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내 중소기업 투자유치 활성화 기대 -
(재)전남바이오산업진흥원 천연자원연구센터 창업보육센터(센터장 이학성, 이하 ‘천연센터BI’)는 10월 20~21일 나노바이오연구센터 창업보육센터(센터장 김용주, 이하 ‘나노센터BI’)와 공동주관으로 투자유치 활성화를 위한 입주기업 IR(투자유치를 위한 기업홍보) 역량강화 세미나를 개최하여 IR역량강화 교육, 입주기업 사업화 및 투자유치 전략 1:1 멘토링, IR자료 고도화 피치덱 제작교육, 선진기업 사례발표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해당 세미나에는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와 광주디자인진흥원이 참여하여 각 기관의 지역 중소기업에 대한 지원체계와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기업의 디자인활용, 마케팅, 투자, 제품기획 등의 전문분야 멘토 역할을 수행하였으며, 코스닥 상장기업인 ㈜바이오FD&C 정대현 대표의 사례 발표를 통하여 경험적인 투자유치 방법, 상장시 애로사항, 상장후 회사운영 전략 등에 대한 강의를 진행하였다.
천연센터BI, 나노센터BI 두 기관에 입주한 중소기업 15개사를 대상으로 여수 베네치아호텔에서 진행된 이번 세미나에는 참여기업에 대한 시장 전문가의 진단 및 분석, 1대1 매칭 멘토링을 통한 컨설팅, 전문 교육을 통한 IR 고도화 등을 지원하였다.
천연센터BI 이학성 센터장은 “전국에 등록된 360여개사의 액셀러레이터 중 전남지역에 등록된 액셀러레이터는 2개사뿐인 현실에서 전남지역 중소기업에 대한 적극적인 IR 역량강화 지원을 통하여 지역기업의 투자유치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개최하였다.”고 말하였다.