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베트 천주감정 수십 장의 티벳 천주 그림이 당신에게 천주 공도를 이해하게 합니다.
소스 : 동북아역사문물연구원
우리 모두가 알다시피, 천주 공도는 천주를 식별하는 데 비교적 중요한 포인트이며, 오늘날 천주 양쪽의 공도를 자세히 해부합니다.
먼저 이 하늘 구슬을 관찰해 보세요: 양쪽 구멍의 풍화 무늬가 비교적 작고 자연적으로 분포되어 있으며, 부딪힘과 마모 흔적이 있고, 또한 약을 파서 만든 작은 구덩이가 있을 것입니다. 전체적으로 산화성 코팅이 있을 것입니다. 빛 조건에서는 기름 같은 광택이 있습니다. 이것은 가짜 구슬로 만들 수 없습니다!
이것은 조치사선 구슬로 양쪽 구멍에 부딪혀 약을 파낸 흔적이 뚜렷하고 풍화된 반죽이 가득합니다.하늘 구슬은 왜 부딪혔습니까?그 이유는 티베트인들은 돈을 거의 저축하지 않고 일반적으로 보석으로 환산하여 가지고 다니며 방목, 승마, 노동을 모두 목에 걸고 서로 부딪히며 초원에서 하늘 구슬을 줍는 것도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천구공도 내부에는 사실 약간의 오차가 있는데 고대에는 기술의 한계로 인해 한쪽에서 구슬 내부로 구멍을 뚫은 후 다른 쪽 면으로 다시 구멍을 뚫는 상대적인 천공 방법을 사용했으며 두 번의 천공에는 정확한 척도가 없어 오차가 있었습니다.
이 부러진 구슬을 보면 먼저 부러진 구슬도 하늘의 구슬이지만 단면을 손으로 다듬어 아름답고 간결하게 만들었으며, 부러진 구슬의 단면을 한동안 다듬어 기름지고 광택이 나며 코팅 펄프를 형성하는데, 부러진 구슬은 하늘 구슬 내부를 선명하게 볼 수 있고 전해지지 않는 상감 과정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이런 다듬는 방법은 단구 단면에만 적용되며, 고주를 정말 잘 아는 친구는 천주의 '상처'는 세월이 남긴 흔적이며, 진짜와 가짜를 굳히는 중요한 근거이자 고주의 매력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이 달로 구슬의 양쪽 구멍은 투명한 질감의 층을 명확하게 볼 수 있는데, 이는 옥화의 표현이거나 동반 수정의 존재이며, 이 경우 하늘 구슬로 단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하늘 구슬을 보면 옥화 질감이 뚜렷하고, 구멍의 외부가 마모되어 있고, 내부보다 외부가 약간 큰 것도 하늘 구슬 감정의 중요한 근거입니다.
천주의 기공은 유일한 식별 특징이 아니며 펄프와 풍화 무늬를 결합하여 판단할 필요가 있으며, 다음은 참고용으로 여러 개의 기공 사진을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