정책, 관련법령 △오염물질특성, 저감기술 △방지시설 설치, 운영관리기술 설명과 현장실습 △성공사례 등으로 진행된다.
이번 교육을 통해 환경기술인의 올바른 환경의식 함양과 환경기술인이 직접 환경업무 전반을 관리할 수 있는 능력을 습득케 하는 등 능동적이고 미래지향적으로 환경보전에 기여토록 한다.
제주시 관계자는 환경오염의 심각성이 날로 커지는 요즘, 환경기술인이 배출시설 및 방지시설의 정상적인 운영관리로 환경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교육이라며, 적극적으로 교육에 참여하여 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2015-05-26 녹색환경과/환경보호담당/728-31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