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 여행정보,여행기 여행기 카라의 의미의 강릉 여행기 1탄~~!!^^
카라의의미 추천 0 조회 705 06.02.11 00:06 댓글 15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첫댓글 대한민국에서 가장 높은 곳에 있는 역은 승부역이 아닌 , 추전역입니다 ~ ^0^ 여행기 잘봤습니다.

  • 작성자 06.02.11 00:13

    ㅇ ㅏ..그렇군요.,..ㅎㅎㅎ감사합니다.ㅋㅋㅋ

  • 06.02.11 00:33

    아마 시멘트 화차 일꺼에요 .. 강원도 삼척이나 .. 그런곳에 석회석이 많아서 ^^ 원주역은 없네요 ..제가 사는곳이라 ㅎ

  • 06.02.11 00:50

    흐흑, 영주 이북으론 아직도 눈이 많이 쌓여 있네요. 그저저나 동대구-강릉간은 정말 지겨워서 못 타겠습니다. 경치는 좋은데 소요시간 7시간의 압박이.... 동대구-강릉 노선의 특징-> 지나가는 지역이 시종착역 제외하면 인구 20만명 넘는 시군이 하나도 없다.

  • 06.02.11 02:19

    중앙고속도로에 밀려서 수요가 별로 없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경북선님께서는 부전-강릉, 청량리-부전 노선 등은 정말 엄두도 못내실 듯...

  • 작성자 06.02.11 01:54

    기차로 6시간 30분 걸렸구요...버스로 3시간 3걸렸습니다...요금은 거의 동일하구요...그러면 당근히 버스 타겠죠??버스는 우등이었습니다.ㅋ

  • 06.02.13 22:51

    저도 우등 탑니다--

  • 06.02.11 00:59

    저 화차 이름은 "벌크시멘트조차"이고요, 가장 높은역은 승부역이 아니라 추전역입니다^^

  • 06.02.11 01:29

    정동진역... 겨울바다가 너무너무너무~~~ 멋져요. 여행기 잘 봤어요.

  • 06.02.11 02:18

    11번의 열차는 제천발 영주행 무궁화호 #1683열차가 맞으며, 13번은 통리역에서 찍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13번 사진의 이설 공사가 바로, 현재의 스위치백을 2007년까지 루프형 터널로 대체하는 공사입니다.

  • 작성자 06.02.11 01:53

    우와~~그렇게 빠삭하이 아시다니..ㅠ_ㅠ존경 스럽습니다..감사합니다~~^^

  • 06.02.13 22:50

    또 스위치백은 그 지역 지자체(아.. 이름조차 잊어버려주는 센스..ㅠㅠ)가 관광지로 개발하려고 해서 확실히 없어져버릴지는 모르는데요... 없어질 가능성이 높을 것 같습니다

  • 06.02.11 12:52

    그나저나 2호차 배정받으시고서 3호차 타셨나 보군요 아무리 리미트 라지만..;

  • 06.02.13 22:50

    3호차는 안좋아도 클래식이죠..

  • 06.02.12 18:22

    12번 사진에서요. 구배가 큰게아니라 곡선반경(R)이 큰 것 입니다. 구배는 기울기(수학에서 탄젠트라 보시면 됩니다, 일반에서는 오르막 내리막이죠.) 곡선반경(R)은 커브입니다. 예를들어 R=300이라면 그 커브를 원 호의 일부로 둘 때 반지름이 300이라는 말입니다. 눈이 많이 왔군요~ 저는 1월 13~15일에 다녀왔는데...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